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일하는 SK(주) C&C 유튜브

열일하는 SK(주) C&C 유튜브

 


나에겐 너무 높은 ICT의 벽… 유튜브로 고민 해결?! 


SK(주) C&C에 입사하고 싶은데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는 분 계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SK(주) C&C 유튜브 채널을 구독 버튼을 누르는 걸 추천합니다. ICT 사업 설명부터 직무 소개, 채용 관련 소식까지! 정말 유익한 소식이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하나로 취업 고민을 싹 해결하는 마법 같은 채널! 에디터가 작정하고 홍보하는 SK(주) C&C 유튜브 채널의 모든 것! 지금 시작합니다. 


 SK Careers Editor 이예린

 


SK(주) C&C 유튜브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전. 유튜브에 ‘SK주식회사 C&C’를 검색해볼까요? 구독 버튼 꾹 누르는 것도 잊지 마세요!

 


SK(주) C&C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skccsocial)에는 주기적으로 다양한 콘텐츠가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Z와 Aibril을 비롯한 SK(주) C&C의 여러 사업과 서비스에 관한 유익한 영상을 볼 수 있는데요. ICT 관련 내용뿐만 아니라 9편의 직무 소개 영상, 자기소개서 작성 팁, 신입사원 면접 꿀팁까지 취준생에게 유익한 정보가 가득한 채널입니다. 


2019년 상반기에는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도 진행했습니다. ‘SK 채용 100썰’과 같은 채용 정보도 업로드되고 있어 SK(주) C&C 취업준비생이라면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유튜브 채널인 것 같습니다. 


열일하는 SK(주) C&C 유튜브 채널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열일하는 SK(주) C&C 유튜브 채널 담당자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에디터가 직접 물어봤습니다! 



 

SK주식회사C&C CPR 담당에서 뉴미디어 PR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윤종현 수석입니다.



사업, 기술, 기업문화 등 다양한 사내 최신 소식을 정기적으로 수집하고 여기에 국내외 최신 Digital Tech 트렌드를 조사한 뒤 기획 회의를 통해 아이템을 선정합니다.


이후 영상 시나리오(콘티)를 작성하고 촬영한 뒤 편집 작업을 거쳐 최종적으로는 YouTube에 발행합니다. SK(주) C&C는 기획에서 발행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의 주요 시청 층이 누구냐에 따라 소재와 구성이 달라집니다. 쉽게 말해  눈높이를 맞추는 것에 신경을 씁니다. 예를 들면 자연어 처리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학생들에겐 개념 위주로 쉽게 설명하는 영상을 제작하고, 클라우드 기술 트렌드에 관심있어 하는 전공자들에겐 그들의 전문성을 고려하여 깊이 있는 내용으로 구성합니다.


화려한 촬영이나 흥미로운 편집도 중요하겠지만, 내가 궁금하고 관심있는 소재를 편하고 쉽게 시청할 수 있는 프로토콜을 맞추는 것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SK(주) C&C 유튜브는 구독자들과의 친밀한 소통을 통해 기업과 기술에 대한 친화력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자 운영되고 있습니다.


회사의 고객은 물론이고 파트너, 업계 종사자 등 Digital 생태계 내 모든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자 합니다. 특히 SK㈜ C&C의 미래 동력이 될 인재들과의 교감도 중요한 지향점입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한 가지를 소개하자면 저희 회사는 물론이고 Digital Tech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재미있게 풀어주는 코너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답변해 드릴 수 있는 모든 것을 가감 없이 전해 드릴 테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회사의 주요 사업과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먼저 필요합니다. 콘텐츠가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정확히 모르면 무엇도 만들 수가 없습니다. 어떤 상품을 파는지, 어떤 기술이 있는지 등…


그리고 그것을 영상으로 담을 수 있는 스킬셋이 필요합니다. 영상은 종합예술 분야이기 때문에 다양한 역량이 필요합니다. 글 구성, 촬영기법, 디지털 편집 기술, 음향/음악 소양 등. 꼭 전공하지 않더라도 열정과 의욕만 있다면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답은 하다 보면 얻어진다! 입니다.


결과가 좋든 안 좋든 시도했다는 것 자체에서도 많은 걸 배울 수 있습니다. 겁부터 먹지 말고 과감히 도전해 보세요. 그 과정으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K(주) C&C의 유튜브 채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더 많은 취준생이 유익한 정보가 가득한 SK(주) C&C 채널을 알게 되었기를 바랍니다. SK(주) C&C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채널 구독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