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 SK 상반기 그룹 채용: 캠퍼스 리크루팅 SK하이닉스 편

SK하이닉스의 캠퍼스 리크루팅 현장을 접수하다

SK하이닉스 캠퍼스 리크루팅 현장에 내가 떴다! 궁금해하는 여러분을 위해 그 현장을 샅샅이 취재하여 돌아왔습니다. 꿀팁 보장! 캠퍼스 리크루팅에 찾아온 실제 사원들의 인터뷰부터 HOT했던 상담회 현장 분위기까지 모두 함께 확인하시러 가볼까요?
 

SK Careers Editor 이미진

 

 


본 에디터는 연세대학교 제2공학관에서 진행된 리크루팅 상담회에 찾아갔습니다. 공대생들의 SK하이닉스에 대한 관심이 어느 정도였는지 한번 확인해 볼까요? 제법 컸던 상담회 부스였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발길은 끊기지 않았습니다. 캠퍼스 리크루팅 상담회에 찾아오신 사원님 인터뷰를 위해서 저도 줄을 서고 기다려야 할 정도였으니까요. 그 뜨거웠던 현장 분위기 상상 되시나요? SK하이닉스 채용과 리크루팅 현장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으실 여러분들을 위해 SK하이닉스에서 실제 근무하시는 연구원님과, 당일 리크루팅에 참여했던 학생 한 분과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1. 미래기술연구원 염윤정 선임과의 인터뷰

 



Q1. 현재 SK하이닉스에서 자신이 맡고 있는 업무를 포함하여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미래기술연구원에서 DRAM소자 관련 업무를 맡고 있는 염윤정입니다.

 

Q2. 구직시절 SK하이닉스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 저는 신소재공학을 전공했는데요. 저는 학창시절 진로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사실 아버지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어요. 아버지께서 관련 업종에서 일을 하셨거든요. 또한, 학교에서 반도체 관련 수업을 들으면서 ‘아, SK하이닉스도 내가 선택할 수 있는 회사 중에 하나일 수 있겠구나’ 하는 관심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Q3. 시간을 돌려서, 내가 다시 대학생이 된다면 이것만은 꼭 해보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저는 대학생 때, 학업에 가장 큰 비중을 뒀었어요. 그래서 다시 대학생으로 돌아간다면, 공부도 중요하지만 공부를 떠나서 동아리, 대외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어요. 사실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는 것도 취업 시에 정말 좋은 자산이 될 수 있거든요.

 

Q4. 오늘 리크루팅을 진행하시면서 느낀 점은 무엇인가요?
- 학생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내가 관심 있는 분야가 이것인데, 이 분야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와 같은 직무에 관련된 질문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대략적으로 설명을 해드리긴 했지만, 사실 직무라는 것이 회사에 들어오기 전에는 완전하게 체감하기는 힘든 것 같아요. 사실 꼭 그렇지는 않은데 지금 상태에서 직무에 관련된 이야기를 들으면 너무 어렵게 느끼실 수 있기도 하고요. 일이라는 게 들어와서 배우는 부분이 훨씬 많기도 하고… 겁먹기보다는 대략적으로 이 회사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리고 들어오시면 배우는 데에 큰 무리는 없으실 거예요. 겁먹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Q5. 마지막으로 SK하이닉스 취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조언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 무엇보다 회사에 대한 관심과 절실함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SK하이닉스의 경우에는 공식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 등 내가 조금만 관심이 있다면 정말 많은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거든요. 이러한 정보가 바탕이 된다면, 회사에 대한 절실함을 어필하는 데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마지막으로, SK하이닉스에 취업을 꿈꾸는 모든 분들에게 행운이 있길 바랍니다!

 

#2. 리크루팅에 참여한 박수정 학생과의 인터뷰

 



Q1.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연세대학교 신소재공학과 4학년 박수정입니다.

 

Q2. 어떤 계기로 캠퍼스 리크루팅에 찾아오셨나요?
- 반도체라는 분야를 공부하면서 SK하이닉스라는 기업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관심은 줄곧 있었지만, 실제로 어떤 업무를 하는지 정확히 알지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SK하이닉스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취업에 관련된 더 많은 정보를 알아갈 수 있을 것 같아 캠퍼스 리크루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3. 오늘 리크루팅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던 직무 관련 정보를 자세하게 전해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상담해주시는 분이 취업 준비 시절 자신의 경험을 살려서 이야기 해주신 점이 기억에 남습니다. 덕분에 구체적으로 어떤 것에 초점을 맞추고 취업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볼 수 있었습니다.

 

Q4. 리크루팅을 통해 겪은 SK하이닉스는 어떤 회사인지, 그리고 혹시 SK하이닉스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사실 그동안 “SK하이닉스는 대기업이라서 경쟁률이 엄청나다.”, “경쟁률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도 굉장히 까다롭게 심사한다” 등의 이야기를 많이 전해 들어서 지원 전부터 겁을 많이 먹었는데요. 오늘 리크루팅에 참여해보니 자기소개서를 꼼꼼하게 심사하는 이유가 스펙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나, 박수정’이라는 사람에 더 관심을 가지고 평가하기 위함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리크루팅을 통해서 다시 한 번 SK하이닉스에 꼭 취업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금은 4학년 1학기라서 지원하기 어렵지만, 하반기 공채에는 꼭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오늘 캠퍼스 리크루팅에 방문해보니,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리크루팅에 참가했으며, 뜨거운 분위기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질문에 저도 정말 즐거웠습니다. 취업 준비생은 현재 서있는 위치가 많이 불안하고 초조할텐데요.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금껏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내 안의 꿈과 열정을 진실된 모습으로 보여주는 일일 것입니다.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을 SK하이닉스 취업을 꿈꾸는 모든 사람들이 그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