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희망의 바람이 솔솔~ 11번가에서 쇼핑도 하고 기부도 하자!

11번가에서 쇼핑도 하고 기부도 하자! 
여느 때처럼 K는 종로 2가에서 버스를 타기 위해 버스정류장으로 걸어가고 있었다. 거리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사회소외계층을 위해 모금 활동을 벌이고 있었다. 모금함을 지나쳐 버스를 타러 가면서 매번 ‘나중에..’라는 말을 되뇌며 무거운 마음을 떨쳐내곤 한다.

 

SK Careers Editor 김현정

 

 

 

쇼핑을 하면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고?
그저 필요한 물건을 샀을 뿐인데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면? 11번가의 희망쇼핑을 통해서라면 이렇게 쉽고 행복한 방법으로 기부가 가능하다. 희망쇼핑에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이 희망상품으로 등록되어 있는데, 이 희망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는 것이다. 

 

11번가 ‘희망 쇼핑’을 아시나요?
11번가 ‘희망쇼핑’은 11번가, 판매자, 구매자가 함께 참여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판매자가 희망 후원금을 설정하고 희망상품을 등록함으로, 구매자는 희망 상품을 구매함으로 사회 공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여기서 모인 희망 후원 적립금은 11번가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로 환원된다. 판매자는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함과 동시에 상품 카테고리에 우선 노출되는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는 원하는 물건도 사고 사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일거양득의 기회라고 할 수 있다. 
 
11번가 희망쇼핑: (http://www.11st.co.kr/browsing/WishShopMainPlace.tmall?method=getWishShopMainAct)

 

 

사회 곳곳에 전해지는 희망의 바람
그렇다면 희망 후원 적립금은 어디에 사용될까? 희망쇼핑을 통해 모인 적립금은 사회소외계층 뿐만 아니라 미래를 이끌어나갈 청춘, 우리의 삶의 터전인 환경에 이르는 다양한 곳에 사용된다.

 

1.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활동
 
<사진 출처 : 11번가>

11번가는 2012년부터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소외계층 아동의 개안 수술을 돕는 ‘희망 새싹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소외 계층의 의료활동을 지원하는 ‘희망 의료’를 통해 무료 진료소 사업, 보건 교육 사업, 모성 건강 증진 사업으로 의료 사각지대의 빈틈을 메우고 있다. 또한 ‘SHAKE A DREAM’을 통해 난치병 아동의 소원을 선물해주는 활동을 벌이고 있다.

 

2. 청춘을 위한 활동
 


<사진 출처 : SK플래닛>


지난 9월 21일에는 부경대학교에서 ‘희망 날개’와 ‘희망 식탁’ 캠페인이 전개됐다. ‘희망 날개’는 청춘들의 취업 준비 과정을 돕는 활동이다. 11번가 쇼핑 플랫폼에 입점해 있는 다양한 업체들과 손잡고 취업을 앞둔 청춘들에게 면접용 구두와 메이크업, 증명 사진을 제공한다. 현재까지 성신여대, 서울여대, 숙명여대, 서강대 등 전국 13개 대학에서 학생들을 지원했다. 


‘희망 식탁’은 오늘도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청춘들의 식비를 덜어주기 위해 각 대학교 식권을 1천 원에 판매하고 그 수익을 통해 저소득층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한다.

 

3. 환경을 위한 활동

 
<사진 출처 : 11번가>

 

 

‘희망 복원’은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자연보호 활동이다. 국립 공원 등 주요 명소를 찾아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훼손된 자연 활동을 복구하는 봉사 활동을 벌인다. 최근에는 희망 복원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대천 해수욕장을 찾아 희망 복원 캠페인을 벌였다.


K는 아직 학생이다. 금전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기부를 하겠다고 마음먹기는 힘들다. 하지만 이런 K에게 ‘희망 쇼핑’은 더 행복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원하는 물건도 구입하고 세상에 조금이나마 작은 보탬을 했다는 뿌듯함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모두가 알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사람들의 작은 관심들이 모인다면 세상 더 깊숙한 곳까지 이 따뜻한 희망의 바람이 전해지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