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SK TECH SUMMIT 2023, 담당자가 직접 말해드립니다!

[🍯꿀팁] SK TECH SUMMIT 2023, 담당자가 직접 말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K텔레콤 취재기자 이유진입니다.👾
여러분 SK 그룹의 기술을 종합하여 전시하고 발표하는 기술 컨퍼런스, SK TECH SUMMIT을 알고 계시나요?

SK TECH SUMMIT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회차를 맞은 컨퍼런스입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가 강타했던 팬데믹 시기에 SK가 가진 기술, SK텔레콤의 이프랜드 안에서 성공적인 온라인 컨퍼런스를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2021년과 2022 SK TECH SUMMIT 이야기는 CE들의 기사와 영상에서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 지난 SK TECH SUMMIT 기사/영상 살펴보기
🗞 SK ICT tech Summit 2021 온라인 컨퍼런스 파헤치기 기사 바로가기 by 14기 윤서빈 CE
(기사 하이퍼링크 https://www.skcareersjournal.com/2409)
🗞 SK TECH SUMMIT 2022 그것이 알고 싶다! by 16기 우민기 CE
(기사 하이퍼링크 https://www.skcareersjournal.com/2771)
🎥 SK TECH SUMMIT 2022 홈페이지 살펴보기 by 16기 송유나 CE
(영상 하이퍼링크 https://www.skcareersjournal.com/2774)
 
 
SK ICT 기술 이야기, 기업 컨퍼런스, 기술 관련하여 흥미가 있는 분이라면 꼭! 놓치지 말아야 할 SK TECH SUMMIT. 이번 개최에 앞서 컨퍼런스를 더욱 즐겁고 알차게 즐기기 위해 김우희 담당자님을 만나보았습니다.
 

그럼 우희님께서 직접 알려주시는 SK TECH SUMMIT 12 12, 바로 확인하러 가보실까요?

SK Careers Editor 이유진

 

 

 

 

안녕하세요. SK텔레콤 Talent Development 역량혁신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우희라고 합니다. 2년 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SK TECH SUMMIT 2021을 담당했었고, 금번 2023년 오프라인 컨퍼런스 행사까지 맡게 되어 열심히 준비 중에 있습니다.
 

 

SK TECH SUMMIT SK그룹의 기술을 종합하여 전시하고 발표하는 기술 컨퍼런스 입니다. SK가 지향하는 기술의 모습을 선보이고, SK의 엔지니어들이 한 해 동안 고민한 성과와 치열한 도전 과정을 나누기 위한 목적이 큽니다. 또한 SK 구성원은 물론, 기술의 개발과 활용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과 함께 소통하는 컨퍼런스가 되고자 하는 취지를 지니고 있습니다.


 

🔼 SK TECH SUMMIT 2023 홍보 이미지


SK TECH SUMMIT, 2016년도에 시작해 올해로 8회 차를 맞이하였는데요! 특히 슬로건 ‘AI Everywhere for a better future’으로 AI 중심 미래 성장에 대한 SK의 비전을 행사 전체에 녹여낸 게 특징이에요. 올해 또한 알찬 기술 이야기로 가득할 SK TECH SUMMIT 2023 역대 최대 규모로 11 16, 17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행사는 크게 1층의 전시와 2,3 층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발표로 구성되어 있어요.

🔗사진 출처 <SK TECH SUMMIT 2023 EXHIBITION 바로가기>


코엑스 1층 그랜드볼룸에서는 모빌리티, 반도체, 스마트팩토리 등 12개 테마 전시관이 펼쳐지고, 2층과 3층에서는 키노트를 비롯해 100여 개의 발표가 동시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SK TECH SUMMIT 2023 ACTIVITY 바로가기>


뿐만 아니라 대학생 여러분을 위한 SK그룹사의 채용 상담이나 개발자 Meetup도 준비되어 있어요. SK그룹의 개발자 커뮤니티 데보션에서 활동 중인 데보션 전문가와 함께 요즘 개발을 이야기할 수 있답니다. AI의 미래, 개발자 커리어, 전문성 향상, 개발 문화 등 공감 가득한 이야기 또한 함께 나누실 수 있어요. 행사 2일차인 11 17 1시에 진행되는데, 선착순 50명 사전 참가신청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꼭 신청하시어 의미 있는 시간으로 함께하길 바랄게요! (👉 사전 신청하러 가기)

🔗사진 출처 <SK TECH SUMMIT 2023 EVENT 바로가기>


다양한 경품 이벤트🎁 또한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정말 풍성하고 다채로운 SK TECH SUMMIT을 현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이번 SK TECH SUMMIT 2023 17개의 SK그룹사 뿐만 아니라 AWS, Google, 앤트로픽과 같은 글로벌 파트너사 대한민국 대표 AI 기업들이 함께 참여했어요. 이들과 함께 전체 세션의 60% 이상을 AI로 구성한 점이 큰 차별화이자 특징입니다.
 
또한 올해는 처음으로 행사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데요, 기존에 비해 규모가 커진 만큼 더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SK TECH SUMMIT 2023에서는 17개 사의 SK그룹, 190개의 기술이 전시와 발표를 통해 소개될 예정입니다.
 

 

SK TECH SUMMIT 2023의 키노트 세션 주제는 <Generative AI LLM의 진화가 만들어가는 더 나은 미래>입니다. 올해 가장 주목받고 있는 기술 분야인 Generative AI의 개발 현황과 미래 전망에 대해 SK그룹과 글로벌 빅테크 회사의 연사들이 함께 이야기 나눌 예정이에요.
 

🔗사진 출처 <SK TECH SUMMIT 2023 바로가기>


Chat GPT를 개발한 Open AI, 그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는 앤트로픽 뿐만 아니라 AWS, Google 그리고 SK텔레콤의 AI 기술 책임자들이 키노트 연사로 참여합니다.
 


키노트(하단 참고) 세션 이후 이틀 동안 AI, AR/VR,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 ICT 융합 등 6개 기술 영역의 발표 세션이 이어집니다. 각 발표 아이템의 기술과 사업을 총괄하는 임원 또는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한 담당자가 직접 발표하고, 진솔한 Q&A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 하나. SK TECH SUMMIT 2023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Generative AI LLM 선두 기업들의 키노트!
 
🎪 .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되는 풍성하고 재미있는 이벤트! (아이폰 15프로 럭키드로우의 행운까지)
 
💻 . SK그룹 개발자들과 함께 나누는 요즘 개발자들의 커리어와 개발 문화 이야기
 

 

2023 11 16, 17일 코엑스에서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될 예정이에요. 발표 영상은 행사 후 홈페이지에서도 다시 보실 수 있답니다!

🔗사진 출처 <SK TECH SUMMIT 참가신청 바로가기>


SK TECH SUMMIT 2023 홈페이지에서 오프라인 참가 신청을 하실 수 있어요. (👉오프라인 참가 신청 하러가기)
 

 

SK 채용에 관심 있는 취준생, 대학생분들이라면 채용상담부스에 방문해 보세요.  SK브로드밴드, SK하이닉스, SK C&C 채용담당자분들께서 친절하고 자세하게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릴 거예요!
 
개발자분들이라면 1층 등록데스크 앞의 Developer Relations 테마존 DEVOCEAN 부스에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SK그룹의 실력 있는 개발자들과의 커피챗 기회와 이벤트 굿즈 선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침을 깨우는 알람, 통학길의 교통수단, 소중한 사람과의 통화, 매일 접하는 음악과 영상 등 매 순간 우리가 접하는 일상의 모든 곳에 SK의 기술이 녹아들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앞으로도 SK TECH SUMMIT은 우리의 일상을 바꾸어 나가는 SK의 기술을 여러분에게 선보이는 국내 최대의 기술 컨퍼런스로서, 더 많은 분들이 더욱 유익하고 내실 있는 행사로 느끼실 수 있도록 발전해가도록 하겠습니다🤩
 

 

11 16 키노트 세션에 참석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 를 놓치지 마세요!! 그럼 SK TECH SUMMIT 2023에서 곧 만나요!

🔼SK TECH SUMMIT 2023 홍보 이미지

 

 

 

 

 

✏️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SK TECH SUMMIT 2023, 우희님께서 자세하게 풀어주신 이야기들! 인터뷰를 보고 나니 더더욱 행사에 대한 기대가 커지는 것만 같은데요. 우희님께서 짚어주신 포인트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 👀

더할 나위 없이 알차고 유익한 연사와 키노트는 물론, 오직 SK TECH SUMMIT 2023 오프라인 현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많은 이벤트 활동들까지. 우희님께서 이야기해 주신 꿀팁들을 토대로 즐길 생각을 하니 벌써 기대가 됩니다🍯🐝
 
 
행사 준비에 매우 바쁘신 와중에도 인터뷰를 흔쾌히 수락해 주시고 컨퍼런스 이야기도 마구마구해 주신 우희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는 말씀드리며, 신청하지 않을 이유 없는 SK TECH SUMMIT 2023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취재기자로 직접 참여하여 발행할 SK TECH SUMMIT 2023 현장 스케치 이야기도 기대 부탁드려요 - 🤍
 
그럼 SK TECH SUMMIT 2023, 11 16-17일 코엑스에서 만나요! 

🔼  SK TECH SUMMIT 2023  참가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