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상담] 고민에 지친 당신, 그림으로 힐링 해볼래요? <컬러링 북>

고민에 지친 당신그림으로 힐링 해볼래요?  

<컬러링 북>

http://postfiles8.naver.net/20140627_295/skcareers_jn_14038622195896Wozl_PNG/line3.png?type=w2

 

 

 

 SK Careers Editor. 그린나래


마음의 안정을 갖고 싶어

색칠 공부로 힐링하는 ‘컬러링 북’

HTP 그림 검사를 일일이 찾아서 분석하는 게 조금은 귀찮은 당신을 위해 SK커리어스 상담소가 알려드리는 또 하나의 힐링 방법바로 컬러링 북이다컬러링 북은 어른들을 위한 색칠 공부 책으로 컬러 테라피의 일종이다즉 색칠 공부를 하면서 보는 색들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을 얻는 것이다서점 한 켠에 베스트셀러에 오를 정도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조금 비싼 편이지만 색칠 공부를 하면서 여유를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어른의 그림책이라 불리는 컬러링 북(Coloring Book). 최근 누척 판매 부수 10만부를 넘겼다. 

왼쪽부터 <비밀의 정원>, <당신을 위한 컬러링북>, <네이처>)

 

안티-스트레스 컬러링북 『비밀의 정원』 

조해너 배스포드 / 클 / 2014. 08 

전 세계적으로 ‘컬러링 북’ 열풍을 일으키게 한 베스트셀러다. 색색의 연필로 자신만의 정원을 만들어나가는 재미가 있다. 독창적인 일러스트레이터인 저자의 섬세한 작품을 그리면 몰입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정가 12,000.

  

『당신을 위한 컬러링 북』 : 프리티 패턴

달리홈 편집부 / 달리 / 2014. 10 

영국 아마존 컬러링북 베스트셀러 1위인 책새 등을 비롯한 100여 개의 패턴들이 각각 다른 느낌을 주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색칠 공부에 빠져들게 한다정가 12,000.

 

『네이처』 프랑스 정통 컬러링북

데상 앤 뜰로라 / 솜씨 / 2014. 10

사람들에게 가장 편안한 휴식을 주는 나비떼, 식물, 꽃잎에 환상적인 자연의 패턴까지 70여 가지 그림들로 구성되어 있다.  아름다운 자연과 이국적인 풀들의 색상을 채우면서 마음에 쌓인 스트레스를 털어버릴 수 있을 것이다. 정가 11,800원.

 

지윤's Tip

믿거나 말거나조금은 야매스러운(?) SK커리어스 정신 상담소 이야기재미있으셨나요취업연애우정가족 관계혹은 여러 가지 말 못할 사정으로 고민 중인 대학생 여러분들너무 앞만 보고 달려와서 쉴 여유 조차 잊어버렸는지 모릅니다오늘 하루 10분이라도 자신을 되돌아보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세요지금까지 SK커리어스 상담소의 그린나래들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