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SK㈜ C&C 채용담당자 등판★ 

‘온라인 필기전형’은 어떻게 준비할까?


드디어 서류전형을 통과하고 필기전형이다…! 근데 이번 Tech 직군 필기전형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고? 열심히 찾아보지만 풀리지 않는 궁금증. 에디터가 싹 다 모아 채용담당자님께 전달해드렸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하는 채용담당자님의 취준생 댓글 읽기 모두 주목!


SK Careers Editor 이나라

 


성여경 선임님! 지금부터 댓글 읽기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




필기전형은 10/25(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SK㈜ C&C의 Tech 직군(SW, Data, Cloud/Infra Engineering)은 온라인으로, Staff 직군(재무/회계/구매, HRD)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Staff 직군은 기존 SKCT 영역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특히 Tech 직군의 필기전형은 기존 SKCT의 인지∙실행영역을 제외한 심층(인성) 영역과 각 모집 직무별 직무 역량 테스트로 구성됩니다.



 

SW Engineering 직무 테스트의 경우, 프로그래밍과 SQL 문제가 출제됩니다. 난이도는 상중하 골고루 포진되어 있으며 각 문제마다 사용 가능한 언어 중 선택하여 풀이하시면 됩니다. Data Analytics/Engineering의 경우, 기출로는 데이터 전처리, 모델링, 포맷 변환 등의 문제가 출제된 바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loud/Infra Engineering의 경우, 프로그래밍 문제와 Cloud, 네트워크 분야 등을 중심으로 기초 역량 객관식 테스트가 출제됩니다.



아무래도 작년 하반기와 달리 Tech 직군의 필기전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편안하거나 익숙한 장소에서 타인에게 방해받지 않고 응시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온라인 응시를 위한 준비사항을 꼼꼼하게 살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과 함께 응시에 필요한 기기(카메라, 마이크 기능이 활성화된 개인 PC, 스마트폰 등) 준비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테스트의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감독 기능을 강화하여 화면 영상과 소리를 실시간으로 녹화∙송출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온라인 부정행위를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는데요, 듀얼 모니터 사용, 테스트 도중 자리 비움, 제3자의 모습이나 음성 포착, 허용된 사이트 및 레퍼런스 외 검색 등은 부정행위로 간주되니 더욱 유의해주시면 좋습니다.



네,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정 기간 동안 지원자분들이 시험 당일 응시할 환경을 경험하실 수 있게 사전 테스트 페이지를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미리 경험해 보시고 조금이나마 덜 긴장된 마음으로 지원자분들의 실력을 발휘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언택트 채용이 확산됨에 따라 달라진 채용 환경에 발맞추어 많은 준비와 고민을 하시는 지원자분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말씀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진로를 고민하고 취업을 준비하던 시절은 한 단계씩 부딪히고 돌파하며 가장 치열하게 보냈던 시간으로 기억됩니다. 여러분의 열정으로 따듯하게 채워질 이번 하반기, 꼭 원하시는 결실 맺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채용담당자님과 함께 취준생 댓글 읽기를 해보았는데요, 궁금증은 충분히 해결되셨나요? 온라인 필기전형이 처음이시거나 익숙하지 않으신 여러분에게 에디터의 기사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장만 하지 않으면 본 실력이 발휘될 거예요! 모두 원하는 결과를 얻으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