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슼며들어볼 준비되셨나요! 지금 시작합니다! SK의 보이는 라디오!(슼~보라) (Feat. 5사(관계사) 5색 인터뷰까지)

슼며들어볼 준비되셨나요! 지금 시작합니다! SK의 보이는 라디오!(~보라) (Feat. 5(관계사) 5색 인터뷰까지)

빨간 불빛이 가득한 이곳! 여기는 과연 어디일까요? 굉장히 분주하게 촬영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바로 2021 하반기 SK그룹 실시간 채용상담회 ‘SK Careers Fair' 촬영 현장인데요.

SK그룹의 마지막 정기 채용인만큼 SK에 진심인 워너비들의 고민이 실시간으로 도착했다고 합니다.

2021 하반기 SK신입 채용은 8 30부터 9 8일까지 진행되며,

SK C&C, SK이노베이션, SK E&S, SK실트론, SK바이오팜 총 다섯 개의 관계사가 채용에 참여합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SK Careers Fair 생생 후기부터 5개 관계사 채용담당자와 함께한 5(관계사) 5색 인터뷰까지 준비가 되어있으니 끝까지 주목해주세요슼며들어볼 준비가 되셨다면
에디터와 함께 SK Careers Fair 현장으로 떠나볼까요?

SK Careers Editor 송유진

 

 

 

 

 

SK Careers Fair 사전녹화는 정부 거리두기 지침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진행되었음을 밝힙니다.

 

취준생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사연들에 대해서 5개의 관계사 채용담당자분들께서 아주 상세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주셨는데요. 사연들 속에 담겨있는 채용에 관한 궁금증에 대한 자세한 해답은 SK Careers 유튜브 채널의 < SK Careers Fair>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마지막 정기 채용으로 진행되는 만큼 2021 하반기 SK그룹 신입 채용에 대한 상세 안내와 각 관계사 별 직무 별 준비 꿀팁을 가득 담았다고 하니 절대 놓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SK Careers Fair 일정이 어떻게 된다구요?

 

 

 

 

SK Careers Fair 촬영이 끝난 후 5개의 관계사 채용담당자분들의 촬영 후기도 안 들어볼 수가 없겠죠!

에디터가 5개 관계사 채용담당자분들을 대상으로 추가 인터뷰를 진행해보았답니다!

인터뷰 질문 하나에도 각 관계사들의 개성이 담겨있다고 하는데요, 함께 확인해 볼까요?

 

 

 

 

 

 

 

 

SK실트론 : SK실트론만의 유의사항은 아니지만 첫째로 화상면접 대비를 잘하시기를 바랍니다. 두번째로 SK실트론의 직무면접은 PT를 하는 형식인데요. PT를 할 때 오프라인처럼 해서는 안됩니다. 모든 말은 간결하게! 그림을 그릴 때에도 간결하게 그리세요!

SK E&S : SK E&S 2021 하반기 정기채용 SKCT를 오프라인으로 볼 예정이고 면접은 온라인으로 진행이 될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될지 미정인 상태입니다! 공지를 잘 확인해주세요!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만의 유의사항은 아니지만 온라인 화상 면접은 돌발 상황이 발생하기 쉬운 상황이라 지원자 분들이 당황하기 쉽습니다. 돌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너무 당황해서 본인의 역량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긴장을 조금 내려놓고 가능하다면 그러한 환경에서 연습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온라인 상황은 모두가 겪고 있는 상황이니 너무 긴장할 필요 없으실 것 같습니다.

SK바이오팜 : SK바이오팜에서는 종합면접이 1차례로 진행이 됩니다. PT, 실무, 인성면접이 한 번에 진행이 되는데 코로나로 인해 ZOOM으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제가 채용을 진행해본 결과 많은 응시자들이 ZOOM면접을 쉽고 편하게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면접임에도 불구하고 복장이나 주변 환경을 체크 안 하는 경우가 있으시더라고요. 오디오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뿐만 아니라 잠옷을 입고 응시하시는 경우도 있으셨는데 취업준비생 입장에서 소중한 기회를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신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사전준비를 충분히 하신 후에 면접에 참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SK C&C : 필기나 면접이 온라인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으니 안내 드리는 매뉴얼을 꼼꼼하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긴장하지 마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응시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SK실트론 : 지난 하반기 때보다 규모가 커질 것이고 직무도 다양해질 것입니다. 저희가 신사업에 진출을 많이 하게 되면서 더 좋은 인재들이 많이 필요하게 되었으니 실트론에 많이 지원해주세요!

SK E&S : 작년에 코로나 때문에 시행이 되었다가 중단된 GA(Group Activity) 면접이 이번 하반기 채용 면접에서부터 재진행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 : 이번 2021년 하반기 SK 이노베이션 채용의 특징은 상반기에도 많이 뽑았는데 하반기에도 많이 뽑네!’ 입니다! 배터리 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채용 규모도 보다 더 크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SK바이오팜 : R&D직군보다는 STAFF 직군에서 더 많은 채용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SK C&C : 마지막 그룹 공채인만큼 역량 있는 지원자분들을 많이 모시고 싶습니다! 더욱 커진 채용 규모를 확인해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SK실트론 : 회사와 구직자의 관계는 서로 필요한 관계입니다. 그래서 나를 받아주는 회사를 찾겠다와 같은 생각 대신 저 회사도 나를 필요로 할 것이다 그리고 저 회사는 나에게 이러한 것을 제공해줄 수 있을 것이다!’와 같은 생각을 가지세요! 자신감을 가지시고 TRY 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SK E&S : 취업을 준비하는 시간이 쉽지만은 않은 시간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 더 힘내셔서 저의 후배님으로 만나 뵐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SK E&S는 모든 취준생에게 열려있습니다! 많이 지원해주세요!

SK이노베이션 : 이 인터뷰를 보고 계신 많은 취준생분들은 지금 이러한 상황이 정말 막막하고 앞이 안 보인다는 생각이 들 텐데요. SK 이노베이션에서 이번 하반기에 굉장히 많은 직무를 모집하고 있기 때문에 잘 준비하셔서 여러분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SK이노베이션으로 오세요!

SK바이오팜 : 취업 준비를 하시면서 지칠 때가 많겠지만 그 시간들이 헛되지 않고 본인 성장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 믿고 꼭 하반기 취업에 성공하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SK C&C : 채용을 앞두고 긴장도 많이 되고 이 기회가 정말 소중하고 간절하다는 생각이 드실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지금까지 잘해왔으니 본인의 역량을 잘 펼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말을 할 때 떨거나 긴장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없답니다. 본인의 패기, 역량을 함께 나누는 자리라고 생각해주세요!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파이팅!

 

 

 

 

 

SK Careers Fair 촬영 현장 생생 후기부터 5 5색 인터뷰까지! 잘 보셨나요? 취재하러 가서 5개 관계사의 채용담당자분들로터 받은 따뜻한 응원들 덕분에 더더욱 슼며들 수 있었던 시간이었는데요. 취업준비생으로서 가지고 있는 수많은 고민들도 해결할 수 있는 아주 귀중한 시간이었답니다! 아직 SK Careers Fair를 시청하지 않은 예비 스크인들이 있다면 지금 당장 유튜브를 켜서 시청해봐야겠죠? 알짜배기 정보들과 함께 이번 하반기 취뽀 성공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