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레스 비켜! 스트레스 타파하는 홈파티 플랜!

스트레스 비켜! 스트레스 타파하는 홈파티 플랜!
다사다난했던 병신년이 지나가고 정유년이 다가왔다. 2016년 한 해 동안 채용설명회부터 서류부터 인적성, 그리고 면접까지 끝이 보이지 않는 것만 같은 취업 준비로 많이 지친 우리네들, 그간 받은 스트레스가 여간 만만치가 않은데. 고인 물보다 흐르는 물이 맑듯이 스트레스 또한 적당이 흘러 보내주어야 하는 법. 이참에 홈 파티를 통해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는 것은 어떨까.

 

SK Careers Editor 박가영



2016년 한 해 동안 취업준비를 하느라 받은 스트레스로 인해 앓아 눕기 직전인 P양. 그런 P의 이목을 사로잡은 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홈.파.티 였다. P양을 비롯한 다른 취준생들이여! 고민 거리들은 ‘에라 모르겠다~’ 접어두고 에디터와 함께 홈파티를 기획해보자.  홈파티, 어떻게 기획하는지 나도 알려주라줘~

 

Step1 홈파티 장소 마련하기 

 


 
홈파티를 기획하기 전에 먼저 적절한 장소를 선택해야 한다. 홈파티를 함께 즐길 친구 중에 자취하는 친구가 있다면 걱정 끝! 그 친구에게 장소 제공을 부탁하도록 하자. 친구가 흔쾌히 허락할 수 있도록 자취방에서 먹을 양식이나 생활용품을 선물하면서 부탁하는 게 키 포인트! 만약 자취방 섭외가 힘들다면, 서울시내에 대학생들을 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대여가능한 파티룸이 많이 있으니 이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Step2 파티하고 싶은 마음 불지르는 홈파티 기획
#1 파티를 함께 즐길 사람들 초대하기
그간 함께 울고 웃고 즐겼던 주변 사람들. 그들이 있었기에 힘든 일은 반으로 줄 수 있었고, 즐거운 일은 두 배가 될 수 있었다. 취업준비 하느라 바빠서 소홀하게 된 관계도 있었을 것이다.  서로 서운한 감정도, 고마운 감정도 많이 쌓였지만 가까운 사이기에 더욱더 표현할 수 없었던 마음들. 하지만 그 마음을 표현하지 않으면 상대방은 절대 알 수 없다. 홈파티에 초대해서 함께 즐기며 나쁜 기억들은 훌훌 털어버리고 새해를 향한 마음가짐을 다져보자. 파티인 만큼, 단순히 메시지나 전화가 아닌 직접 작성한 손편지 초대장을 전달해보자. 그동안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주변사람들의 고마움을 되새겨보면서 감사한 마음을 담은 초대장을 한장 한장 정성스럽게 작성한 뒤 전달한다면 더욱 더 의미있는 홈파티가 될 것이다.

 

 

#2 파티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 준비하기 

 


학식은 지겹도록 먹었다. 평소에 줄기차게 먹었던 음식들이 아닌, 파티에 어울리는 쌈박한 음식을 준비해보자.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서 배달음식을 시키는 것도 좋지만,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자리니 만큼 각자 요리를 준비해와서 함께 공유하며 즐기는 포트럭파티로 꾸리면 더 의미 있을 것이다. 요리라면 자다가도 손이 떨리는 똥손들도 전혀 걱정할 필요 노노! 크래커 위에 간단하게 과일이나 크림치즈 등을 올린 카나페, 미니 오븐으로 간단하게 구울 수 있는 머핀, 베이컨을 곁들인 꼬치 등 똥손 금손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핑거 푸드들이 있으니 함께 파티를 즐길 친구들의 입맛에 맞는 요리를 준비해보자.


#3 먹거리 다음은 즐길 거리!
홈파티라고 집에서 드라마랑 예능만 보고 있을 순 없다.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다잡기 위해 준비한 홈파티인 만큼 사람들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즐길 거리를 준비해보자. 

 


 
새해가 다가온 만큼, 정유년에는 원하는 일이 이루어지고 무탈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작은 선물을 통해 표현해 보자! 하지만 상대방을 정해 놓고 선물하는 건 또 재미가 없쟈냐~ 그래서 준비했다. 홈파티에 꼭 필요한 선물 Time! 먼저 각자 마음이 담긴 선물을 준비해온 다음, 준비해 둔 제비뽑기를 통해서 이름이 뽑힌 상대에게 나의 선물을 증정한다. 만약 본인의 이름이 뽑힌다면.. 기회는 한 번 더!!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건 사진뿐이라고 했다. 더군다나 간만에 홈파티를 즐기는 마당에 아무런 티도 안내고 즐길 순 없다. 홈파티에 와서 한 껏 들뜬 나의 마음을 더 UP시켜줄 포토 타임! 홈파티 장소에서 적절한 공간을 파악한 뒤 각자의 기호에 맞게 적절한 파티용품들을 활용해서 예쁜 포토존을 만들어준다. 사진 찍을 때 쓸 모자나 머리띠 같은 소품도 마련하면 굿! 포토존에서 각자 사진을 찍어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한다.

 

 
맛있는 음식으로 배도 채웠겠다~ 사진도 찍고 선물교환도 했겠다! 이제부턴 Game Time 이다. 올 한 해 받은 모든 스트레스를 다 풀겠다는 마음으로 즐겨보자. 스트레스 푸는 데는 고성방가가 제격! 핸드폰 어플을 통해서 노래방에 온 것처럼 노래도 불러보고 카드게임이나 보드게임 등 취향에 맞는 게임도 즐겨보자. 승자는 뿅망치 두들기면서 스트레스 타파! 패자는 뿅망치 맞으면서 스트레스의 망각 효과를 누리면 되겠다.

 

에디터는 매년 홈파티를 기획해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추억을 쌓고 있다. 파티의 드레스코드도 정해서 서로의 패션을 구경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이니 참고하시길! 소중한 사람들, 맛있는 음식, 그걸 기록해 줄 사진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힐링이 아닐까? 다사다난했던 병신년 한 해 동안 받았던 스트레스와 안 좋은 기억들은 모두 잊고 새출발을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