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띵똥 2020 SKT 상반기 핫한 채용 정보가 도착했습니다

띵똥 2020 SKT 상반기 핫한 채용 정보가 도착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정기채용 소식! SK텔레콤의 채용 담당자님을 에디터가 직접 만나 뵙고 왔습니다. 꿀 정보를 쏙쏙 알려드릴게요!


SK Careers Editor 송은지

 

 

안녕하세요, SK텔레콤 인재영입CoE 김성현입니다. 저는 현재 SK텔레콤에서 Junior Talent 정기채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통신업뿐 아니라 다양한 ICT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제공하는 통합 ICT 회사입니다. 생활 전반과 더불어 보이지 않는 많은 부분에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도입된 5G 서비스와 다양한 앱 서비스, 인공지능 AI 등 현재와 미래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올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채용 절차는 서류심사-필기전형-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됩니다. 서류심사에서는 제출된 지원서를 바탕으로 지원자의 학력/경력과 모집직무와의 연관성을 검토하고 결격사유의 유무를 확인하게 됩니다. 특히, 지원자가 직접 기술한 자기소개서의 경우 HR부서와 현업 관련부서가 공동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원자 개개인의 가치관이 SK텔레콤에서 지향하는 가치관과 얼마나 부합하는가를 면밀히 검증하고 있습니다. 


필기전형인 SKCT는 SK에서 직무 수행을 위해 요구되는 역량을 다양하고 종합적인 관점에서 측정하고 있으며, 일하는 데 필요한 복합적이고 고차원적인 사고능력을 측정하는 인지역량, 일하면서 부딪치는 문제상황에서 적절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 실행역량, 그리고 일하는 데 적합한 성격, 가치관, 태도를 갖추고 있는지 측정하는 심층역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지원자의 가치관, 성격특성, 보유역량의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기 위하여 다양한 면접방식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대상자 별 차이는 있으나 Presentation, Group Discussion, 심층면접 등 심도 있는 면접과정을 거쳐 지원자의 역량을 철저히 검증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상반기 인턴, 하반기 정기채용으로 진행되었는데, 올해는 상반기에도 정기채용으로 진행됩니다. 3월에 서류접수 시작 후, 5월에 서류 결과 발표 및 필기 전형이 진행됩니다. 이후 6월 중 1, 2차 면접이 실시되며, 최종합격자 발표 후 21년 1월 입사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상반기 정기채용 모집 대상의 경우 2021년 3월 기준 졸업자라면 모두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올해에는 수시채용도 3월, 6월, 9월에 열릴 예정이니 해당 공고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SK텔레콤의 인재상은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사람입니다. SK텔레콤 구성원들은 다양한 자리에서 사회에 가치를 만들고 더하기 위해 일하고 있고, 새로 함께할 분들도 이러한 인재상에 기반하여 찾고 있습니다. 필요역량의 경우 직무별로 우선되는 부분이 다르다 보니, 채용공고 시 직무별로 기재되어 있는 필요역량/우대사항 항목으로 확인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경력이 없다고 좌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SK텔레콤의 모집 대상은 Junior Talent와 Expert Talent로 나뉘는데, 이번 정기채용 대상인 Junior Talent 분야는 사회 초년생들이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직무 경력이 0~3년 미만인 분들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고, 3년 이상(박사 포함)인 분의 지원을 제한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경력이 없는 졸업 예정자도 당연히 Junior Talent입니다. 열정과 패기, 직무 역량을 갖추었다면 겁먹을 필요 없답니다!

 


이번 상반기 채용은 인턴이 아니라 정기채용으로 진행됩니다. 21년 1월 입사일정으로 상반기 전형이 진행되니 2021년 3월 기준 졸업완료 가능여부 등도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 한 가지, 수시채용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3월, 6월, 9월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해당 공고에도 다양한 직무가 열릴 예정이고, 정해진 시점에 열릴 예정이니 상반기 정기채용과 더불어 시기를 놓치지 않고 공고를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은 자신감을 잃지 않는 것이 첫 번째라고 생각합니다. 난이도가 높다는 부분을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데, 모두가 같은 난이도의 시험을 치른다는 점에서 자신 있게 시험을 치르는 것이 실력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을 많이 풀어보고 익힌 상태로 SKCT에 응시했던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기소개서나 면접 과정이 모두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점을 잊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지원서를 쓰고 제출하는 것 또한 SK텔레콤과의 소통의 과정입니다. SK텔레콤도 지원자 한 분 한 분이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지, 그러한 부분이 SK텔레콤과 어떤 이야기를 새롭게 만들어갈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자기소개서나 면접 모두 이러한 일련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이라는 점을 주의하면서 채용 전형을 진행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복지제도 및 혜택뿐 아니라 최근에도 2주 80시간을 자율적으로 계획/근무할 수 있는 Do Your Work & Time, 업무 외 시간에 업무용 차량을 개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해피셰어카 등 구성원들의 행복을 증진시켜줄 수 있는 제도와 복지혜택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근간에는 수평적이고 열려 있는 분위기가 토대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팀 내에서 업무에 대해 논의할 때나, 사내 제도에 대해 건의할 때에도 수평적으로 구성원들의 건강한 제안과 목소리를 최대한 듣고 반영하고자 하는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SK텔레콤의 문화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분위기가 구성원으로서 현재의 SK텔레콤뿐 아니라 앞으로의 SK텔레콤에 더 큰 기대를 갖게 해주는 점인 것 같습니다.

  

SK텔레콤은 지원자 한 분 한 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원자분들이 고민하는 만큼 SK텔레콤에서도 충분한 기회와 공정한 절차를 통해 여러분의 이야기를 듣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상반기 정기채용과 수시채용에서도 많은 고민을 거쳐 지원자분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에 관심을 갖고 미래를 함께하고자 한다는 점에서 감사히 생각하고, 지원자께서는 솔직하고 자신 있게 자신의 이야기를 보여주신다면 좋은 자리에서 좋은 모습으로 뵐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SK텔레콤 Junior Talent 채용에 대해 궁금증이 있으신 경우, 또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은 SK채용유튜브에서 4/4(토) 13시에 수시/정기채용에 대해 온라인 채용설명회(T-Career Cast)와 실시간 질의응답이 이뤄질 예정이니 참여하셔서 많은 정보 가져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SK텔레콤은 모든 전형에서 직무 역량 중심으로 검증합니다. 단순히 지식수준이 아니라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결과적으로 그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가 중요합니다. 본인의 역량을 믿고 함께 도전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