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까지 이런 멤버십은 없었다!W.XYZ

지금까지 이런 멤버십은 없었다!W.XYZ

안녕하세요! SK네트웍스 취재기자 조윤정입니다.
여러분 혹시 조식을 호텔 방에서 바로 먹고 싶다고 생각해본 적 있으신가요? 그럼 오늘 기사 집중해주세요.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는 여러분이 꿈꾸던 서비스들이 가능하답니다.
 
내가 선택하는 내 서비스, 워커힐에서 업계 최초로 웹 3.0 NFT 멤버십 W.XYZ를 론칭했습니다! MZ 세대의 창의적인 라이프 스타일과 웹3.0 NFT 기술을 연결하여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이죠. , 서비스의 주도권을 고객에게 준 것입니다! W.XYZ에서는 고객들의 창의성을 토대로 끝없는 발전이 가능하답니다. 🎆


🔍우선 낯선 용어인 웹 3.0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볼까요?

< 출처: MyData Declaration,마이데이터코리아번역,2020>

3.0이란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우리의 비지니스, 일상을 포함한 모든 영역을 디지털화하여 개인이 직접 소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 NFT는 무엇일까요?

< 출처:게타이미지뱅크>

NFT Non-fungible token, 즉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뜻입니다. 가상의 소유 증명서 같은 개념인데요.  3.0시대에서 NFT는 하나의 콘텐츠가 되면서 데이터를 보상받거나 디지털 신분증처럼 소유하거나 하는 역할이 가능합니다.

<출처: W.XYZ&nbsp;론칭 트레일러>

[사진 설명 : 워커힐의 미래 고객 ‘안드로이드’가 서비스 변화를 위해 나서는 모습]

위 기술들과 호텔 멤버십이 접목된 W.XYZ는 어떠한 서비스일까요! 워커힐 고객가치혁신팀 담당자 이은경 매니저님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조윤정

 

 

 

 

 

안녕하세요. 저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고객가치혁신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은경 매니저입니다. Customer Relation Management라는 파트에 소속되어 있으며 고객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를 기획합니다. 워커힐에서는 올해로 일한 지 20주년이 되었네요!

 

 

 크게 3가지 분야로 나뉘어 있습니다. 제가 소속되어 있는 CRM, 서비스 기획 그리고 직무 교육하는 L&D 파트입니다.
  제가 소속되어 있는 CRM 파트에서는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고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서비스를 비롯하여 연간 회원권, 헬스 이용권, 레스토랑 이용권 등의 서비스를 운영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며 재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합니다.


W.XYZ는 국내 최초로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든 멤버십입니다. 기존에는 멤버십을 통해 호텔에서 정한 서비스를 숙박권 혹은 혜택권을 패키지로 판매하였지만, W.XYZ는 고객에게 주도권을 준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두었습니다.
 
올해 7 21일부터 8 20일까지 시즌1을 함께할 48인을 신청받았습니다. 선정된 48인은 본인이 서비스라고 느끼는 혜택을 정하고 호텔 관계자와 조율 후에 위 서비스를 2년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서비스는 NFT로 제작되어 고객이 자신의 서비스를 하나의 상품으로 소유합니다. 48인은 메타버스 안에서 개인 프로파일 이미지 (PFP) 캐릭터로 활동하면서 자신의 NFT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좋은 점은 발전하고 아쉬운 점은 개선하여 다음 시즌에서는 호텔 서비스 NFT 판매까지 진행할 것입니다. 시즌 1에서는 함께 고안하며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모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워커힐이 올해로 60주년이 되었습니다. 오랜 기간 사랑받았지만, 올해가 백 년 호텔로 발돋움할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워커힐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알아주시고 함께 혁신을 고민해주는 찐팬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또한 자기 주도적인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고객 중심인 서비스를 만들고자 하였고, 고객이 혜택이라고 느낀 서비스를 호텔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자 기획했습니다.

받고 싶은 서비스를 미리 조사했는데 기억에 남는 서비스가 몇 가지 있습니다. 우선 호텔 객실에 들어가면 좋아하는 향으로 미리 세팅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사소하지만 공감이 가는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의견으로는 자신이 아끼는 차가 주차장에 주차되는 것이 아닌 호텔 입구 쪽에서 전시되었으면 좋겠다는 것도 있었습니다. 전혀 생각하지도 못한 서비스라서 인상에 남았습니다.

W.XYZ 핵심 키워드는 재창조로 기존에 제시하던 서비스를 재창조하고자 합니다. 9월에는 이러한 재창조라는 키워드를 소개하기 위하여 M.XYZ라는 오프라인 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워커힐에서 가장 오래된 방을 부수는 액티비티입니다. 추후 W.XYZ 커뮤니티 멤버들과 함께 구상한 W.XYZ 콘셉트 공간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좋은 기획을 하기 위해서는 고객가치, 서비스 기획, 마케팅, 멤버십에 관심을 가지고 실제 사례들을 연구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현재의 경향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획한 내용을 설득하기 위해서는 글을 일목요연하게 작성하고 가독성 있게 정리할 줄 알아야 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논리적인 PT까지 할 수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오늘 이은경 매니저님을 만나 W.XYZ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끝없이 나아가는 워커힐이라는 이름처럼 굉장히 혁신적인 멤버십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은 언제 호텔을 가시나요? 저는 여행지에서 가기도 하지만 고생한 저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을 때 가곤 합니다. 요즘 저처럼 호텔에서 휴식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W.XYZ는 내가 나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을 직접 만들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아서 더 소중한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창의적인 혁신을 더 해 새로운 문화를 선도할 그 시작인 멤버십 W.XYZ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SK네트웍스를 지원하시는 취준생분들! 이 기사가 여러분들께 작은 선물이길 바라며, 여러분들이 이끌고 갈 끝없는 혁신을 응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멤버십은 없었다! 워커힐 멤버십 w.xyz 기대해주세요!
https://www.walkerhil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