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해줘! 취준생]_SK그룹 구성원의 취업 준비 꿀팁 | 대학생·취준생 필독

[구해줘! 취준생]_SK그룹 구성원의 취업 준비 꿀팁 | 대학생·취준생 필독

안녕하세요, SK실트론 취재기자 임예진입니다! (•̀ᴗ•́)و ̑̑

무한 경쟁사회에서 여러분이 치열하게 부딪히고 깨지는 궁극적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대부분 미래의 안정과 행복일  같은데요, 안정적인 삶과 자아 실현을 위한 경제 활동은 필수불가결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모두  나은,  좋은 직장을 찾고자  힘을 다해 질주하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SK실트론 Pro님들께서 직접 들려주신 취준 꿀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학벌, 학과가 취업에 미치는 영향부터 자소서 작성, 면접 준비 꿀팁  어디에서도 들을  없는 이야기를 가득 담았으니, 완독해 주시고 보다 수월히 꿈의 기업에 합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임예진

 

 

 

 


 콘텐츠 제작에 도움 주신 SK실트론 Pro님들께 감사드리며, 지금부터 SK실트론 Pro님들께서 직접 들려주는 취업 준비 꿀팁 함께 흡수해 봅시다!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 서류 전형의 안정권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실 학벌, 학과, 학점이 취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여쭤봤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전문성을 요구하는 특정 직무에서는 관련 학과에서 학습한 전공 지식이 요구되지만, 학벌과 학점은 절대적으로 합격·불합격 여부를 결정짓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학위의 차이는 어떻게 작용할까요? 대개 학부 졸업보다 석박사 졸업이 취업에 유리하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석사 신입으로 입사하신 Pro님과 함께  부분도 체크했습니다!
 


목표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준비할  근본적으로 생기는 궁금증이 조금 해소되셨나요?
 

 


다음은 자소서 작성과 면접 준비 꿀팁입니다.

먼저 많은 Pro님들께서 ' 3자의 피드백' 가장 강조하셨는데요, 비슷한 상황의 친구, 동료의 피드백보다 면접관에게 대입할  있는 나이대와 환경에 계신 어른의 피드백에  도움을 받을  있었다고 합니다. 부모님, 친인척 어른들께  번쯤 자소서 피드백을 요청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번째로 현업에 계신 면접관분 눈에 익숙한 '보고서 형식' 추천해 주셨습니다. 소설식 전개는 기승전결이 완벽하더라도 주제, 배경, 목적, 결과 등이 일목요연하게 드러난 보고서  형식에 비해 가독성이 떨어질  있으니, 보고서 형식의 자소서를 작성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대외활동, 인턴 경험에 대한 궁금증도 많으실 텐데요! 비슷한 레벨의 경쟁은 경험 스펙트럼이 비슷할 가능성이 큽니다. Pro님들께서는 타지원자와의 차별성을 강조하기 위해 화려한 스펙보다, '경험을 통한 배움' 중점을 두고 취업 준비에 임했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직무에 대한 이해와 사전 준비, 공적인 조직 생활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여러분께서 고퀄리티 자소서로 면접관의 호기심을 자극했다면, 기대에 부응하는 면접 태도와 답변을 준비해야 합니다.
 


면접 대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상 질문 리스트 선정과 자소서  포트폴리오 숙지일 텐데요, 예상 질문과 답변뿐만 아니라 상황에 대한 스크립트를 작성해 보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 대졸 신입의 경우 경력직이 아니기 때문에 기본적인 전공 지식(배경, 정의, 응용 ) 대해 철저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더불어 기업문화, 조직문화의 이해로써 조직에 보다 빠르게 융화할  있는 자신감과 진정성을 보인다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있습니다.
 
Pro님들께서는 종합적으로 본인이 지원한 직무에 필요한 공부와 경험을 어떻게 했는지 자소서와 면접에서 '자연스럽게 녹여낼 ' 강조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준비 과정' 아닌 '실전'에서 중요한 것과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취준 선배님들께 여쭤봤습니다!

취준 당시, SK실트론 입사에 진심이셨던 Pro님들께서는 모두 '진정성' 강조하셨습니다. 목표로 하는 기업이 있다면, 진심을 다해 준비하시고 기본  기본인 기업명 기입에 주의하십시오!
 


면접 꿀팁이  합격 꿀팁일  같은데요,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회사와 조직에 어떻게 기여하고, 잠재력을 어떻게 성장시킬 것인지 일목요연하게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본인만의 이야기를 자신 있게 전달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력과 자신감이라고 합니다. 한발 앞서가는 정보력으로 여러분의 성의와 진정성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SK실트론 Pro님들과 함께 살펴본 취업 준비 꿀팁이었습니다! 소소한 즐거움과 '' 정보가 됐길 바라며, 취준 선배의 '취준생 여러분을 위한 응원의  마디' 마무리하겠습니다.

취업 준비에 대한 막연함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셨나요?  또한 인사이트를 넓힐  있는 계기가 되어, 현업에 계시기에 보다 진심으로 인터뷰에 응해주셨던 Pro님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골든 타임에 골인할  있도록 오늘도 최선을 다해 질주해 봅시다!

감사합니다.

 

 

 

 

 

'SK채용 > 채용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그룹 채용 2월 4주차  (0) 2024.02.19
SK그룹 채용 2월 3주차  (0) 2024.02.13
SK그룹 채용 2월 2주차  (0) 2024.02.05
SK그룹 채용 2월 1주차  (0) 2024.01.29
SK그룹 채용 1월 4주차  (0) 2024.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