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뷰는 핑계고🐓 | 중요한 건 OOO! Media Comm팀 직무 zip

인터뷰는 핑계고🐓 | 중요한 건 OOO! Media Comm팀 직무 zip

안녕하세요! SK E&S 취재기자 장예지입니다.🤗
우리가 일상 속 미디어에서 접하는 SK E&S의 보도자료들!
이 보도자료는 단순한 과정에 의해 발행되는 것이 아닌, Media Comm팀의 손을 거쳐 탄생하는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해 SK E&S Media Comm, 유재승 매니저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인터뷰를 핑계로 유재승 매니저님과 함께한 다양한 이야기들! 확인하러 가보실까요?💨

SK Careers Editor 장예지

 

 

 

 

 

 

안녕하세요!
저는 SK E&S Media Comm팀에 근무하고 있는
유재승 매니저라고 합니다.
 
현재 SK E&S에서 근무한 지 6년이 되었으며, Media Comm팀에서 홍보 업무를 수행한지는 올해로 3년 차가 되었습니다.
 
 
 
 
 
 
 

 

 


Media Comm팀은 우리 회사의 비즈니스를 회사 외부에 소개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팀 이름에 Media가 들어간 만큼, 주로 언론사 기자님들과 소통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가 수행하고 있는 업무는 크게 3가지라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기자님들의 취재 응대와 당사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 작성, 그리고 회사 관련 기사 모니터링입니다.
 
 
 
 

 

 

 

 

 

제 하루는 진행 중인 업무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보통 출근하면, 혹시 전날 퇴근 이후 보도된 회사 관련 기사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배포 예정인 보도자료가 있다면, 이를 작성하기도 합니다. 언론사 미팅 등 외부 활동도 수행하고, 전화 등으로 문의를 주시는 기자님들의 취재에 응대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가장 처음으로 보도 자료를 작성했을 때인 것 같습니다.
당시 보도자료 내용은 당사의 사회공헌 사업 관련 내용이었는데요. 보도 자료 내용이 엄청 특별한 것은 아니었지만, 제 첫 보도자료였던 만큼 많이 신경 썼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정성을 들인 자료가 실제로 기사로 보도되는 것을 보며, 내가 앞으로 할 일에 대해 이해를 할 수 있었고, 흥미롭다고 느꼈던 것 같습니다.
 


회사에 대해 외부와 Communication하는 직무이기 때문에 회사 내외의 이슈를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회사는 물론 산업을 둘러싼 이슈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본인이 하는 말이 외부에는 회사의 공식 입장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기 때문에, 명확하고 친절한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갖춰져야 합니다.
 


직무 특성을 제가 가지고 있는 경험 및 역량과 연결하고, 이를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직무와 역량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는 무슨 업무를 수행하는지, 그리고 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고, 내가 가진 역량을 이 직무에서 어떻게 발휘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봐야 합니다.
 
홍보 직무를 예를 들자면, 직무에 대한 고민을 통해 홍보 직무에는 명확하고 친절한 Communication 역량이 필요하다는 것을 미리 파악하고, 제가 가진 경험 중 이러한 역량의 사례가 될 수 있는 것을 자기소개서나 면접에서 어필했습니다.
 
또한, 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에 대한 고민도 필요한데요. 저는 SK E&S의 도시가스, LNG, 발전 등 에너지 사업에 대한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최근 6개월 ~ 1년 간 회사 관련 기사와 Dart 공시 정보 등 SK E&S의 산업과 기업의 동향을 파악하려고 많은 정보를 찾아봤던 것 같습니다.
 


힘들었던 점은 아무래도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에서 오는 걱정들이었던 것 같아요.
제가 SK E&S에 지원했을 당시 취준 3학기째였는데요. 많은 불합격 소식과 함께 나이도 먹어가고, 주변 친구들의 취업 소식도 들리고 하면서 조급한 마음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자 노력했습니다. 잘 안되고 있는 생각들을 붙잡고 있기 보다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나아지는 제 자신을 보고자 노력했어요. 1학기씩 지날 때 마다, 자소서 쓰는 스킬도 늘어갔고 처음에는 긴장을 많이 했던 면접장에서도 자신감 있게 하고 싶은 말 다 할 수 있게 되었고요. 이런 긍정적인 변화를 보고 스스로 격려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적당한 휴식 시간도 가지려고 노력했습니다. 게임을 하기도 하고, 해외 여행도 해마다 한 번씩은 갔던 것 같아요. 저처럼 여유 있는 마음 상태에서 임하시어, 취업 준비 간 불확실성에서 오는 걱정들을 잘 극복하셨으면 좋겠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라면 우리 회사/산업/직무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본 분을 선호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취준생분들은 여러 회사의 채용 전형을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본인의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한 회사/산업/직무에 대해 고민하는 정도가 다를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자소서나 면접 등에서 우리 회사/산업/직무에 대한 고민이 많이 한 티가 나면, 고맙게도 우리 회사에 이만큼 관심이 많구나하는 생각이 들 것 같아요.
반대로 만약, 기사를 통해 발표된 당사 관련 내용에 대해 아예 모르고 있다면, 우리 회사에 대해 그다지 관심이 없구나라는 생각이 들 것 같습니다.
 
 

 

SK E&S는 대단히 탄탄하고 유망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회사입니다.
특히, 4대 핵심사업인, 수소, 저탄소 LNG, 재생에너지, 에너지솔루션은, 탄소중립이라는 글로벌 트렌드 속에서 앞으로 더욱 크게 발전할 전망인데요. 함께 SK E&S 4대 핵심사업을 만들어 나가는 것은 인생에 대단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장 하는 것들이 눈에는 잘 안보이더라도, 후에 자양분이 되더라고요.
지금 이 순간도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시니 낙담하지 마시고 힘내시어 꼭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유재승 매니저님과 함께 SK E&S Media Comm팀에 관련한 정보들과 취업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까지 들어보았는데요! 직무에 대한 궁금증과 더불어 뜻 깊은 이야기까지 들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Media Comm팀의 업무 수행에 있어 중요한 것은 이슈 파악 능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었습니다.(@^0^@)/
하지만 무엇보다도 본 인터뷰에서 가장 핵심 포인트는 취업을 하는 과정에서 낙담하지 않는 마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모두 취뽀하시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