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CT 치르기 전에 알아야 할 것!

SKCT 치르기 전에 알아야 할 것!

이번 주 일요일(4월 24일), SKCT(SK Competency Test, SK종합역량검사)가 동국대에서 실시된다. 이번 SKCT에서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 어렵게 생각하지 마라. 언제나 답은 기본에 있으니 말이다. SKCT 치르기 전에 체크해야 할 것들을 알아보자. Yo, 췍! (feat. 힙통령)

 

 

SK Careers Editor

 

 

체크1. 시험은 언제 보나요?

SKCT를 위한 입실 시간은 오전 9시 10분까지다. 본격적인 시험은 9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이후 수험생들은 11시 20분까지 실행/인지역량검사를, 11시 40분부터 12시 40분까지 심층역량검사를 치르게 될 예정이다.

 

 

SKCT는 크게 인지역량(Critical Thinking), 실행역량(Situational Judgment), 심층역량(Work Personality)으로 구분된다. 인지역량은 수리, 언어, 직무영역으로 총 60문항이다. 업무 시 필요한 복합적이고 고차원적인 사고능력의 측정을 목표로 한다. 실행역량은 업무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상황에서 적절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가를 측정하기 위한 것으로, 총 30문항이 출제된다. 마지막으로 심층역량은 업무에 적합한 성격, 가치관, 태도의 함양여부를 보기 위함으로 목표로 한다. 360문항이다. 그리고 다 알다시피, 2014년부터는 역사영역 10문항이 추가되었다.

 

체크2. 시험은 어디에서 보나요?

 

이번 2016 상반기 SKCT는 중구에 위치한 동국대학교에서 진행된다(지도 첨부하는 센스). 단, 관계사별로 고사장이 상이하니, 이를 잘 확인하자. 이 역시 아래 표에 기입해 두었다(또다시 센스 발휘).

 

 

 

 응시자라면, 관계사별 고사장을 확인해 주세요

 

 

 

체크3. 무엇을 준비해 가면 되나요?

시험 전에 꼭 챙겨야 할 것은 컴퓨터용 사인펜, 신분증, 수험표 세 가지다. 더불어 침착한 마음과 할 수 있다는 믿음과 용기 정도? 아, 오글거려서 미안! 하지만 지금이야 말로 굳건한 멘탈이 필요할 때가 아니겠는가. 그러니 너무 긴장하지 않으시길! 응시자들은 www.skcareers.com를 방문해 안내사항 등을 다시 한 번 체크하는 것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