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Talent Festival 가자 :SK㈜ C&C 편


SK Talent Festival 가기 전에 티저 영상으로 먼저 만나자 

Job Talk의 주인공, SK㈜ C&C 김찬호 사원

 

올해 SK Talent Festival에는 특별히 SK관계사 구성원을 만나 직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Job Talk 가 마련됐다. SK㈜ C&C 김찬호 사원을 만나고 싶다면, 9월 5일(월)~6일(화) LW 컨벤션에서 진행될 SK Talent Festival을 찾아 보자!



 

 


 

SK㈜ C&C ICT R&D Center 내의 Cloud Tech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김찬호 사원! 그가 소개하는 SK㈜ C&C 정리 노트를 들여다 보자!


그중에서도 김 사원은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플랫폼 구축을 담당하고 있다. 이를 PaaS라고 한다. (물파스나 몸에 붙이는 그런 파스는 아니라는 거) 


PaaS(파스)는 ‘Platform as a Service’의 약자로 클라우드 상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관리하기 위한 환경을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이러한 PaaS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구축하고 운영해 나가는 기술에 대해 연구 개발하는 것이 그가 맡은 업무다.



실제로 SK㈜ C&C는 앞으로 ICT 분야를 주도해나갈 신기술에 대한 투자와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Cloud, Big data, AI, IoT 분야에서 Global Top Tier로 나아가고 있는 것.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면 신청하세요, SK Talent Festival!


SK㈜ C&C 김찬호 사원과 함께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SK Talent Festival의 Job Talk의 문을 Talk Talk 두드려 보자!



SK㈜ C&C ICT (R&D) 직무 김찬호 사원 Job Talk 일정

- 9/5(월) 13:00~14:00, 16:00~17:00

- 9/6(화) 14:00~15:00, 17: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