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하이닉스, 다만 취준에서 구하소서

SK하이닉스, 다만 취준에서 구하소서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워진 취업 시장.. 취업준비생은 SK하이닉스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채용담당자를 쫓는데.. 그런 취업준비생을 돕는 조력자, SKCE… 드디어 그들이 채용담당자를 잡았다?!

SK Careers Editor 김수정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에서 신입 채용을 담당하고 있는 채용팀 안재홍TL입니다.


지난 상반기와 대비해 ‘Solution PE’와 ‘Solution Software’가 모집 직무에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Solution Software’ 직무는 코딩 능력이 중시된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집 인원은 지난 상반기와 비슷한 수준이며, 하반기에는 다양한 직무에서 골고루 많은 인원을 선발할 계획입니다. 혹시나 경쟁률이 낮을 것 같은 직무에 지원하시기 보다는, 본인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직무에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채용 시기와 코로나19 상황에 맞추어 유동적으로 대응할 계획입니다. 코로나19 및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를 고려하여 비대면 혹은 대면으로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류 전형 이후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채용 절차는 올해 상반기와 동일합니다. 9월 서류 접수, 10월~11월 중 하루 필기전형, 11월 면접의 일정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지원에 있어 어느 정도 반도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비전공자라고 해서 무조건 불합격 하는 것은 아닙니다. 비전공자라도 얼마나 반도체에 애정을 가지고 공부했는지 그 노력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복수 전공이나 프로젝트 등을 통해 직무에 대한 합치성을 충분히 증명 할 수 있습니다. 반도체에 대한 이해도 외에도 다양한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니, 너무 겁을 먹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역량’과 ‘패기’를 갖춘 인재를 원합니다. 본인의 역량을 가지고 업무에 어떠한 자세로 임할 수 있는지, 그 패기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더불어 SK하이닉스는 첨단 기술을 선도하는 산업인 만큼 ‘기술 역량’도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는 ‘협업’ 능력이 특히 중요합니다. 반도체가 생산되기 위해서는 소자설계, 품질관리 등 수많은 공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각 직무간의 협업이 필수적입니다. 협업 능력으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인재라면 SK하이닉스에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SK그룹은 매출이나 영업이익이 아닌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최우선순위로 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K하이닉스가 추구하는 행복과 관련된 이슈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더불어 SK하이닉스는 SK하이닉스 뉴스룸과 SK하이닉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두 채널에 SK하이닉스의 이슈가 꾸준히 게시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특정 지원자가 기억에 남는다기 보다는, 대개 면접장에서 밝은 모습으로 패기 있는 자세를 보이는 지원자가 인상 깊습니다. 사실 짧은 시간 내 자신을 드러내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 생기있는 모습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충분히 하는 모습에 한 번 더 눈길이 가는 것 같습니다. 면접을 보게 되면 많이 떨리시겠지만, 무엇보다 밝은 모습으로 자신의 모습을 분명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K하이닉스는 지원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채용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실제로 SK하이닉스의 면접 과정에는 지원자에게 면접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이처럼 저희는 채용 과정에서도 지원자가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드리고자 합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채용을 연기하거나 축소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취업준비생의 취업 준비 기간이 길어지는 것에도 충분히 공감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SK하이닉스는 채용을 축소하거나 크게 연기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걱정하지 마시고! SK하이닉스에 지원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취업준비생의 조력자로서, SK하이닉스 채용담당자님을 쫓아가 하반기 채용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이번 하반기에는 부디! 취업 준비로부터 벗어나시기를 바랍니다.



▼ 2020 하반기 SK하이닉스 공채 지원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