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가 바로 SKCE 15기&16기!

우리가 바로 SKCE 15기&16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SKCE 15, SK이노베이션 담당 취재기자 채희선입니다.😊
 
지난 7 29~30, 양일간 SK Careers Editor 15기의 수료식과 16기의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의 상황으로 인해 SKCE 15기의 활동은 대부분 비대면으로 이루어졌는데요. 그렇기에 15기도 서로 만날 수 있는 상황이 많지 않아서, 더욱 설레고 기대되는 수료발대식의 현장이었습니다.
 
재개된 대면 활동 속에서 첫 만남을 함께 하게 된 15기와 16!
지금부터 생생한 수료발대식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채희선

 

 

 

 


7 29, SK서린빌딩에서 SKCE 15기와 16기가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날 16기는 오전부터 프로필 촬영이 있었는데요.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포즈로 찍은 사진들은 추후 개인 명함과 기자증에 사용된답니다! SKCE로서 활동하게 되며 꼭 가지고 싶은 것 중 하나로 손꼽히는 만큼, 16기의 사진이 모두 잘 나오길 바랍니다:)
 
이후 15기와 16기는 모두 자리에 모여, 그간 나누지 못했던 일상을 공유하거나 서로 자기소개를 하며 수료발대식의 시작을 기다렸답니다!
 
 

기다리고 기다렸던 수료발대식의 시작!
 
조금 어색할 수도 있는 분위기를 유하게 풀어낸 우리의 명MC, 바로 15기의 김지혜 CE님과 김남호 CE님께서 맡아주셨습니다. 평소에도 SKCE 15기 사이에서 유쾌하고 발랄한 성격으로 통통 튀는 모습을 보여주곤 했는데, 수료발대식에서도 그 면모를 잘 보여주신 것 같습니다!
 
수료발대식의 진행부터 팀빌딩 프로그램 등까지 이틀간 수고 많았을 MC분들께 박수를~~~👏
 
 

개회사는 SK SUPEX 추구협의회 양용조 PL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비대면 상황에도 불구하고 좋은 인터뷰 기사 및 영상을 제작해준 15기에 대한 고마움을 표해주셨습니다. 또한 앞으로 활동하게 될 16기분들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 주셨답니다. 수료 축사와 발대 인사말을 들으며 15기와 16기는 수료발대식의 시작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음으론 각 관계사의 멘토님을 소개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앞으로 6개월간 소통하며 SKCE분들께 가장 많은 도움을 주실 멘토님입니다 :) 15기와 16기는 모두 활기차게 멘토님들을 맞이해주었는데요. 특히 15기는 이제 멘토님들과 헤어질 시간이라 아쉬운 마음이 커보였습니다.🥲
 
멘토님들께선 앞선 활동을 무사히 잘 해낸 15기에게 수고 많았음을 전달해 주셨고, 앞으로 함께 하게 된 16기에게는 잘 부탁한다는 한 마디를 전해주셨습니다! SKCE 활동을 하게 되면서 기획안 피드백부터 인터뷰이 요청까지, 각 관계사 멘토님의 도움을 받아 수행하는 경우가 많기에 SKCE분들은 더욱이 집중해서 멘토님의 소개를 듣곤 했답니다.
 


그리고 15기 수료증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수료증까지 전달받으니, 이제는 정말 SKCE 15기 활동이 끝나는 것 같아 시원섭섭한 마음이 크게 다가온 것 같습니다. 6개월 동안 함께 하며 정이 많이 든 15 CE! 그동안 고생 많았고 수고 했다는 말을 꼭 전해주고 싶네요.🥰 기사와 영상, 그리고 팀 미션까지 모두 잘 해내어 누구 한 명 빠지지 않고 수료를 마친 SKCE 15기 여러분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수료 이후 이루어진 15기 최우수/우수 활동자 시상 시간!
 
아무래도 15 CE분들이 가장 많이 기대하며 기다린 시간일 것 같은데요! 최우수/우수 활동자 시상은 6개월동안 SKCE 활동을 하며, 기사 콘텐츠의 우수성이 뛰어나거나 매활동에서 성실하게 참여한 CE분들께 주어지는 시상이랍니다. 기획회의 때마다 15기들은 빠짐없이 참여하며 서로 더 좋은 결과물을 위해 피드백을 주고받는 적극성을 보여주곤 했습니다. 그래서 더욱 예측하기 힘들었던 시상이 된 것 같네요!
 
그럼 명예로운 최우수/우수 활동자의 소감 한 마디를 들어볼까요?
 
최우수활동자 김남호 CE
함께 활동한 취재기자, 영상크리에이터 CE들의 기사들을 보며 오히려 제가 더 많이 배운 것 같습니다. 기사 소재 결정과 인터뷰이 섭외에 큰 도움주신 멘토님들, 그리고 좋은 기사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운영사무국 매니저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SKCE가 작성하는 기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최우수활동자 이진우 CE
우선 제가 다른 CE보다 잘해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운이 좋게도 1지망이었던 SK텔레콤 담당 취재기자가 되었고, 매니저님도 너무 좋으신 분이셔서 정말 즐겁게 활동하다 보니까 최우수 활동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딱히 비법이랄 것 까진 없지만! 앞으로의 활동이 막막하거나 최우수 활동자가 될 수 있었던 방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어서 블로그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라며 15 CE님들, 운영사무국 매니저님들 그리고 SK텔레콤 담당 매니저님까지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수활동자 안예진 CE
6개월간 SKCE로 활동하면서 직접 제작했던 소중한 콘텐츠들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어 감사하고 뿌듯합니다! 특히 현직자 분들과의 인터뷰, CE들과의 팀미션이 기억에 남습니다 어떻게 콘텐츠를 만들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과정 속에서 제 자신의 기획능력도 많이 성장한 것 같습니다. 우리 15기 정말정말 고생 많았고!! 앞으로의 16기도 파이팅💛
 
우수활동자 권지나 CE
제가 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건 전부 멘토님의 지원과, SKCE 15기들의 피드백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분들을 인터뷰하고, 새로운 콘텐츠들을 제작해보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큰 기회가 되었던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우수활동자 김지혜 CE
우수상을 받게 되어 뿌듯합니다😊 매번 기사를 쓸 때마다 어떤 주제로, 어떻게 작성할지 많이 고민했었는데 그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되어 영광입니다. 기사 작성하는데 항상 도움 주신 멘토님께 감사드립니다
 
SKCE 15기의 최우수/우수활동자 CE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고 축하드립니다~~~👏🎉
 


다음으론 16기 위촉장 전달식이 이루어졌습니다!
 
15기의 수료식과 16기의 발대식까지!
SKCE 활동을 이어나가게 된 16 CE분들의 위촉장 전달식을 보며 모두 응원의 박수를 전달했답니다. 앞으로 6개월간 활동을 하게 된 16 CE분들의 열의가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하게 된 16기 여러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16기의 시작을 알리는, 자기소개 시간입니다!
 
SKCE가 된다면 모두 첫 시간에 자기소개를 하게 되는데요. 앞으로 함께 하게 될 같은 기수의 소개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라 모두 집중해서 들어주었답니다! 자신의 MBTI부터 취미, 특기, 성격, 좋아하는 음식 등등! 모두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를 해주었습니다. 저는 특히, 러닝을 좋아하는 16 CE분들이 많아서 러닝크루를 만들어보자고 했던 MC의 말이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이후엔 각 관계사 멘토님들과 함께 하는 식사시간부터 마스터플랜 작성까지!
앞으로 작성하게 될 기사와 영상의 콘텐츠를 멘토님들과 미리 논의해보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매달 기사 기획안을 제출해야 하는 CE들은 더욱이 유익했던 시간이 되었을 것 같아요! 멘토님과 함께 어떤 채용 콘텐츠를 작성하면 좋을지 미리 논의하는 만큼 더 체계적인 SKCE 16기의 활동이 기대됩니다😊



우리가 바로 SKCE!
 
이렇게 SK Careers Editor 15, 16기의 수료발대식이 이루어졌습니다.
이후엔 SK서린빌딩에서 SKT인재개발원으로 이동하여 15기 선배 강의, 16기의 마스터플랜 발표, 팀빌딩 프로그램 등이 이루어졌답니다!
 
 
 
 
 
7 29~30일은, 15기와 16기가 함께 한 만큼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된 것 같습니다.
비대면임에도 불구하고 6개월동안 고생한 15기 여러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함께 했던 시간을 돌아보니 뿌듯하면서도 시원섭섭한 마음이 드네요. 끝이 아닌 시작으로, SK에서 다시 만날 수 있길 고대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활동하게 된 16 CE분들!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수료를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