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Best 페이스북 페이지

추천! Best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 북, 찾아보면 유용한 정보들이 다 있다? 맛집, 실생활 tip 그리고 뉴스까지! 유용한 페이스 북 페이지를 추천 받자. 페이스 북 페이지만 잘 활용하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이제 뉴스피드만 쭉- 읽는다면, 오늘 하루 정보 습득은 끝!


 SK Careers Editor. 이현정

Step. 1

입맛따라 취향따라 골라 선택하는 맛집

내일 친구들과 부산에 놀러가기로 했는데어디 검증된 맛집 없을까?’ 라고 고민중인 당신. 지금 당장 주목해라. 다양한 음식과 솔직한 후기가 담긴 페이스 북 페이지로 맛집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한번 팔로잉만 한다면, 입맛따라 취향따라 골라 선택할 수 있다.

이름: 오늘 뭐 먹지?

좋아요 수: 1,710,115

주소: http://www.Facebook.com/GreedEat

특징: 음식 커뮤니티 중 가장 유명한 페이지다. 제보를 받아 글이 작성 된다. 제보자 이름도 함께 작성되는 것이 다른 페이지와는 차별된다.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제보자들의 일상이 담긴 글이 많아 읽는 재미도 있다. 하지만 글이 많아질수록 겹치는 음식이 많아 자칫 질릴 수 있다. 15개 이상의 글도 올라오는 날이 있으니 페이지를 받아 볼 경우 뉴스피드가 음식으로 도배되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 

 

 

 이름: 맛집 특공대

 좋아요 수: 187,242

 주소: http://www.facebook.com/ggmatzip

 특징: 음식에 대한 모든 것을 모았다. 맛 집은 기본, 음식에 관련된 건강 상식까지  챙길 수  있다. 게다가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음식들의 레시피도 등장하는  것은 덤이다. 방  송사에서 소개한 맛 집이 주로 등장하고, 검증된 맛 집만 선별해  글을 작성한다는 것이 큰  장점. 하지만 정확한 매장명과 매장위치가 잘 소개되어  있지 않아 마음에 드는 곳은 직접  찾아야 하는 서러움이 있다.

 

 

 

 이름: 맛집을 찾아 다니는 사람들 (맛찾사)

 좋아요 수: 102,977

 주소: https://www.facebook.com/funnyddong

 특징: 대한민국 모든 맛집 정보를 공유한다. 다른 맛집 페이지들은 첫 취지와 는 다르게 음식 커뮤니티 방향으로 흐르지만, ‘맛찾사는 취지를 잘 살려 처음부터 끝까지 맛집 소개만을 고수하고 있다. 맛집 찾기에 번번히 실패한 당신이라면 이 페이지를 잘 활용하자. 확실  한 정보만 작성하다 보니 하루에 작성되는 글 수는 적다. 그러나 고급 정보만 받는 회원들은 선별된 맛집들만 있는 이 페이지만 믿는다는 사실.

 

 

Step. 2

알면 유용하고 모르면 손해인 TIP

친구들이 알려주는 실생활 깨알 팁! 넌 어디서 알게 됐니? 페이스 북에서 봤다고? 알면 유용하고 모르면 손해인 정보를 알려주는 페이지들을 알아보자. 하루에 한 정보만 습득하더라도 일년이면 365개의 정보를 습득한다. 자 이제 어마어마한 정보를 받을 준비가 되었는가?

 

 

 이름: 정보특공대

 좋아요 수: 616,523

 주소: http://www.facebook.com/makeus

 특징: 세상의 모든 정보, 꿀팁, 감동 이야기를 제공한다. 장황한 글보다 깔끔한  그림들 위주  인 정보특공대는 보기에도 좋다. 특이한 연구결과는 매번 우리를  놀라게 하며, 때론 유명인  의 명언에 가슴 미어지는 글도 있다. ‘우리가 몰랐던  사실이라는 시리즈는 마치 TV 프로그  램을 연상시킨다. 쏟아지는 정보를 담  지 못할 만큼 어마어마한 정보를 소유하고 있으니 팔  로잉 하기 전에 마음 단단히 먹기 바란다.

 

 이름: 오늘의 꿀팁 이것만은 알고 살자

 좋아요 수: 350,947

 주소: http://www.facebook.com/bestip

 특징: 놓치면 후회하는 모든 정보, 꿀팁! 매일매일 가치 있는 정보로 라이프 스타일을  업그  레이드 하자. 하루에 하나씩 꼬박꼬박 올라오는 글들을 내 일상생활을 돌아보게 한다. 시즌에 맞춰 글이 작성되니 이렇게 유용할 수가 없다. 손금도 보고 연애상식도 얻고, 정말 없는 정보 빼곤 다 있다. 다른 페이지들과 달리 상세하게 글이 작성되어있어,  읽는 사람들을 더 감동시킨다.

 

 

 

 이름: 꿀 팁

 좋아요 수: 247,032

 주소: https://www.facebook.com/tiptip010

 특징: 생활 속 모든 꿀 팁을 담았다. 다른 페이지들은 놀라운 상식들을 말해준다면, 이 페이지는 생활 속의 깨알 같은 팁을 말해준다. 쇼핑몰에서 옷 구입할 때 팁, 안 쓰는 휴대전화로 돈 버는 팁 등등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다. 페이지를 받아 보는 순간, 왜 지금에서야 이 페이지를 알게 되었는지 땅을 치고 후회할 것이다. 

 

 

 

 

Step. 3

정확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알려주는 뉴스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신문으로 확인하랴, 친구들 근황 SNS로 확인하랴 바쁜 당신. 페이스 북 뉴스 페이지로 한방에 해결하자. 정치, 스포츠, 연예 다양한 분야의 소식들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려주니 너-무 고마운 페이지들만 모았다. 

 

 

 

이름: Wikitree

좋아요 수: 194,814

주소: https://www.facebook.com/wikitree.page

특징: 뉴스 페이지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위키트리.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는 기본, 위키트리는 거기에 재미와 감동을 더했다. 페이스 북만 켜도 지금 바깥 세상에서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내 손안에 볼 수 있다. 또한 위키트리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면 동시에 위키기자가 되며 곧바로 내가 뉴스를 쓸 수 있다는 사실

이름: 경향신문

좋아요 수: 191,381

주소: https://www.facebook.com/kyunghyangshinmun

특징: 연애 기사만 가득한 뉴스 페이지는 싫다? 어느 특정 주제에 편향되지 않은 뉴스 페이지가 여기 있다. 긴 글의 기사도 있지만, 4-5줄의 글로 독자들에게 물음을 던지는 기사도 있다. 기사 링크와 함께 그 글이 간단히 한 줄로 요약되어 있다. 거친 댓 글로 독자들끼리 논박이 가득하기도 하지만, 데일리 신문으로선 경향신문이 제격이다.

 이름: 대학내일

 좋아요 수: 147,207

 주소: https://www.facebook.com/UNIVtomorrow

 특징: 대학생이면 다 아는 대학내일. 대학내일은 대학생과 20대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취업에 필요한 대외활동, 공모전 관련 글을 한눈에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20대에 필요한  정보와 감동적인 글도 있다. 다른 뉴스 페이지는 딱딱한 느낌이 있어 꺼려졌다면, 어서 대학내일을 받아보자. 대학내일의 부드럽고 친근한 말투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


* Tip. 내일 뭘 입을까? 고민하는 당신에게!

 

 이름: 뭐 입고 나가지?

 좋아요 수: 356,949

 주소: https://www.facebook.com/fashionterror

 특징: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주목해라. 연예인 패션부터 신상 상품까지- 페이스 북 페이지  하나로 패션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내일 소개팅에 나가는데 어떻게 입어야 할지 모르겠다고? 지금 얼른  페이지를 확인해라. 좋은 인상을 주는 면접 복장도 알려주니 고마울 수밖에 없는 패션 페이지.

 

 

 

 

 


 

신문과 잡지, 인터넷 사이트와 블로그를 넘어서 페이스북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한지도 수 년이 지났습니다. 그에 맞춰 '정보'도 플랫폼에 맞추어 옷을 갈아입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변하지 않은 진리란 사람들에게 필요하고, 유용한 '정보'들은 소비자들이 가장 먼저 알아본다는 것입니다. 플랫폼은 변해도 정보는 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