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e you tired? 타이어로 피곤할 땐, '타이어픽'

Are you tired? 타이어로 피곤할 땐, '타이어픽'

 


SK Careers Editor 박선영


여러분! SK네트웍스가 올해 7월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타이어픽’을 런칭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이번 기사에서는 ‘타이어픽’을 소개하고, 타이어픽 사업팀의 박수진 매니저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마케팅’ 직무까지 원샷원킬로 알려드릴게요.

 


“더 이상의 피곤한 타이어 교체는 없다!”

 

(사진출처: 타이어픽 공식사이트/SK네트웍스 제공)


이 글을 보시는 구독자분들 중에서 운전을 하시는 분들도 꽤 있을 거라 생각해요. (장롱면허인 에디터.. 눈 감아..) 많은 운전자들의 고민 중 하나인 타이어 교체, ‘타이어픽’과 함께라면 피곤할 일 없게 손쉽게 가능합니다!


(사진출처: 타이어픽 공식사이트/SK네트웍스 제공)


“뭐해?”라는 질문에 “타이어 사”라고 답하는 타이어픽 광고! 정말 참신하지 않나요? 지금부터는 타이어픽 사이트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게요. 더 자세한 정보는 타이어픽 공식 사이트 (https://www.tire-pick.com/)을 참고해주세요!


● 내 차 타이어 (타이어 pick 하기)

 

(사진출처: 타이어픽 공식사이트/SK네트웍스 제공)


사이즈별/ 브랜드별/ 차종별로 타이어를 고를 수 있으니, 타이어 구매 시 더 편할 것 같아요.


● 고민타파 서비스

 

(사진출처: 타이어픽 공식사이트/SK네트웍스 제공)


‘고민타파 서비스’란 30일 내로 구매한 타이어가 마음에 들지 않을 시에 무상교환 해드리는 혜택이랍니다. 이외에도 장착 할인 50%, 정비관리 30% 등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꼭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길 바랄게요!


부가서비스

 

(사진출처: 타이어픽 공식사이트/SK네트웍스 제공)


고속도로 교통사고의 원인 59%가 타이어 파손이라는 점, 알고 계셨나요? 뿐만 아니라 차량 고장 사고로 인한 사상자의 78.4%도 타이어 파손에 의한 것이라 해요. 이렇게 타이어의 중요성을 일깨워 줄 뿐만 아니라, 타이어 상식과 교체 정보, 그리고 관리 문제까지도 타이어픽에서 볼 수 있어요!


에디터는 자동차 휠의 각도 및 방향과 위치를 바르게 조정하는 ‘휠 얼라인먼트’와 자동차가 도로 위를 주행하다 보면 타이어 휠에서 생기는 미세한 무게 차이를 같게 만들어 균형을 잡아주는 ‘휠 밸런스’에 대해서도 새롭게 알게 되었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SK네트웍스에서 런칭한 온라인 타이어쇼핑몰 ‘타이어픽’의 운영과 마케팅을 맡고 있는 박수진 매니저입니다. 작년부터 스피드메이트의 O2O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올해는 ‘타이어픽 사업팀’으로 새롭게 시작해, 타이어픽과 관련한 모든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타이어픽은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타이어를 구매부터 장착까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만든 사이트입니다. 현재 소비자의 니즈와 취향별로 좋은 품질과 가격의 타이어를 구매할 수 있도록 국산 브랜드, 수입 브랜드 모두 합리적인 제품 라인업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타이어픽이 조금 특별한 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방향에서 행위가 이루어진다는 것인데요. 온라인으로 타이어를 구매하면, SK네트웍스의 정비소인 ‘스피드메이트’에 오프라인으로 배송이 돼요. 타이어 구매, 장착뿐만 아니라 차량 정비도 함께 가능하답니다. 기존의 타이어 시장이 오프라인 위주로 형성이 되어있었고, 온라인에서 타이어를 산다는 것은 조금 낯선 일이었는데요. 타이어도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하다는 인식을 제고하고, 더 편리한 구매가 가능해진 것 같아요. 


타이어를 살 때 타이어를 알아보고, 또 장착을 하러 가야 되고 이런 많은 절차들이 피곤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타이어로 피곤할 땐 타이어픽’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구매부터 장착까지 한 번에 쉽게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토스 행운퀴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프로모션과 같은 타이어픽과 관련된 프로모션 역시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요. 1월 14일부터 31일까지는 타이어픽 구매자를 대상으로 새해 복주머니 이벤트 역시 진행 중이에요!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빠르고 쉽게 구매와 장착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또한 SK네트웍스의 ‘스피드메이트’라는 믿을 수 있는 장착점을 통해 소비자에게 신뢰라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또한, ‘고민타파 서비스’로 타이어 교체뿐만 아니라 차량 관리 및 정비와 할인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차주가 가지고 있는 전반적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사실 타이어는 상품 특성상 직접 사용하기 전에는 내 차에 적합한지 알기 힘들잖아요? 그러한 점을 고려해 30일 동안 타이어를 이용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무상으로 교환해주는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음.. “타이어픽은 피로회복제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웃음). ‘타이어로 피곤할 땐 타이어픽’이라는 슬로건처럼 피곤하고 복잡했던 타이어 구매 절차를 간소화했다는 점에서 피로회복제라는 생각이 드네요.



우선 마케팅은 소비자의 Needs를 어떻게 Wants로 바꾸는 전반적인 업무라고 생각해요. 때로는 Demand를 창출하기까지 할 수 있는 직무라는 특성이 아주 흥미롭습니다.

좀 더 풀어서 말하자면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 특성에 따라 어떤 타겟에게 어떤 브랜드 소구점을 어필할 것인지, 이 소구점을 잘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지와 채널은 무엇인지 검토하며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은 타이어픽이라는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를 맡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런칭한 지 아무래도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브랜드와 판촉 마케팅을 동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익숙히 알고 계시는 유튜브와 같은 영상 매체부터 네이버 검색 영역에 노출되기 위한 키워드 광고까지. 광범위한 온라인의 영역에서 적재적소에 타이어픽을 노출시키고 구매까지 일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보람찰 때는 제가 기획한 마케팅이 좋은 성과를 얻었을 때겠죠? 최근에는 기획했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타이어픽’이 N사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고, 타이어픽 사이트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유입량이 많았었는데 그때 정말 보람차고 기뻤습니다 (웃음).


사실 마케팅 업무는 화려하고 재미있게 보이는 것에 비해, 디테일하고, 긴 호흡이 필요한 업무라고 생각해요. 결정적인 그 한순간을 위해 전략적으로 아이템, 메시지, 채널, 시기 등을 계속해서 준비하고 조율해야 하기 때문에, 그 호흡을 맞춰나가는 과정이 가끔 힘들 때가 있는 것 같아요.


마케팅 직무는 다양한 것에 관심이 많고, 빨리 트렌드를 흡수해 나만의 아이디어로 만들어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이 필수인 같습니다. 여러분이 원하시는 회사의 제품과 마케팅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고민해보는 건 어떨까요? 예를 들어 그 회사의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직접 참여해보고 본인이라면 어떻게 할지 생각해보면서요. 새로운 시각으로 ‘새로움’을 찾는 분들이라면 마케팅 직무와 잘 맞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취준생 여러분 모두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