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경제 살리는 꿀잼 콘텐츠가 있다! B tv 지역 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모아보기

지역경제 살리는 꿀잼 콘텐츠가 있다! B tv 지역 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모아보기~~

지역 사회를 살리는 일은 우리 사회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입니다. SK브로드밴드도 자사의 미디어 역량을 활용해 지역 사회를 활성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사회에 이바지 하기 위해, 지역 소상공인과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역 경제 활성화 프로그램을 다수 편성했습니다. 프로그램의 좋은 취지, 그리고 재미까지 모두 잡았다고 하는데요!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는 B tv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SK브로드밴드의 미디어 플랫폼)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아봤습니다! 에디터의 각 프로그램별 한 줄 후기도 기대해주세요!

** Tip. B tv는 각 지역채널을 운영합니다.

SK Careers Editor 정연

 

 

 

 

 

밥 한 끼의 가치를 다시금 느끼게 해주는 따뜻한 밥 한 끼는 지역골목 상권에서 식자재, 음식 등을 구입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이웃에게 식사대접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B tv 한빛방송(안산, 시흥, 광명 지역방송)에서 방영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손실이 상당한 소상공인, 동시에 코로나19 때문에 각자의 자리에서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는 모든 이웃들에게도 큰 힘이 되는 콘텐츠입니다.  

 에디터의 한 줄 후기 

밥 한 끼라는 테마로 지역 소상공인, 이웃들 모두에게 소중한 기쁨을 선물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를 극복하기 위해 서로를 배려하는 많은 분들의 모습은 프로그램의 감동을 더합니다.  

 

 

 

서울 관광의 모든 것을 담았다! ‘디스 이즈 서울(This is Seoul)’은 외국인 출연자들이 서울의 전통시장부터 청년몰, 관광지, 음식점 등 서울 내 다양한 장소를 외국인의 시점으로 들여다보고 양질의 관광 정보를 제공합니다. 외국인 출연자가 서울의 여러 스팟을 방문해 한국의 각종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생생한 후기를 들려주는데요! 다채로운 방송 내용과 외국인 출연자들의 솔직하고 재밌는 리액션이 시청자들의 서울 관광에 대한 의욕을 불러 일으키는 듯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적지 않은 피해를 입은 관광 상권을 활성화하고자 기획됐으며, B tv 서울방송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의 한 줄 후기 

방구석 서울 관광을 실현시켜주는 디스 이즈 서울(This is Seoul)! 외국인 시청자, 나아가 한국인 시청자에게도 유익한 서울 관광 정보가 가득 담겨 있습니다. 또 관광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는 뜻깊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업 준비생들 니즈를 200% 충족시키는 나는 신입이다 프로그램은 MC가 하루동안 각 중소기업의 업무를 체험하고 의견을 공유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일자리에 대한 의미, 정보를 전달합니다. 프로그램 MC가 일일 신입사원이 되어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에서 근무하는데요. MC들의 회사 내 일상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기업의 현장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 산업, 직무부터 해당 기업에 관한 여러 정보까지, 취업 준비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대방출하는 꿀정보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한편 일자리 창출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나는 신입이다 B tv 대구방송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에디터의 한 줄 후기 

나는 신입이다는 중소기업을 알리고, 동시에 취업 준비생들에겐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일석이조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취업에 관한 고민을 갖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콘텐츠입니다😊

 

 

 

시장에서 구입한 재료로 맛있는 한 끼를 요리하는 시장 한 끼’. 이 프로그램은 세종의 전통시장에서 신선한 재료를 구입하는 과정을 소개하고, 해당 재료를 활용한 음식 레시피도 제공합니다. 전통시장에서 재료를 구입하는 과정을 자세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전통시장의 다채로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에 대한 시청자들의 접근성을 한 층 더 상승시킬 수 있겠죠? 프로그램 덕분에 전통시장이 더 활성화될 거라 기대합니다. 자세한 요리 과정과 맛깔스러운 식사 장면도 시장 한 끼의 자랑입니다! 공복에 시청하면 더 배고파질 거예요 ㅎㅎ 맛있는 이야기가 담긴 시장 한 끼 프로그램은 B tv 세종 방송에서 만나 보시길 바랍니다.

 에디터의 한 줄 후기 

맛있는 음식을 매화마다 볼 수 있는, 본격 입맛 돋구는 프로그램입니다. 소개하는 음식 레시피도 어렵지 않아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전통시장의 면면을 볼 수 있다는 점도 프로그램의 포인트입니다!

 

 

 

전국~~~ 가게 자랑’ ‘온 마켓은 각 가게 사장님들의 1분 셀프 홍보 영상들을 담은 프로그램입니다. 용인, 평택, 안성, 이천 지역 141개 점포의 소상공인이 직접 가게를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소상공인 홍보 지원에 아주 효과적인 콘텐츠입니다! 시청자들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가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함이 배가 됩니다. 내가 알았던 가게부터 몰랐던 가게까지 모두 알고 싶다면 온 마켓을 시청해보세요! 이 프로그램은 B tv 기남방송(용인, 이천, 안성, 평택)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의 한 줄 후기 

지역의 여러 가게를 한 프로그램에서 만나볼 수 있다! ‘1이라는 시간 동안 한 가게의 여러 정보를 속도감 있게 전달해 프로그램의 몰입도가 높다! 이처럼 온 마켓은 다양한 매력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가치 있는 발걸음을 기록한 프로그램, 바로 행복한 동행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라북도 내 사회적경제 활동상을 조명하고 방향성을 모색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함께 추구합니다. 특히 사회적 기업과 마을 기업이 힘을 합쳐 모두가 잘 사는 길을 열어간다는 프로그램의 메시지가 큰 울림을 선사하는데요.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기업도, 마을도, 지역의 구성원도 찐 행복해지는 활동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물론 마을기업, 사회적 기업, 영농조합의 홍보효과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한편 행복한 동행은 전북경제통상진흥원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이뤄졌으며, B tv 전주방송(완주, 무주, 진안, 장수)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에디터의 한 줄 후기 

사회적 기업과 마을 기업의 특급 콜라보가 돋보이는 행복한 동행. 선한 생각과 아이디어를 실천으로 옮겨 세상을 한 층 더 아름답게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전통 시장의 매력에 흠뻑 빠지고 싶다면? 정답은 답은 시장이 데이(DAY)’입니다. ‘답은 시장이 DAY’는 안양, 군포, 의왕시 소재의 전통시장을 찾아 시장 점포 소개와 일일 아르바이트 등을 진행하고, 전통시장만의 매력도 소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MC가 일명 시장맨으로 나서 시장 내 다양한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데요! MC가 직접 부딪히며 일하는 과정 속에서 전통시장 자체와 더불어 전통시장 상인들의 가게 및 다양한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 활성화, 지역화폐 홍보까지 해내는 답은 시장이 데이(DAY) B tv abc 방송(과천, 의왕, 군포, 안양)에서 만나보세요!

 에디터의 한 줄 후기 

아르바이트를 통해 전통시장의 현장감을 안방에서도 느끼게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전통시장부터 각 가게의 매력까지 알고 싶다면 정답은 답은 시장이 DAY(데이)’

 

 

 

 

 

지금까지 지역 경제를 살리는 다양한 콘텐츠를 알아봤습니다! 좋은 정보와 재미까지 모두 갖춘 다양한 프로그램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또 콘텐츠에서 지역 사회를 향한 SK브로드밴드의 따뜻한 마음도 물씬 느껴졌습니다😊 이 프로그램들은 B tv 내 각 지역채널, B tv 내 지역별 채널의 유튜브 채널, B tv 홈페이지 등에서 볼 수 있으니, 여러분도 시청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