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집중 공략! 취준사이트 탑5

취업집중 공략! 취준사이트 탑5

안녕하세요, 여러분! SK바이오팜 취재기자 이서연입니다.
여러분 요즘 취업 준비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어려운 점은 없으신가요?
주변을 둘러보면 정보는 차고 넘치는데 어디에서 더 좋은 정보를 선별하고, 활용해야할 지 몰라 고민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나름 2번의 회사 경험을 갖고 있는 제가! 여러분들에게 최대한 도움이 될 수 있는 취준 사이트 TOP5와 그 활용 방법을 들고 왔답니다. 기대되신다구요? 바로 시작해봅시다 😎

SK Careers Editor 이서연

 

 

 

 

 

1. 피플앤잡
외국계기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모르는 분이 없는 사이트에요. 그렇지만 사이트를 아는 것과 잘 활용하는 건 천지차이인 것 모두 알고 계시죠? 사이트 이용 시 알아두면 좋을 사이트 장점/팁을 알려드릴게요!

1) 직종별 구분이 잘된 카테고리
직종별, 업종별, 헤드헌팅, 추천채용공고, 인턴, 산휴대체, 해외근무 등등 분류가 잘 되어 있어 원하는 직종/직무를 찾기 수월합니다. 종종 헤드헌터들이 서류 지원 전, 회사이름을 안 알려주는 공고 빼곤 회사 정보 또한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2) 국영문 이력서 업로드
회원가입을 하면 국영문 이력서를 업로드 할 수 있는데요, 이력서를 올려놓으면 헤드헌터 뿐 아니라 외국계회사 HR팀에서도 오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식공고가 올라오지 않은 회사가 헤드헌터를 통해서 구인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이력서가 완전히 준비 되지 않았더라도 일단 올려두는 것을 추천해요. 또한 온라인지원 시 준비된 국영문 이력서를 바로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변경사항이 있다면 이력서를 자주 업데이트 해주는 게 좋아요.
 
 

2. 슈퍼루키
슈퍼루키는 외국계, 스타트업, 인턴 공고를 찾는데 유용한 사이트에요.

1) 필터 활용
고용형태/기업형태/직무/도시 등을 적용하여 공고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외국계, 스타트업, 대기업 등 여러 기업의 정보가 있는 만큼 본인에게 맞는 공고를 찾는데 큰 도움이 되는 기능이에요.

2) 영어 문법 검사기
슈퍼루키에서는 채용공고, 기업 탐색, 커리어 교육 등의 정보를 제공하지만, 영문법 검사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장을 입력하면 철자가 틀렸거나(빨간색-Spelling error), 문법적 오류가 있거나(Grammar error), 틀린 것은 아니지만 더 좋은 답을 제시하는(Suggestion) 등 총 3가지 색으로 표시를 해준답니다. 더불어 영문 이력서나 자소서를 첨삭하는 기능도 있으니 활용해보시길 바라요!



3. 원티드
여러분 요즘 스타트업 취준도 많이 하고 계시는데요! 스타트업 전문 채용 플랫폼 원티드에서는 어떤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1) 합격률 4배 높은 포지션 추천
원티드에서는 이력서만 등록해도 본인에게 맞는 포지션을 추천해준답니다. 실제로 200만건의 실제 합격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 이력서를 분석하여 서류 합격률이 높은 포지션을 추천하고 있어요.

2) 커리어 콘텐츠 제공
원하는 직무에 필요한 공부를 하고 싶다면, 원티드 커리어 콘텐츠를 이용해보세요.
업계 현직자의 최신 강연부터 기본기를 키울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로켓펀치
직무역량과 경험을 정리할 때 참고하기 좋은, 한국의 '링크드인'으로 불리는 로켓펀치입니다. 로켓펀치의 장점/팁을 5가지로 정리해볼게요!

1) 소통형 채용사이트
다른 플랫폼과 달리 기업-구직자 양방향 소통 플랫폼으로, 원한다면 '메시지 기능'을 통해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직접적인 소통도 가능해요.

2) 상세한 자격요건과 업무내용
타 사이트에 비해 자격요건과 업무내용이 상세히 나와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해당 직무에 필요한 조건이 무엇인지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는 무엇인지 잘 알아볼 수 있어요!

3) 커리어 SNS/정보 공유의 장
로켓펀치에서는 이력서, 자소서 외에도 SNS 같이 본인이 준비하는 직무 스토리, 갖고 있는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관심 기업이나 업계 종사자를 팔로잉해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요.

 

5. 잡코리아
너무 유명한 취업 플랫폼이죠! 그래서 그동안 쌓여있는 데이터가 방대한데요, 잡코리아에서는 무엇을 얻어갈 수 있을까요? 워낙 유명한 사이트다 보니 간단히 4가지로 정리해봤어요.
 
1) 대규모 공채 정보 및 채용 일정 확인
2) 내 스펙과 합격자 평균 스펙 비교 분석 기능
3) 표준 이력서 외 디자인 이력서, 자소서 등 다양한 양식 제공
4) 제휴 대학에게 AI면접, NCS 모의고사 응시 등의 서비스 제공
 

 

 

 


이번 콘텐츠에서는 취준생 여러분들이 자주 이용하지만 어떤 기능을 활용해야할지 몰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5가지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취뽀에 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저는 항상 여러분의 취준을 뒤에서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