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원의 행복 <SK렌터카의 이색 여행 대여 서비스> 파헤쳐 보기🔎

만원의 행복 <SK렌터카의 이색 여행 대여 서비스> 파헤쳐 보기🔎

여러분, 제주도에서 SK렌터카를 이용하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여행템 대여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커피 머신과 커피 캡슐 등으로 구성된 카페 키트부터 미니 빔 프로젝터, 스크린 등으로 구성된 시네마 키트까지! 취향에 따라 고르는 재미도 다양한데요, 항상 고객들의 신선하고 다양한 경험을 위해 서비스를 기획하시는 SK렌터카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의 김용진 매니저님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같이 보러가실까요~?🔎

SK Careers Editor 이채은

 

 

 

 

 

안녕하세요. SK렌터카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김용진 매니저 입니다.
저는 브랜드 마케터로 기업 및 상품/서비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SK렌터카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은 전사 주요 서비스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회사의 얼굴인 SK렌터카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온사이트 마케팅까지 수행하는 팀입니다. 저희 팀은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 함께 협업하며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영상광고 커뮤니케이션부터 고객 참여형 이벤트 프로모션, 인터널 브랜딩까지 브랜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관련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주를 찾는 고객들은 자연경관을 감상하거나, 맛집을 찾아 가거나, 둘레길 트래킹을 하는 등 재미있는 여행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합니다. 이러한 제주 방문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새롭게 시도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 을 제공해 주고자 차박 서비스와 여행템 대여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여행템은 제주를 여행하면서 있으면 너무 좋지만 가지고 올 수 없는, 그래서 더욱 특별한 아이템으로 기획되었습니다.
SK렌터카 제주지점에서 제공하는 여행템은 전기차 V2L (Vehicle to Load) 기능을 활용하는 아이템으로 카페 키트와 시네마키트 두 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기차를 대여해 제주를 여행하면서 마음에 드는 장소가 나오면 언제든 커피한잔과 함께 영화 한편을 볼 수 있다 는 컨셉으로 만들어져 카페키트는 에스프레소 머신과 커피캡슐이, 시네마키트는 모바일폰 연결이 가능한 빔프로젝터가 제공되고 공통으로 캠핑용 의자가 함께 제공됩니다.


SK렌터카의 세컨 브랜드인 빌리카에서 제공하는 여행템은 다이나믹한 여행을 위한 세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트래킹폴과 경량백팩으로 구성된 트래킹 세트, 접이식 자전거와 헬멧으로 구성된 자전거 세트, 캠핑 의자와 테이블로 구성된 피크닉 세트는 제주의 자연을 즐기러 온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에 부족함 없는 아이템이 되고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바를 시시각각 파악해 서비스에 적용하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야 하는 부분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고객들의 의견을 하나하나 경청하며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저희가 만든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자발적으로 리뷰를 남기고 고맙다는 인사를 해 주실 때 뿌듯하고 더 좋은 서비스/마케팅을 만들어 가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SK렌터카는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활동들에 참여해 해당 브랜드가 어떠한 가치를 전달하려 하는지, 취지는 무엇인지 등을 분석해 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SK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의 김용진 매니저님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SK렌터카에선 오늘 소개해드린 여행템 대여 서비스뿐만 아니라'전기차 차박 서비스도 연장하여 올해말까지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제주도에 방문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이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