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래가 들려주는 SK E&S 이야기 2탄!

나래가 들려주는 SK E&S 이야기 2탄!
1탄에 이어 준비한 SK E&S 사업소개!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책임지고 있는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SK E&S의 도시가스 사업분야를 파헤쳐보자!

SK Careers Editor 최가영


1. 도시가스 사업


안녕! 지난번 기사(나래가 들려주는 SK E&S 이야기(http://skcareersjournal.com/365)에 이어 다시 만나게 돼서 반가워! 오늘은 지난번에 알아본 LNG사업과 발전사업과 함께 SK E&S의 주력사업인 도시가스 사업을 알아보자!

 

어렸을 때부터 도시가스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지만, 사실 도시가스가 뭔지 잘 모르겠지? 우선 도시가스에 대해 알아볼까?

도시가스는 가스전에서 채취한 천연가스를 액화천연가스로 만들어 수송하여, 이를 다시 기화시켜 천연가스 상태로 배관을 통해 수요처에 공급하는 연료용 가스로 주택 난방 및 취사, 산업, 열병합 발전, CNG버스 등 우리 생활에 정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는 가스야.

도시가스가 이렇게 우리 생활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이유는 우선, 공해물질이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적이고 효율이 높아 경제적이기 때문이지. 또, 배관을 통해 공급되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하고 풍부한 매장량으로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해.


익숙하지만 낯선 도시가스!
그럼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언제 도시가스를 사용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게.


나래의 아침


평소에 알아채지 못하고 있지만, 따뜻한 샤워를 할 때도, 우리 집 밥상에도, 등굣길에도 SK E&S가 있어! 만약도시가스가 없었다면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따뜻한 샤워를 할 수도 없고, 불편하게 가마솥에서 밥을 해 먹고 있겠지?


그럼 이렇게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도시가스 사업을 위해 SK E&S에서는 어떤 일을 하고 있을까?
SK E&S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도시가스 사업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는 점이야! SK E&S는 국내 21%의 도시가스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업계 1위 기업으로 49억m3의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어. 아래 그림처럼 한국가스공사(KOGAS)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지구 및 지역 정압기를 거쳐 일반 수요가에 공급하고 있지.
 

<도시가스 유통 경로>


SK E&S는 전국 각지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서울, 경기지역의 코원에너지서비스와 부산의 부산도시가스 등 자회사들과 협력하고 있어. 정말 다양한 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으니까 너희들도 집에 있는 도시가스 계량기를 살펴보면 반가운 이름을 발견할 수 있을 거야! 또, 2009년부터는 스마트 폰으로 요금조회 및 자가검침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청구서 서비스 시행하고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도시가스를 관리할 수 있게 됐어. 우리도 지금부터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똑똑하게 도시가스를 관리해 보자!


지금까지 우리의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도시가스 사업에 대해 살펴봤어! 지난번에 살펴본 LNG사업, 전력사업, 이번에 살펴본 도시가스 사업을 비롯해 SK E&S는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과 중국, 미국, 싱가폴, 인도네시아에서 해외사업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니까 관심 있는 친구들은 SK E&S 공식홈페이지(http://www.skens.com/sk/main/index.do)를 방문해 봐!


다음 편에는 지금까지 알아본 사업분야의 직무를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는 신입사원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는 직무소개편을 준비했어. 그럼 다음에 또 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