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Talent Festival 가자 :SK이노베이션 편

 

SK Talent Festival 가기 전에 티저 영상으로 먼저 만나자
Job Talk의 주인공, SK이노베이션 최성주 사원

 

9월 5일(월)~6일(화) LW 컨벤션에서 진행될 SK Talent Festival! 구성원과 만나 직무에 대한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Job Talk 가 신설됐다. 도대체 누가 오느냐고? 그 첫 번째 주인공, SK이노베이션의 최성주 사원을 만나 보자!


 


체크 포인트
1. 창립이래 50년 이상 매출과 판매량, 생산량 등 모든 면에서 국내 최고의 석유 사업자!
2. 대규모 정유화학 공장인 울산 콤플렉스는 여의도 3배에 이른다.
3. 지구-달 2번 왕복이 가능한 길이의 울산 콤플렉스 파이프라인

(단일 석유화학 공장으로는 세계에서 두 번째 크기의 규모라고! Wow)
4. 생산이나 공정관리, 설비관리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엔지니어가 일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엔지니어는?
SK이노베이션의 석유/화학제품의 밸류 체인(Value Chain)은 ‘구매-생산-물류-판매’ 4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엔지니어들은 이 중 2번째에 해당하는 생산단계에서 생산과 운영을 담당한다.

 

세부 직무로는 공정에 대한 총괄담당으로 적시에 필요한 부서와 협의해 공정 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생산기술엔지니어, 설비나 공정 개조(revamp) 시에, 안전과 경제성을 최대한으로 고려해 설계하고 변경하는 공정기술엔지니어, 장치산업의 핵심 자산인 설비와 기계를 관리하고 Reliability를 제고하는 설비기술엔지니어, 그리고 제약조건 내에서 공정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제반 활동을 하는 최적화기술엔지니어 등이 있다.


 

 

SK이노베이션의 엔지니어! 어떤 역량이 필요하나요?
현장 안팎에서 만나는 과업과 문제들을 해결하는 엔지니어들! 따라서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전문성이 중요하다! 이러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서는… 

 


*뒷이야기가 궁금하면 신청하세요, SK Talent Festival!

 

그리고 저희 회사에서 실제로 업무를 하다 보면 해외의 vendor와 기술 교류를 하거나 함께 일할 기회가 많습니다. 이러한 순간들을 위해, 대학 전공공부와 더불어서 외국어 공부에도 관심을 가지고 갈고 닦는다면, 개인과 조직의 가치를 함께 드높일 수 있는 엔지니어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어떻게 엔지니어를 키우나요?
입사 후에는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엔지니어로서의 기초 지식과 기술들을 얻을 수 있다. 특히 도면작성법과 타워 및 열 교환기 설계, 프로세스 컨트롤 같이 엔지니어들에게 필요한 공통역량을 모든 신입엔지니어들이 3개월 동안 신입엔지니어 공통직무교육을 통해 함양하게 된다. 이 기간 동안 직무교육과 공정설계과제로부터 자신만의 설계 성과품을 만들고 평가 받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저희도 SK이노베이션의 엔지니어가 될 수 있나요?

불과 1년 전만 해도, 저도 지원자 여러분처럼 화학공학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정유회사,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 No.1인 SK이노베이션 입사를 꿈꾸고 있었습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내가 가진 역량으로 정말로 이 회사에 입사 할 수 있을까?’ 하는 초조함도 있었고요. 채용 관문을 하나씩 넘을 때면 조금 더 제 꿈에 가까워졌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한편으로는 불안함이 공존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럴 때일수록 자신감으로 극복을 했던 것 같아요.
 
저는 정말로 좋은 엔지니어가 될 수 있다는 그런 확신이 있었습니다. 이 마음이 진짜이기 때문에 이 진짜인 마음은 반드시 전달이 될 거라는 자신도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 공정운전최적화 엔지니어로 근무하는 지금 이 순간에도, 그 때의 생각은 여전히 변함이 없습니다. 오히려 더 확신에 찬 상태로 진행 중이죠. 저처럼 대한민국 제일의 정유기업에서 일하고 싶다는 당당한 비전을 가진 패기 넘치시는 지원자라면, 반드시 그 마음이 전달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당당하게 여러분이 가진 꿈을 이곳 SK이노베이션에서 이루시길 응원합니다.


SK이노베이션 Optimization본부 OPI실 공정운전최적화팀 최성주 사원과 더욱 긴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SK Talent Festival에 들러 보자! 그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 SK이노베이션 엔지니어 직무 최성주 사원 Job Talk 일정

- 9/5(월) 11:00~12:00, 15:00~16:00

- 9/6(화) 13:00~14:00, 16:00~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