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직자에게 직접 듣는 SKC 해피 근무라이프!

현직자에게 직접 듣는 SKC 해피 근무라이프!

이곳은 신의 직장..?! 뛰어난 사내문화와 근무환경을 가진 SKC! 그리고 SKC의 행복한 근무 환경, SKC 해피 근무 라이프!

오늘은 SKC의 해피 근무라이프에 대해 현직자분들께 직접 여쭤봤습니다😄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첨단 소재 회사로 거듭나고 있는 SKC! 현직자분들께서 전해주시는 생생한 SKC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나요? 바쁜 업무시간을 쪼개 인터뷰에 응해주신 인터뷰이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2인의 SKC 현직자 인터뷰,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조옥현

 

 

 

 

 

조민호 매니저님 : 안녕하세요, SKC 행복추진팀 조민호 매니저입니다. 팀명칭이 좀 낯설게 들리겠지만 다양한 HR 제도를 설계하고, 운영하는 팀입니다. 다른 대부분 회사에서는 인사팀, HR팀 등으로 불리지만 저희는 구성원의 행복 관점에서 HR을 운영하자는 취지에서 특이한 팀명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원호 매니저님 : 안녕하세요, ESG추진담당 이원호 매니저입니다. ESG추진담당은 신설된 조직으로, 회사의 ESG 경영전략을 추진하는 조직입니다. ESG가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어 이 흐름에 빠르게 발맞춰 나가기 위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KC는 계속해서 조직 내 수평적인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접 SKC에서 근무를 해보면서, 제조업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수평적인 문화가 잘 구축되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입사 전에는 신입사원이라면 무조건 연차가 높은 선배의 말씀대로 따라야 할 것이라 생각했는데요, 실제로 입사를 하고 보니 저년차 사원임에도 불구하고 의견 개진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환경이었습니다. 물론 그만큼 본인이 책임져야할 부분도 많았습니다. 이렇게 개개인이 본인의 업무에 대해서 책임감을 가지고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문화가 생기니까 다른 방면에서도 자신의 의견들을 말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SKC는 업무자율성이 높은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율적인 출퇴근 시간 제도는 각 개인에게 맞는 가장 적합한 업무 스케줄을 짤 수 있게 도와줘요. 덕분에 업무 효율을 높여주고 주도적으로 근무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업무시간에 본인만 잘 집중한다면 퇴근 시간도 적절히 조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함께 하는 회의 일정 등도 고려해서 업무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시간을 잘 맞추고 관리해야 하지요 :) 또한 사무실은 자율좌석제(공유좌석제)로 운영되고 있어 업무 공간과 자리도 자율적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원래는 층까지 선택이 가능하였는데 현재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층은 고정으로 하고 자리만 자유롭게 선택하여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사업의 변화가 많다 보니 팀 간 협업할 일이 더 많아졌습니다. 서로 다른 팀들이 맡고 있는 다양한 업무의 협력이 필요하다 보니 팀 간 활발한 소통이 진행되고 있고, 이 역시 SKC가 가지고 있는 뛰어난 업무 문화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 보니 회의가 항상 많아서 회의실이 부족하기도 했어요. 사내에는 공간이 부족해서 외부에서 진행하기도 했거든요. 그런데 2017년에 사옥을 강남에서 광화문에 있는 현재 사옥으로 옮기면서 계속적으로 회의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물리적 변화 역시 SKC의 협업 문화에 좋은 시너지가 되는 것 같아요.

 

추가적으로, SKC는 점심시간에 회사에 불이 꺼지기도 해요. 구성원의 휴식시간을 잘 보장해주기 위함이죠. 또한 회식 문화 역시 좋은 편입니다. 술을 강권하거나 회식을 강요하지 않는 분위기이고, 회식은 그냥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는 기분이 들기 때문에 회식이 있어도 즐겁고 부담이 없는 것 같아요.

 

 

 

SKC에는 일효율과 행복도를 높이는 좋은 환경이 다양하게 갖추어져 있습니다. 먼저, 사옥의 경치가 참 좋습니다. 모든 층이 통 유리로 되어있어 경복궁, 청와대가 보이는데, 이렇게 탁 트인 사무실에서 일한다는 것 자체로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사옥 위치가 좋아서 봄에는 바로 앞의 삼청동, 인사동 같은 곳에 잠깐 산책하며 힐링하기 좋다는 소소한 행복도 있습니다.

그리고 SKC는 사옥 지하에 헬스장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PT나 필라테스, 요가 무료 개인 강의도 제공하고 있고, 근무시간 중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여 덕분에 체력관리와 피로관리를 틈틈이 하며 일능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또한 SKC에는 다양한 휴게 서비스가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각 층마다 안마의자가 구비되어 있고, ‘헬스키퍼제도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헬스키퍼 제도란 기업 등에 설치된 안마시설에서 국가자격 전문안마 자격증을 가진 시각장애인 안마사를 고용하여 전문적인 안마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수면을 할 수 있는 휴게실과 더불어오아시스라는 이름의 카페공간이 크게 잘 되어있어 티타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카페공간에는 맛있는 음료와 간식들이 무료로 매일 제공되고 있고, 아침으로 김밥, 샐러드, 샌드위치, 구운 계란과 바나나 등 든든하고 건강한 음식들을 챙겨 먹을 수도 있습니다. 😊

 

 

 

SKC비전이 좋은 회사입니다. 회사에 입사해서 근무를 하며 놀랐던 것이, 입사 전 기사로 접했던 비전이나 가치들이 정말 실제로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아 기사로만 보는 얘기가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 역동적인 움직임을 몸소 느끼며 앞으로가 더 기대되고 더 잘 될 회사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SKC좋은 방향으로의 변화가 많은 곳입니다. SKCSK그룹 내에서도 오랜 전통을 가진 관계사인 동시에 가장 많은 변화가 있는 회사입니다. 구성원들 대상으로도 그렇고, 회사 전체적으로도 그렇습니다. 복지와 관련된 것 역시 점점 더 좋아지고 있고, 사업적인 측면에서도 기존에 오래되었던 사업들을 넘어서 미래를 향한 변화가 많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원래 전통적으로 필름화학이라는 두개의 사업이 주축이 되어 운영되어왔는데,

이제는

반도체, 모빌리티 등 보다 미래 산업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처럼 변화가 많은 만큼 성장하거나 도전할 기회 역시 많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되었듯 SKC는 긍정적이고 역동적인 변화가 많은 회사인 만큼, ‘변화하는 것에 대해서 두려워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우리 회사에 들어와 함께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곳에 가만히 머무르고 싶으신 분들이 오시면 본인에게 잘 안 맞거나 적응이 힘들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처럼 꾸준한 혁신과 변화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비전 좋은 회사, 미래가 더 기대되는 회사!

SKC와 소중한 인연을 맺을 동료분들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구성원에 대한 존중과 배려, 혁신과 변화의 가치가 무척 잘 느껴졌던 SKC의 해피 근무라이프 이야기! 어떠셨나요? 😊 SKC는 일반 소비자가 아닌 회사를 대상으로 중간재 소재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B2B기업이다보니 대중적으로 회사와 회사생활에 대한 내용이 많이 알려지지 않은 편인데요, 이번 현직자 인터뷰를 통해 그간 접하기 힘들었던 SKC의 생생한 근무 이야기와 사옥 내부에 대해 많이 알아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