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생! 당신을 위한 취향저격 TED 영상 추천

취준생! 당신을 위한 취향저격 TED 영상 추천
하반기 공채가 시작되고 무엇보다 강한 멘탈이 필요한 취준생을 위해서 준비한 추천 TED 영상. 부모님에게도 친구들에게도 속 시원하게 털어놓기 어려웠던 생각들을 소름 돋게 공감해주는 영상들을 모았다.

 

SK Careers Editor 최가영


1. TED가 뭐죠?
대학생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TED. TED는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약자로 ‘알릴 가치가 있는 아이디어’(Ideas worth spreading)이라는 모토로 진행되는 각 분야의 저명인사들의 강연회. 다양한 분야에 영상이 있어 평소 관심 있는 분야의 강연을 찾아볼 수 있고 과학, 기술처럼 처음 들어보는 내용도 일반청중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알아듣기 쉬운 것이 특징. 보통 10분~20분 정도의 강연으로 알찬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2. 어떤 영상을 볼까요?
취업준비에서 관건은 지치지 않는 것이 아닐까. 하지만 끝이 보이지 않는 취업준비에 의욕을 잃어가고있다면? 취준생들의 마음을 이해해주고 힘내라고 말해주는 것 같은 추천영상 4선을 통해 다시금 힘을 내보자!

 

1. 가이 윈치 (Guy Winch): 우리 모두가 정서적 응급 처치를 실습해야 하는 이유
(Guy Winch: Why we all need to practice emotional first aid)

TED로 회화 스터디를 하고 있는 지인이 직접 추천해준 영상. 에디터가 직접 영상에서 소개하는 정서적 응급 처치를 시도해본 결과 효과를 느낄 수 있었다! 힘든 일이 생기지 않는 것이 최선이겠지만 극복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취준생들이 정서적인 건강에도 관심을 기울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추천하는 영상.

 

 

2. 브레네 브라운: 취약하다는 것의 힘 & 나는 왜 내 편이 아닌가
(Brené Brown: The power of vulnerability & Listening to shame)
유투브(Youtube) 조회 수 370만에 빛나는 추천영상. 제목부터 공감된다. 친구들의 위로에도 스스로 자책한 경험은 취준생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을 것. 이런 마음이 드는 스스로를 이해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상.

 


 

 

(각각의 영상이 20분으로 조금 길게 느껴지지만 1탄을 보고 나면 어느새 2탄을 재생하고 있는 당신을 발견할 것이다.)

 

3. 스캇 딘스모어: 사랑하는 일을 찾는 방법 (Scott Dinsmore: How to find work you love)
아직 하고 싶은 일을 찾지 못해 동기부여가 어려운 당신에게 추천하는 영상. 80%의 사람들이 직업에 만족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해결하기 위해 ‘Live Your Legend’ 단체를 설립한 화자의 이야기. 마지막 질문인 'What is the work you can’t not do?' 라는 말이 기억에 남는 영상.

 

 

 

 

4. 호아킴 데 포사다: 마시멜로를 먹지 말아라. (Joachim de Posada: Don't eat the marshmallow!)
책을 통해서 우리에게 이미 익숙한 내용의 영상버전! 실제 실험에 참여한 귀여운 아이들의 영상까지 볼 수 있어 일석 이조! 한국에 관한 코멘트도 나와서 더욱 반갑게 느껴진다. 이 영상을 보고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당신에게도 곧 더 큰 마시멜로우가 주어지지 않을까?

 

 


3.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나요?
1. TED 공식 홈페이지
TED를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공식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 테드 공식 홈페이지 화면. 노란색 박스(Most viewed)를 누르면 인기영상을 볼 수 있다.

 

영어 홈페이지에 당황했다면 아래쪽 네모박스(subtitle)을 누르면 한글자막을 볼 수 있다. 하지만 가끔은 한글자막이 없는 영상도 있다는 사실. 위쪽 네모박스(Download)를 누르면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그래서 평소 휴대전화 데이터 사용량이 부족한 에디터는 미리 영상을 다운로드받아 왕복 3시간이나 걸리는 통학시간에 감상하곤 한다. 시간을 알차게 사용하게 끔 하는 TED.



<TED 공식 홈페이지>

 

2. 데이터 부자라면? 답은 유투브(Youtube)!
영상을 접하는 가장 쉬운 방법 유투브(Youtube)! 데이터가 넉넉한 사람에게 추천하는 방법이다.
TED 채널(https://www.youtube.com/user/TEDtalksDirector)에는 Science & Tech, Mental Health, Art & Design, Creativity, Global Issue 등 주제별로 분류되어 있다. 또한, 영상과 관련된 영상을 보여주는 똑똑한 유투브의 장점도 함께 활용할 수 있어, 데이터 부자에게 가장 추천하는 방법.

 

3. 한국어가 좋아요, 네이버 TV Cast
한국어가 최고!!!!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는 네이버 TV Cast. 공식홈페이지와 유투브에서도 한국어 자막을 만날 수 있지만 기본 설정인 영어화면이 부담스러운 토종 한국인을 위한 네이버 TV cast. 마음에 쏙 와 닿는 제목의 영상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볼 수 있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