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네트웍스 빌리지에서 온 초대장!? 삐까뻔쩍 신사옥 일일탐방기

SK네트웍스 빌리지에서 온 초대장!? 삐까뻔쩍 신사옥 일일탐방기

Goodbye, 명동! Welcome, 종로!

그 소식 들으셨나요? 지난 12, SK네트웍스가 그동안 함께 했던 명동 사옥에 작별인사를 하고 SK매직, SK렌터카 구성원들과 함께 종로 삼일빌딩에 새 보금자리를 마련했다는 소식! 무려 31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커다란 사옥에는 헬스장부터 편의점, 도서관까지 없는 게 없어서 하나의 마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아무나 들어갈 수 없는 비밀스러운(?) 곳이지만, 오늘만큼은 커리어스 에디터인 제가! 특별한 초대장을 받았답니다. 신입사원 마인드 장착하고~ SK네트웍스 구성원들이 오손도손 살아가는 삐까뻔쩍 SK네트웍스 빌리지로 저와 함께 떠나보아요!

SK Careers Editor 박소연

 

 

 

 

 

STEP 1. 출근하기 (feat. 환경지킴이)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을 안고, SK네트웍스 신사옥으로 첫 출근하는 날! 상쾌한 아침에 청계천을 바라보며 출근을 하려니까 왠지 기분이 좋더라고요. 빌딩 입구부터 화이트와 블랙톤의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깜짝 놀란 거 있죠? 열심히 체온 측정을 하고 엘리베이터를 타려는데… 잠깐, 저게 뭘까요?

 

아하, SK네트웍스가 삼일빌딩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가래! SV실천 이벤트네요! 행가래는 지속가능한 사회와 환경을 위한 SK네트웍스의 노력 중 하나인데요, ‘업무를 비롯한 일상에서의 사회적 가치 및 고객 가치 실천 유도를 위해, 계단 오르기, 잔반 제로 등 신사옥 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장려하고 있답니다. 구성원들은 앱을 통해 SV실천 내역을 기록하고 선물을 받아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오늘만큼은 계단을 이용하고 QR코드로 인증까지 성공했답니다! 출근만 했을 뿐인데 환경에 기여한 기분이라 몹시 뿌듯해요.

 

 

 

STEP 2. 자율좌석제로 나만의 자리 잡기!

SK네트웍스 신사옥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자율좌석제! 매번 같은 자리에서 업무를 봐야 해서 가끔은 지루하고 답답했던 옛날과 달리, 삼일빌딩에서는 매일 기분에 따라 내가 원하는 자리를 선택할 수 있어요. 오늘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이랑 일일 옆자리 짝꿍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최고 장점이라고 합니다. 저는 출근길에 미리 어플로 탁 트인 창가 자리를 예약해뒀어요! 개인 락커에서 짐을 꺼내고, 오늘 고른 자리로 이동해 노트북을 세팅하면 업무 시작 준비 끝~

 

 

 

STEP 3. 초록초록 웰컴존에서 미팅하기

오늘은 외부인 미팅이 있어서 3층 웰컴존으로 왔어요. 웰컴존은 외부인들이 SK네트웍스의 사옥을 처음으로 맞이하는 공간으로, 신사옥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K네트웍스의 아이덴티티와 환영의 의미를 담은 미디어 웰컴월이 설치된 공간이에요. 내부에 위치한 카페 마음이름처럼, 마음이 편안해지는 초록초록한 미팅 공간들을 형성해서 최대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미팅룸이 이렇게 감성 넘치다니, 매일매일 미팅하고 싶어지는데요?

 

 

 

STEP 4. 뷰맛집 구내식당에서 신나는 점심시간

열심히 일하다 보니 어느새 다가온 점심시간! SK네트웍스는 구내식당이 맛있기로 유명하거든요. 오늘은 무슨 메뉴일지 설레는 마음을 안고 왔는데, 음식보다도 먼저 탁 트인 고층뷰가 눈에 들어왔어요. 종로의 멋진 빌딩숲 사이로 비치는 햇살과 파릇파릇한 자연까지! 유명 레스토랑 못지 않은 전망과 인테리어 속에서 맛난 식사를 할 수 있다니, 이게 진짜 복지 아닐까요? 구성원들의 든든한 하루를 위해 조식도 운영한다고 하니, SK네트웍스 복지 클라스다시 한번 느끼고 갑니다!

 

밥을 다 먹었으니 간식을 먹을 차례겠죠? 구내식당 바로 옆에 간식천국 무인편의점이 있어요. 과자부터 아이스크림까지 언제든 단짠단짠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먹고 싶은 간식을 고르고 셀프계산을 하면, 행복지수 200% 충전 완료!

 

 

 

STEP 5. 안마의자로 오후 피로 싹~ 풀기

밥 먹고 오후 업무를 하다보니, 하루종일 책상에 앉아 있느라 허리가 찌뿌둥하더라고요. 그럴 땐 12층으로 가보라는 옆자리 동료의 귀띔을 받고 향한 이곳! SK네트웍스 구성원들은 이곳에서 안마의자로 피로를 풀 수 있어요. 구성원들의 건강까지 살뜰히 챙겨주는 SK네트웍스의 마음이 와닿는 것 같아요. 안마의자는 130분 이용 가능하다는 사실을 참고하세요! 직접 사용해보니 오후 피로가 싹 풀리는 기분이라 너무 개운했어요.

 

STEP 6. 채움라이브러리에서 마음 가득 채우기

이번에는 구성원들에게 인기만점이라는 30층에 방문해봤어요. 이곳은 외부 전망을 최대한 즐길 수 있는 오픈형 도서관, 채움라이브러리입니다. 공간에 잘 어울리는 실내 조경을 통해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했다는데요, 입구부터 차분하고 넓어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이에요.

 

SK네트웍스 구성원들은 이곳에서 독서를 하거나 공부를 하면서, 자기계발도 하고 마음의 양식을 든든하게 쌓기도 해요. 나도 복잡한 업무에서 벗어나 잠시 책읽는 시간을 가졌는데, 아무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조용한 공간에서 있으니까 저절로 힐링이 되더라고요. 나만의 오롯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가 회사에 존재한다니, 출근할 힘이 나는 것 같아요!

 

 

 

STEP 7. 피트니스 센터, 나도 이제 헬스 초보 탈출!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를 푸는 데는 운동 만한 게 또 없겠죠? 신사옥에 있는 피트니스 센터는 사원증만 있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운동복부터 양말까지 모두 대여해주니 운동화만 챙기면 튼튼해질 준비 끝! 기존의 50평 규모를 150평 규모로 확대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쾌적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퇴근 후 시간인데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운동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일반 헬스장 못지 않은 시설을 자랑한다는 걸 알 수 있겠죠?

 

 

 

STEP 8. 퇴근 :)

멋진 사옥을 이곳저곳 둘러보다보니 어느새 퇴근시간이 다가왔어요. 청계천 근처에서 밤에 보는 삼일빌딩도 정말 예쁜 것 같아요. 아쉬운 마음을 안고 작별인사를 하기 전, 마지막으로 구성원들에게 이번 신사옥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공간을 하나씩 골라보라고 했어요.

 

 

 

 

 

SK네트웍스의 신사옥은 구성원들의 협업, 소통, 행복을 지원한다는 공간철학을 담았어요. 자율좌석제를 통한 자유로운 협업, 탁 트인 웰컴존에서의 소통, 라이브러리와 피트니스 센터에서 가득 채워지는 행복까지 일일탐방기를 되돌아보니 SK네트웍스의 사옥은 정말 그런 행복 공간이 맞는 것 같아서, 뿌듯하고 자부심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SK네트웍스 신사옥에는 오늘 소개하지 못한 숨겨진 매력이 정말정말 많다는 사실! 궁금하다면, SK네트웍스 빌리지의 새 입주민이 되어보는 건 어떤가요? SK네트웍스와 삼일빌딩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