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SK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SK브로드밴드 캠퍼스 리크루팅

2018 SK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SK브로드밴드 캠퍼스 리크루팅



<2018 SK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과 함께 캠퍼스 리크루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이하 캠리)에 아쉽게 참여하지 못한 취업준비생 여러분을 위해 귀여운 oksusu 친구들이 지난 9월 7일 성균관대학교에서 진행된 캠리를 다녀왔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것을 알아왔는지 볼까요?


SK Careers Editor 김주현



성균관 대학교에 들어오자마자 커다란 경영관이 반겨주고 있어요. 오늘은 채용설명회와 채용상담부스 둘 다 이곳에서 열렸는데요. oksusu 친구들도 성균관 대학교에 캠리를 직접 경험해보기 위해 들어가봤어요.


  

oksusu 친구들이 SK브로드밴드 캠퍼스 리크루팅의 특징으로 총 3가지를 꼽아줬는데요. 차례대로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따라가 보시죠. 


 채용설명회



우선 첫 번째로 하반기 채용에 대한 상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채용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채용 설명회에서 는 신입채용을 담당하시는 김진호 매니저님의 SK브로드밴드 실제 경험과 SK브로드밴드가 원하는 인재상, 자세한 모집직무, 일정 등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는 사람들은 다 안 다는 SK브로드밴드의 복지 소개 부분에서는 참여자분들의 감탄사까지 들을 수 있었어요. 


마지막에 등장하신 정다해 매니저님은 현재 SK브로드밴드에서 Date Appl.팀에서 근무하고 계신데요. 현업에서 일하는 경험과 과거 취준생 시절의 경험을 세세하게 잘 말씀해주셔서 ‘SK브로드밴드에서 일하면 이런 느낌이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채용 상담 



이날은 실무자와 실제로 만나보고 상담할 수 있는 채용상담부스도 설치되었습니다.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준비해서 오신 분, 상반기 공채 때 캠리를 방문하고 다시 방문해주시는 분 등 많은 분들이 오셨어요. 상담서 작성 후 관심 있는 채용 분야에 대한 세세한 질문을 할 수 있고, 많은 취준생분들이 고민하는 SK의 자소서 문항, 면접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었다고 해요.


실제 캠리에 참여하신 분들의 후기가 궁금해서 1대 1인터뷰를 진행해봤는데요. 채용설명회를 듣고 채용 상담까지 마치신 참여자 분들의 후기를 들어보시죠.




 생생한 이야기



채용상담은 김진호 매니저님과 1년 차 신입 정다해 매니저님, 두 분이 진행하여 주셨어요. 현업에서 직접 근무하시는 분들이라 생생한 SK브로드밴드의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었던 게 특징이죠. 또한, 다정한 정다해 매니저님의 조언이 인상 깊었는데요. 학교를 졸업한 지 얼마 되지 않으셔서 누구보다도 학생들의 고민을 잘 이해하시는 듯했습니다. 


지금부터는 SK브로드밴드 신입 채용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진호 매니저님과 인터뷰를 통해 더욱 생생한 2018 하반기 채용 이야기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SK그룹에서 원하는 인재는 패기 있는 인재입니다. 일과 싸워 이기는 기질이 패기라고 얘기를 하는데 SK브로드밴드에서 말하는 패기는 세 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는 적극적인 모습, 두번 째는 사교적이고 협업에 능한 모습, 세 번째가 긍정적인 모습입니다. 

  

상반기 채용은 정규직 전환형 인턴이었기 때문에 8주간 SK본사에서 인턴생활을 했고 하반기는 내년 1월에 입사할 수 있는 신입을 모집하는 채용입니다. 상반기 채용에서 최종 면접까지 합격하신 분들과 하반기 채용에서 합격하신 분들이 함께 2019년 신입사원이 됩니다.


모집 직무나 합격자 규모에 대해서 많이들 물어보는데요. 이번 하반기에는 직무 전문성을 갖춘 Tech 인재를 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직무 중심의 채용이 강화되면서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세부 직무로 바로 지원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합격자 규모를 많이 궁금해 하시는 것은 알지만, 정확한 숫자는 알려드리기 어려운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채용담당자로서 채용 규모와 상관없이 자신의 가능성과 강점을 믿고 우선 도전해보라는 말을 드리고 싶네요.


앞서 직무전문성을 중요시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는 지원자의 역량과 경험을 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역량이 직무와 관련된 전공과 학위를 보유했는지 중요하다면 경험은 그 직무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했는지가 중요합니다. 미디어 마케팅 직무의 경우 다양한 전공자들이 지원하십니다. 미디어 관련 전공자들이 미디어 전반을 잘 아신다면 비 전공자일 경우에는 전문가 수준으로 한 분야를 깊게 알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어떤 분야든 자신의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 중요함을 기억해 주세요.


UI/UX직무 관련하여 디자이너를 뽑는게 아니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는데 기획 역량을 발휘한 경험이 있다면 디자인 역량은 상관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린 왕자 소설에 보면 어린 왕자가 키우는 한 송이의 장미는 지구에 있는 수많은 장미꽃과 다르게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잖아요. 저도 채용담당자로서 많은 분들을 만났습니다. 저희 회사에 지원하신 분들, 인연이 되신 분들은 제게 어린 왕자의 한 송이 장미와 같이 한 사람, 한 사람이 큰 의미입니다. 모두가 SK브로드밴드 구성원으로서 함께 성장하길 바라지만 부득이하게 함께하지 못한 분들은 SK브로드밴드를 통해서 했던 모든 경험들이 그 분들의 인생에 있어서 디딤돌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지금까지 2018 SK 하반기 채용과 함께 SK브로드밴드 캠퍼스 리크루팅를 알아보았습니다. oksusu친구들의 캠리 취재가 많은 도움이 되었나요? 하반기 신입채용 지원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여기서 기사를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