본문 바로가기

SK 고용디딤돌, 당신 커리어에 디딤돌이 된다

SK 고용디딤돌, 당신 커리어에 디딤돌이 된다

지난 4월 25일, SK 고용디딤돌 2기 모집이 시작됐다. 이번 SK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은 1기 때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첫 번째, 참여기업이 더 다양해졌고, 두 번째, 자신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등 지원 과정이 보다 쉬워졌다. 지금부터 SK 고용디딤돌 2기의 이모저모와 함께 에디터 추천하는 기업에 대해 소개할 테니, 이 기사를 놓치지 말자.


  SK Careers Editor 김여울

 

#1 직무 능력 갖추고 싶다고? 그럼, SK 고용디딤돌
SK 고용디딤돌은 구직 청년들에게 교육훈련과 SK협력사를 포함한 우수 중소기업에서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쉽게 말해 청년들이 취업하는 데에 있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를 취업으로까지 잇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서 잠깐, 일정 소개
오는 5월10일에 서류 전형 접수가 마감된다. 이후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 대상자가 확정된다. 참가 대상자들은 약 1~3개월 동안 ‘SK 고용디딤돌 School’을 통해 전문화된 직무 교육을 받게 된다. 이후 각각 지원한 기업에서 약 3개월의 인턴십을 수료하게 된다. 해당 과정을 모두 마치면, 수료증과 취업 준비금 등의 혜택도 기다리고 있다. 그러니, 열정이 있는 취업준비생이라면, 도전을 주저할 이유가 없다! 
 


<SK 고용디딤돌은 SK와 참여기업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구성돼, 더욱 믿음직스럽다>

#2 직무와 회사, 교육과정을 Pick! Pick!
어떤 회사, 어떤 직무에 대해 지원해야 할지 막막하다고? 그렇다면, SK 고용디딤돌을 선택해야 할 이유가 더 분명해진다. 일단, SK 고용디딤돌 홈페이지 (www.skdidimdol.com)를 방문하면 ‘참여기업 조회 및 지원’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분류별•회사별•교육명 검색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곳을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분류별 검색은 다양한 선택지를 가질 수 있는 이점을 가진다. 산업, 직무 및 상세 직무, 근무지, 선호 학력 등 종합적인 조건을 검색할 수 있다.


회사별 검색의 경우, 평소 눈여겨보고 있던 기업의 참여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음은 물론, 지원할 회사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어 유용하다. 교육명 검색은 자신에게 필요한 교육을 수료한 이후, 지원할 수 있는 기업과 직무를 알 수 있다. 각 교육과정을 더욱 상세히 알고 싶다면, SK 고용디딤돌 School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클릭> (http://school.skdidimdol.com/main/login/login.asp)
 


<분류별 검색을 통해 산업, 직무, 상세직무, 근무지, 그리고 선호학력까지 자신에게 맞는 기업을 구체적으로 찾아볼 수 있다>

 

#3 이렇게 많고 다양하니, 취향저격!
SK 고용디딤돌 2기에는 380여 개의 SK협력사와 우수한 벤처기업과 사회적 기업까지, 총 464곳이 참여했다. 직무의 수는 70여 개나 된다. 지금부터 지원자들을 설레게 할 참여 기업들을 산업별로 소개해 볼까 한다. 조사하는 과정에서 에디터의 마음을 사로잡은(지극히 주관적인) 기업들도 몇 군데 꼽아 보았으니, 지금부터 두 눈 크게 뜨고 잘 살펴보길!

 


①  ICT (IT/통신)
170여 개의 IT 분야 기업들이 참여했다. 응용프로그래머, 웹프로그래머, App개발, 웹기획 및 웹디자인, 네트워크 및 서버 관련 직무 등의 상세 직무를 많이 모집하고 있다.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산업 분야인 데다가 참여하는 기업과 모집하는 상세 직무도 다양하다 보니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을 가잔다.


60여 개가 넘는 IT분야의 벤처기업들이 참여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티앤케이팩토리, ㈜디지캡, 헬스커낵트㈜, ㈜디엔소프트 등 서울과 대전 지역의 벤처기업들이 참여하였는데,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IT분야의 혁신을 이끌어가고 싶다면 지금 당장 IT분야 산업의 리스트를 확인해 보는 게 좋을 듯싶다.


②  건설
참여기업은 약 40개이다. 시공•현장•공무, 건설•설계•인테리어 직무를 많이 모집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기계설계, 영업 등의 직무가 준비돼 있다.


건설 분야 기업 중에는 SK건설 협력사뿐만 아니라 SK하이닉스, SK E&S 의 제조 시설에 대한 설비•시공 협력업체와 SK텔레콤 정보통신 설비공사 협력업체 등도 있다. 특히, ㈜금빛가람종합개발은 건설 분야 참여기업 중 유일한 사회적 기업이라는 점이 특이하다. 그러니 건축공사 및 실내건축공사를 주축으로 주거복지, 사회주택사업을 수행하고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사회적 가치에 관심이 있는 지원자들에게 추천한다.


③  공공/행정/컨설팅
20여 개의 참여기업에서 다양한 직무를 모집한다. 리서치•통계 등의 전문 특수직부터 회계•결산•인사 등의 경영•사무직 등이다. 데이터 분석, 리서치를 다루는 기업부터 예술, 교육, 문화, 사회적 약자 보호 등의 사업을 진행하는 사회적 기업들까지 어느 하나 주목하지 않을 기업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


④ 금융
알짜배기 8개의 금융 분야의 기업들이 모였다. SKC 및 SK관계사들의 금융 부분 협력사로서 은행업무와 솔루션을 개발하는 ㈜퓨어 솔루션이 있고, 써미트투자자문, 벨류시스템투자자문, 비전투자자문회사와 같은 자문회사들도 있다.


⑤ 미디어 / 언론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남다른 마케팅 감각을 가진 이들이라면 주목! 당신의 재능을 펼칠 미디어 /언론 분야 7개 기업이 기다리고 있다. 대학생들에게는 익숙한 대학내일부터, ㈜엑센티브, 태니엘, 순수 등의 벤처기업이 있으며, 모집 직무로는 마케팅, 홍보, PR, 웹디자인 등이 있다. SNS와 같은 온라인 마케팅이 활성화된 요즘, 미디어/언론 분야에서 산업경쟁력을 갖춘 이 기업들을 놓치지 말자.


⑥ 반도체

스크린에이치디코리아, 케이씨텍, 네페스, 한미 반도체 등 40여 개의 기업들이 참여하였고 연구, 개발, 설계, 기술영업, 생산, 설비 등의 직무를 모집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반도체 기업으로서 도약 중인 도쿄일렉트론코리아, 원익아이피에스, ㈜미코 등의 기업들도 있다. 반도체 기업들은 대체로 기업 규모가 크고, 많은 기업들의 근무지가 경기도에 위치해 있는 것이 특징이다. 

 

⑦ 에너지/화학

위티아㈜, ㈜에코솔루션, 한국석유공업주식회사, 한국그린캠 등 30여개의 기업이 있다. 이 중에는 SK이노베이션 협력사가 많다. 또, 태양광,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산업분야의 에스티에스인터내셔날㈜, 은성파워텍, ㈜대성쏠라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회사가 즐비하다는 것도 주목할 만한 포인트다!

 

⑧ 유통/물류/서비스
㈜대산이엔티, 한바다코퍼레이션, ㈜유니트란스 등 50여개의 기업이 있다. SK네트웍스, SK케미칼, SK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SK협력사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영역의 회사들이 고루 있으며 무역, 해외무역, 영업관리, 유통, 물류, 재고 등 여러 직무 분야가 있다.


⑨ 자동차/기계/항공
㈜발맥스기술, ㈜메인테크, ㈜삼진정밀 등 약 20개의 기계 관련 분야 기업이 청춘들을 기다린다. 기계 정비, 제조, 유통 등의 분야에서 SK건설, SK E&S, SK이노베이션, SK케미칼 등 다양한 SK관계사들과 협력 중인 업체들이 대다수이다. 또, 기계 관련 분야의 기업들 중 유일하게 벤처기업인 주식회사 태광산업이 참여했는데, 이곳은 기기를 생산하고 공급하는SK E&S협력사다. 작은 규모임에도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어, 관심이 갈 수밖에 없는 기업 중 하나다!

 

⑩ 전기/전자
글로벌 강소기업 ㈜코텍, SK텔레콤과 SK하이닉스 협력사인 유정시스템, 스마트 헬멧 기반의 안전관리시스템을 개발하는 ㈜엘에스트론과 같은 벤처기업까지 20여 개의 기업이 있다.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 E&S 등 SK의 협력사가 많으며, 모집 직무로는 전기•전자•제어, 기술영업, 기계 설비 등으로 다채롭다.
⑪ 기타 특수 기업들


그 외에 바이오/제약 관련 기업 2곳, ㈜리컴퍼티, ㈜한국메사, (주)씨크릿우먼 등의 패션/섬유 관련 기업 6곳이 참여하고 있으며, 영양사 및 조리사를 모집하는 ㈜후니드, ㈜에코맘의산골이유식과 같은 기업도 있다. 


지금까지 참여기업들을 산업별로 구분하여 대략적으로 알아보았다. 464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만큼 안타깝게도 모든 기업들을 소개하지 못한 것이 내심 아쉽다. 또한 그들의 산업경쟁력, 근무 환경 등 다양한 측면을 담지 못한 것이 마음에 걸린다. 하지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산업별 구분뿐만 아니라, 모집 상세 직무나 교육과정 등 더욱 고려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지니, 꼭 방문해 자신에게 맞는 기업과 직무를 찾아 보도록!
 


<교육과정 중 ‘모바일 안드로이드 개발 과정’을 선택하여 관련 기업들을 검색해 보았다>


어떠한가? 이처럼 많은 기업, 직무, 근무 환경이 존재한다는 걸 알게 되니, SK 고용디딤돌이 나에게 맞는 기업을 찾아 줄 거란 기대감이 솟구치지 않는가? 기회란 현재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무언가를 찾고 시도하는 중에 찾아오는 것이라 했다. SK 고용디딤돌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키우고, 성장해나갈 준비가 되어있다면, 기회는 벌써 한 발자국 성큼 다가와 있을 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