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동준비] 전국의 자취생들 모여라~ 월동 준비하자!

전국의 자취생들 모여라~

월동 준비하자!

이제 추운 겨울이 시작되었다. 그래서 전국의 자취생들을 위한 월동준비 목록을 준비했다. 보일러 온도만 높이면 된다고? NO! NO! 지금부터 자취생들이 저렴하면서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설명하겠다. 자취방생활부터 몸의 온도를 높여주는 음식, 그리고 겨울 생활 상식까지! 하나부터 열까지 체크해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자. 

 

SK Careers Editor. 머무름

 

 

난방비를 아끼면서 따뜻하게 생활하기

자취방을 따뜻하게 하고 싶어서 보일러 온도를 30°C까지 올린다? NO! NO! 난방비를 최대한 절약하면서 자취방을 따뜻하게 만들 수 있다. 돈은 적게 들면서, 보일러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따뜻하다. 효율적인 자취방 월동준비 시작해보자.

Step 1. 단열 뽁뽁이 붙이기

창문에 단열시트를 붙이게 되면 실내온도가 2~3°C까지 올라간다. 뽁뽁이 하나로 실내가 금방 따뜻해진다. 단열 뽁뽁이를 창문에 붙이는 방법은 간단하다. 창문에 물뿌리개로 물을 뿌린 후 뽁뽁이를 킄기에 맞춰 그대로 붙이면 딱 달라붙는다는 사실! 방법도 간단하고 가격도 싸고 실내도 따뜻해지니 이게 바로 일석삼조가 아닐까?

Step 2. 수면 양말이나 털 실내화 신기

수면양말이나 털실내화를 신으면 체감온도를 0.6°C까지 상승시켜준다고 한다. 평소에 잘 청소하지 않아서 더러워진 바닥에 의해 발이 더러워지는 것도 피하고, 혹시 모를 장애물에 발을 보호할 수도 있다. 수면양말이나 털실내화는 대형마트에 가면 싸게 구매할 수 있다.

Step 3. 몸에 항상 무엇을 두르고 있기

무릎담요나 가디건, 스웨터 등등 몸에 두를 수 있는 아이템을 잘 활용하자. 무려 체감온도를 2.2°C까지 올려준다. 너무 두꺼운 것들은 행동이 둔해지니 환절기 때 입던 가디건을 다시 꺼내 입자. 후에 언급할 발열내의와 같이 입으면 보일러가 따로 필요 없다. 저렴한 난방비를 위해 귀찮더라도 항상 몸에 두를 것을 챙기는 습관을 가지자.

Step 4. 기능성 발열 내의는 필수

기능성 발열 내의는 겨울의 필수 아이템이다. 체감온도를 3~5°C 정도나 올려준다.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꼭 내의를 챙겨 입자. 난방비를 줄이기 위해서 난방온도를 무조건 올리기보다는 체온을 높여주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기능성 발열 내의는 나시, 반팔, 긴팔 등 디자인이 다양하게 있으니 자신이 편한 것으로 입자

 

몸의 온도를 높여주는 음식 Top 3

체온이 1°C 떨어질 때마다 면역력은 30%로 떨어지기 떄문에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체온에 신경을 써야 한다. 그렇다면 몸의 온도를 높여주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자취생들에게 딱 맞게 저렴하고, 온도를 높여주는 효과가 좋은 음식 Top3를 공개한다.

Top 1. 생강차 

생강의 효능에 대해 동의보감에서도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다. “생강을 먹는걸 늘 멈추지 말아야 한다.”라고 기록하고 있고생강이 담을 없애고 기운을 주며 구토를 그치게 하고 차가운 기운과 종기를 제거하며 동시에 천식을 다스린다고 기록한다생강의 대표적인 효능은 배뇨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킨다그리고 혈액 노폐물지방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가장 중요한 효능체온을 상승시킨다생강청을 구입해놓고 습관적으로 우려 먹자.

Top 2. 호두 

호두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마그네슘은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므로 몸을 따뜻하게 만든다. 그냥 먹기 지겹다면, 샐러드에 넣거나 조려서 반찬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겨울철 꾸준히 먹는다면 체내 저항력을 높일 수 있다. 대량으로 구매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가까운 편의점에서 작은 봉지로 파는 호두라도 구매하자.

Top 3. 꿀 

꿀은 몸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흡수돼 곧바로 에너지로 전환된다그리고 무기질이 풍부해 피로회복에도 좋다몸의 긴장을 풀고 편안하게 만들어 질병에 걸릴 저항력을 높인다겨울철에 먹게되면 몸이 금방 따뜻해지고 속이 편안해지며 피로가 풀린다그렇다고 꿀을 그냥 먹기엔 다니꿀차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


TIP. 겨울을 준비하는 생활상식!

1. 겨울철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가 크면 감기에 걸리기 쉬워요~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는 20~22°C에 맞춰두고, 가디건이나 수면양말을 신어서 체온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2. 겨울철 창문의 성에는 어떻게 제거하나요?

창문에 성에가 끼면 조그마한 주머니에 소금을 넣어 유리창을 닦으면, 금방 제거가 됩니다.

3. 가습기는 높은 곳에 올려두세요!

따뜻한 공기는 위로 올라가니 가습기를 높은 곳에 올렫면 수증기가 방안에 쉽게 퍼질 수 있다고 합니다.

 

 

나래's Tip

겨울을 잘 나는 비법은 역시 '건강'을 잘 챙기는 것에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체온을 올려주는 음식도 먹고, 집 안에서도 따뜻하게 지내는 방법들로 습관을 지켜나간다면 올 겨울도 문제 없겠지요! 올 겨울은 눈이 많이 내리는 대신 12월 초반의 한파만 잘 견디면 지난 해보다 따뜻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건강한 생활 유지하시고, 올 겨울 잘 이겨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