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동준비]'이한치한', 추위는 추위로 다스리자!-1

'이한치한', 추위는 추위로 다스리자!

이번 겨울도 춥다고 웅크리고만 있을 텐가? 여름엔 이열치열이라는 말이 있듯이 겨울에도 이한치한이라는 말이 있다. 지금부터 추운 겨울 찬 음식과 시원한 활동으로 추위를 물리치는 이한치한에 대해 소개한다.

 

SK Careers Editor. 머무름


<찬 음식으로 찬 겨울을 타파하자!>

이한치한이란, 추위를 통해 추위를 다스린다는 의미로 여름의 이열치열과 반대되는 단어이다. 한 겨울 시원한 팥빙수를 먹으며 찬물로 샤워하는 것과 같이, 일부러 몸을 추위에 적응시키는 모든 행동이 바로 이한치한이다.

 

냉면&냉라면

 

시원한 음식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냉면. 그리고 최근 냉면 못지 않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있으니 바로 냉라면이다. 특히 냉면의 면을 만드는 주재료인 메밀은 수확시기가 가을로, 겨울철에 가장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냉라면은 뜨거운 라면과는 달리 기름을 모두 걷어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탁월(?)하다. 다이어트 걱정에 라면 하나 마음 편히 못 끓여먹는 당신이라면 올 겨울 시원한 냉라면과 함께 냉면에도 꼭 도전해보길 바란다.

 

팥빙수&콩국수

여름철 대표 음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팥빙수와 콩국수이다. 팥과 콩 역시 수확시기가 가을로 겨울철에 가장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추운 겨울날 시원한 콩국수 한 사발 들이키고 디저트로 팥빙수를 먹는다면 이보다 훌륭한 이한치한은 없을 것이다.

 

아이스크림&셔벗

이상하게 추운 겨울날 아이스크림이나 셔벗 같은 달달한 음식이 생각나지 않는가? 이는 겨울철 체온유지를 위해 몸이 단 음식들을 원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번 겨울에도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셔벗으로 추위를 견뎌내기 바란다.

 

<언제까지 춥다고 집에만 있을텐가?!>

명동 호러킹덤


 


도심 한 복판에서 즐길 수 있는 공포 체험관이다

영상사운드특수효과소품 등 모든 요소를 동원하여 공포를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운영기간: 2014 7 17() 부터 쭈욱~

운영시간: 오전 10 30~오후 10(추석, 설날 당일 휴관)

체험시간: 20 ~ 30

체험가격: 성인 15000 / 청소년 12000 (쿠팡을 통한 사전 예약 시 할인 가능)

장소: 서울시 중구 명동 


인사동 다크룸 에피소드  

 

인간의 오감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시각을 제외한 다른 감각을 이용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서, 공포를 느낄 수 있는 체험관이다. 어두운 공간에서 커플, 가족, 친구와 협동하여 미션을 수행하다 보면 일행과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것이다.

운영시간: 연중무휴 오전 12 ~ 오후 7 30

입장시간: 오전 12 ~ 오후 6 20

체험시험: 70

체험인원: 최소 4~최대 10

체험가격: 대인/소인 19000 (제휴 카드 최대 50% 할인)

장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태백산 눈 축제 2015

 


태백산 눈 축제에서는 세계 유명 눈 조각가들의 대형 눈 조각 관람은 물론, 환상의 눈꽃터널, 눈 미끄럼틀, 스노우래프팅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밖에 닥터피쉬 족욕탕, 시베리안 허스키 개썰매 타기, 추억의 겨울놀이마당 등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운영기간: 2015 1 23 () ~ 2015 2 1 ()

운영시간: 오전 10 ~ 오후 6

입장료성인 2000/ 학생, 군인 1500/ 어린이 700 

            (별도 체험 가격 홈페이지 참고: http://festival.taebaek.go.kr/event/snow/2011/pages/index.asp)

장소: 강원 태백시 태백산도립공원 일원


이천 빙어축제


 

이천 빙어축제 에서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깨끗한 수질을 자랑하며, 잡으면 바로 먹을 수 있는 빙어낚시체험을 제공한다. , 얼음썰매, 눈썰매, 눈사람 만들기, 빙어낚시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다.

운영기간: 2014 12월 중순 개장 예정

이용시간: 오전 8 ~ 오후 5

입장료: 5천원 (7세 미만 무료 / 별도 체험 가격 홈페이지 참고: http://gpfestival.com)

장소: 경기 이천시 각평낚시터


종원's Tip

여름철에 즐겨 먹었던 찬 음식들의 많은 재료들이 겨울에 더 신선하다는 사실, 그리고 겨울철에 재미있고 활동적인 축제들이 이렇게나 많이 있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셨나요? 올 겨울에는 춥다고 실내에서 웅크리고 있기 보단 가끔 밖으로 나가 추위를 느끼며 추위를 다스리는 이한치한의 자세를 가져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