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TECH SUMMIT 2022, 그 현장속으로!

SK TECH SUMMIT 2022, 그 현장속으로!

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전 기사에서 말씀드렷듯이 11 8-9일까지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SK TECH SUMMT 2022가 개최가 되었는데요! SK텔레콤 기자인 제가 안 다녀왔을 리는 없겠죠~? 그래서 오늘 준비한 컨텐츠는 바로 SK TECH SUMMT 2022 브이로그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는 다녀오신 분들도 계실 거고 처음 보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모두가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진을 첨부해뒀으니 생생한 현장을 저와 함께 둘러보시죠! 출발~

SK Careers Editor 우민기

 

 

 

 

 

호텔 입구에 도착했을 당시 모습입니다. 호텔 주소는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로 177 비스타 워커힐 이며 저는 대중교통을 타고 왔는데 버스를 내려서 15분 정도 걸어 올라가니 금방 도착하더라구요!
호텔 입구부터 컨퍼런스 개최가 진행됨을 알려주고 있죠? 설레는 마음으로 입장!
 

 


1. 지하 1층 부스존

제일 먼저 가본 장소는 지하 1층에 다양한 부스들이 모여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SK 계열사들의 다양한 기술력들을 집약적으로 보여주는 공간인데요! 배치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부스들이 굉장히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Web3 자산 지갑  NFT 서비스 TopPort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있었던 이 부스에서는 SKT NFT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SK텔레콤이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발행자와 구매자를 연결하는 큐레이션 형 NFT마켓 플레이스를 열었다고 하는데요, 플랫폼 이름은 탑 포트(Top Port)이고 현재 오픈 베타 서비스 중에 있다고 합니다. 탑포트 플랫폼 내에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직접 NFT 작품을 발행할 수 있고 구매 역시 원화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3‘ 지갑 서비스를 도입해 사용자의 개인 키를 저장하지 않고 키 분실 시 복구를 지원하는 등 편의성과 안전을 모두 고려했다고 합니다. 설명을 들으면서 정말 편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Low Cost Photorealistic Cyberspace(Deep Learning 활용)

많은 부스들이 있었지만 그중에서도 저의 이목을 끈 부스가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하이닉스에서 주최하던 AR 체험 공간이었습니다. 체험을 하기에 앞서 하이닉스에서 개발 중인 AR 기술들을 상세하게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에 참여해 보았는데요, 가상공간이 너무 실제처럼 느껴졌고 하이닉스 기술의 발전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체험이었습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하이닉스 입니다!

#SKC 친환경 문화 확산 게임 플랫폼 ‘My Green Place’

마이 그린 플레이스 SKC 4 22 지구의 날을 맞아 출시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형식의 모바일 플랫폼인데요, 플라스틱 용기나 포장을 사용한 제품의 바코드를 찍으면 PET, PE, ABS 등 이름만으로는 알기 어려운 소재에 대한 설명과 13가지 유형의 분리배출 방법, 재활용 용이성 등급 등 관련 정보를 한눈에 알려준답니다.
사용자는 마이 그린 플레이스에 담긴 1만여 종의 플라스틱 사용 제품 정보를 참고해 재활용성이 우수한 제품을 고르고 사용한 뒤,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배출할 수 있고 개별 제품별로 정확한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자원 재활용에 기여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설명해 주시는 분이 권하셔서 저 역시 게임을 통해 참여를 해보았는데요, 가상공간에서의 게임을 통해 마일리지 적립을 할 수 있고 탄소중립까지 이끌어 내주던 SKC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게임도 너무 재밌었고 이 프로그램이 얼른 대중화되어 모두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체험이었습니다!
 
#VR로 체험하는 SKT UAM의 미래상

UAM 가상 탑승 체험을 할 수 있는 VR 시뮬레이터를 착용해 체험하는 공간인데요! 사진속에서 볼 수 있듯이 많은 사람들이 체험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 역시 참여해 보고 싶었으나 사람이 너무 많았던 관계로 여긴 지나쳤답니다 ㅎㅎ
 

 


2. 점심시간

이렇게 오전 프로그램들을 모두 살펴본 후 점심 식사를 하러 갔는데요!
SK가 대기업인 만큼 어떤 음식을 줄지 무척이나 기대가 되었는데 저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더라고요! 도시락 하나에 몇 개의 반찬이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넘 든든하게 먹어서 엄청 힘이 났어요!
 

 


3. 오후 강의 프로그램


#AI&반도체 기술 강의

오후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강연들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저의 전공과 가장 밀접한 AI&반도체 TRACK 강연을 들어보았습니다! 현재 SK에서는 어떤 연구를 하고 있으며 미래의 시장 전망까지 설명해주는 너무 유익했던 시간이었어요! 다만 깊이 있는 내용을 다루어 조금은 어렵기도 했답니다 ㅎㅎ 강연을 계기로 반도체 공부를 더욱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온라인 전시투어

로봇이 계속 움직이고 직원분과 대화를 주고받길래 너무 궁금해서 따라가 보았습니다. 알고 보니 온라인 전시 투어를 진행 중이었다고 하더라구요. 온라인 전시투어는 시간이 없어서 현장에 오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프로그램이에요.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을 통해 화상연결 후 편하게 시청하면서 질의응답도 하더라구요. 정말 편해 보였습니다. 저도 만약 시간이 없었다면 온라인 전시 투어로 참여했을 것 같습니다!

 

 

 

 

네 여러분 지금까지 제가 다녀온 현장을 보여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저는 11 9일에 참석해 오전부터 오후 3시까지 있었습니다. 모든 공간을 다 둘러보기에는 전시장이 너무나도 넓어서 하나하나 다 보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원하던 부스들과 강연들은 참석을 해서 다양한 정보들을 얻어간 것 같아 유익한 컨퍼런스였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더 유익하고 재밌는 컨텐츠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