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 초보자 당신께 알려드립니다, 사용 가능한 무료폰트!

PPT 초보자 당신께 알려드립니다, 사용 가능한 무료폰트!

나의 PPT에는 고딕체밖에 없다? 남의 얘기 같지 않은 당신에게 SK Careers Editor가 전해주는 꿀팁! 무료로 사용 가능한 폰트를 가지고 왔다(심지어 상업적으로도 이용 가능!).  지금부터 PPT 작업에 더욱 THE 도움이 무료 폰트를 알아 보자!

 

SK Careers Editor 이경민

 

 

Category 1. 문서 작업에 좋은 깔끔한 폰트

 

처음으로 소개할 글씨체는 고도체다. 문서를 작성해야 하지만 기본 글씨체들을 사용하기엔 어쩐지 심심할 때 사용하면 좋다. 여전히 깔끔해 발표 자료를 준비하거나 무거운 자료를 준비할 때 맞춤인 폰트라 할 수 있다!

 

다운 받기: 고도 디자인

 


정갈함이 돋보이는 서체로 서울시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위에 쓰여 있는 것은 Bold이지만 Medium, Light 그리고 장체도 나와 있으니, 그때그때 필요한 것으로 골라서 쓰면 된다.

 

다운 받기: 서체 < 서울의 상징 < 서울소개 < 서울특별시




주변 친구들도 즐겨 쓰는 글씨체 중 하나다. 약간의 궁서체 느낌으로 정숙(?)하지만, 동시에 올드하지 않은 느낌을 주는 까닭이 아닐까 싶다. 비슷한 폰트로는 조선일보명조가 있다. 딱딱한 느낌의 문서에서 유용하게 쓰는 폰트이다.

 

다운 사이트: 대한체

 

Category 2. PPT, 카드뉴스 꾸미기에 어울리는 폰트
 


나눔바른펜은 이미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폰트이다! 가독성도 좋아서 글이 많을 때 이용하는 편이다. 나눔손글씨 펜, 붓은 글은 많지 않고 스타일리쉬하게 카드뉴스나 PPT를 만들 때 많이 쓰는 편이다.

 

다운 받기: 나눔바른펜 일반용나눔손글씨 펜, 나눔손글씨 붓

 



두꺼워서 글씨를 많이 넣을 때보다는 눈에 띄는 제목이나 자막을 넣을 때 유용하다. 심플하고 가독성도 좋아서 손이 많이 간다. 이 폰트가 둔해 보인다면 비슷한 느낌으로는 부산바다체가 있다.

 

다운 사이트: 스웨거체

 

Category 3.  너무 알려진 폰트는 이제 식상하다, 흔하지 않은 폰트!

 

미생을 그린 윤태호 작가의 손글씨로 만들어진 글씨체다. 가벼우면서도 동글동글한 것이 귀염성있다. 얼핏보면 나눔손글씨 펜과 비슷한 느낌이나, 가독성 측면에서는 더 뛰어난 듯하다.


다운 받기: 미생체 | Daum 웹툰

 

 

두꺼운 손글씨체로, 두꺼운 매직 펜으로 쓴 것 같은 폰트다. 스웨거체와 비슷하게 제목 등 눈에 띄는 것을 쓸 때 사용하면 좋을 듯! 

다운 사이트: 다래손글씨체 

 


 

아산시청에서 만든 무료 폰트로 첫 번째 폰트는 Bold, Regular 두 가지, 두 번째 폰트는 Bold, Medium, Light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순신체는 궁서체를 붓글씨로 쓴 것 같아 멋스러운 느낌을 준다. 돋움체는 심심하지 않은 딱딱함을 보여준다.

 

다운 사이트: 이순신체

 

 

지금까지 무료로 사용 가능한 폰트를 소개했다. 잘 다운 받은 폰트 하나, 열 템플릿 안 부럽다, 라는 말이 있듯이(?) 이들이 당신의 PPT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 좀 더 멋스러운 피피티를 만드는 방법은 보기 좋은 떡이 읽기도 좋다! PPT 꿀팁 사이트 소개! 기사에 잘 설명되어 있으니 같이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