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이노베이션의 일원이 되고 싶다면? 캠퍼스 리쿠르팅이 답!

SK이노베이션의 일원이 되고 싶다면? 캠퍼스 리쿠르팅이 답!

SK이노베이션이 취준생의 궁금한 점들을 해소하기 위해 나섰다! 캠퍼스 리쿠르팅으로 대학생에게 다가가 설명회와 상담회로 보다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는 그들을 만나봤다. 바쁜 일정으로 캠퍼스 리쿠르팅을 참여하지 못했다면, 이 기사를 주목하자. 설명회와 상담회를 모두 연 SK이노베이션을 찾은 에디터가 알찬 정보를 담아왔다.

 

SK Careers Editor 김민정

 

 

쌀쌀했던 지난 3월 7일, 연세대 연희관에서 캠퍼스 리쿠르팅이 열렸다. 취준생들이 기다리던 '2016 SK 상반기 인턴/신입사원 모집'이 시작된 만큼 채용 규모나 지원 팁 등 궁금증을 해결해 줄 열쇠. 단비같이 내려온 캠퍼스 리쿠르팅 현장으로 출동해 보자.

 

1. SK이노베이션, “이런 사람은 지원하세요!”

 

<SK이노베이션 인력관리팀 김세훈 사원>

 

SK이노베이션은 국내 1위 석유 사업자이자 석유의 정제, 저장 및 수송을 담당하며 Global player로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총 6개의 회사로 구성되어 있다. SK이노베이션을 지주회사로 각 사업회사로 분할되어있어 글로벌 경영 환경에 보다 최적화된 성장 전력을 실행해 나가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인력관리팀 김세훈 사원의 자세한 안내로 회사별 사업 역량과 어디에 지원할 땐 어떻게 강조하면 더욱 눈에 띌 수 있을지 알아봤다.

 

#SK이노베이션 “Technology-Driven Global Energy Company”
2차 전지 핵심부품인 LiBS 국내 최초 독자 개발했다.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공장과 정보전자 소개 공장을 준공했으며 14개국 21개 광구를 보유하고 있다.


#SK에너지 “국내 1위 석유 사업자이자 Global Player”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는 회사이다. 원유 정제처리능력 및 국내 석유 시장 점유율 1위, 국내 주유소 및 아스팔트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한다. 중국 아스팔트 시장 점유율 1위이며 글로벌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K종합화학 “The Innovative Chemical Company”
글로벌 영역이 가장 확장되는 회사다. 때문에 해외 근무에 대한 선호도를 자기소개서에 녹여 쓴다면 좋을 것이라는 팁! 또한 넥슬렌(고성능 폴리에틸렌)을 자체 기술 개발했다.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로 중국 내 판매, 생산 기지를 운영하고 있다.


#SK루브리컨츠 “유럽, 북미, 아시아 주요 Major들과의 제휴를 통한 도약”
ZIC 윤활유 국내 선호도 1위 기업이며 yubase 전 세계 고급 기유 시장 점유율 1위이다. 전체 매출액 중 해외 수출 비중이 80% 이상이다. 유럽이나 해외 근무가 많기 때문에 해외에서 근무를 원하는 이들은 지원하자. 15~20% 정도의 구성원이 해외에서 근무 중이다.

#SK인천석유화학 “가치 창출 및 지속적 성장을 통한 ‘Global Top Tier Petrochemical Company’ 도약”
SK에너지와 SK종합화학에서 하는 업무들이 작은 사이즈로 자리하고 있는 회사이다. 14년 7월 고부가 화학제품 생산설비가 완공됐다. 또한 전체 매출액 중 해외 수출 비중이 45% 이상이다.


#SK trading international “Global Trading 전문 회사로 도약”
사업 역량이 커지며 전문 트레이딩 회사로 자리했다. 구성원의 40% 이상이 대부분 싱가포르에서 근무한다.

작년에는 채용 규모가 작았지만, 올해는 채용 규모가 늘어 상/하반기에 보다 많은 사람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하니 SK이노베이션을 주목하자!

 

#가족에게도 추천하는! ‘SK이노베이션’

채용담당자 김세훈 사원은 “6년 동안 한 번도 다른 회사로 가고 싶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다”라며 SK의 기업문화에 대해 말했다. ‘15년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3위’, ‘15년 남녀 고용 평등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 그리고 ‘12년도 가족친화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을 받았을 정도로 일과 가정에 충실할 수 있으며 이는 특히 여성이 일하기에도 좋은 회사라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가까운 친척, 친구가 우리 회사에 입사하고 싶다고 하면 추천할 것인가?”에 대해 구성원의 94%가 “망설임 없이 추천한다”고 응답했다. 그 이유로 ‘기업문화가 좋아서’, ‘비전이 있어서’, ‘급여와 복리후생 제도가 좋아서’ 추천한다는 구성원이 많았다. 회사의 보고문화, 회의 문화, 야근, 휴가 사용 등 문화 전반에 대한 구성원의 만족도는 90%로 높게 나타났다. 특히 휴가 사용에서 94%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2. ‘SK이노베이션’이렇게 지원해라!

SK는 상반기에 인턴을 채용해 8주간 인턴 근무 후 정규직 offer를 받는 사람은 1월부터 입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모집 전공은 이공 및 인문/상경계열로 SK이노베이션에 관심 있는 이들은 지원 가능하다.

 

모집 직군으로는 비즈니스 직군(사업기획/사업개발/마케팅 등), 경영지원 직군(재무/전략/기획 등), 엔지니어 직군(생산기술/공정기술/E&P엔지니어)가 있다. 자세한 회사별 직군 채용으로는 SK에너지(비즈니스/경영지원/엔지니어), SK종합화학(경영지원/엔지니어), SK루브리컨츠(비즈니스), SK이노베이션(E&P엔지니어)를 채용한다.

 

채용 규모로 SK이노베이션 계열이 총 00명이며 하반기에는 채용 규모가 더 커질 예정이다. 전형별 운영 규모로는 필기전형은 10배수, 면접은 3~4배수가 응시하도록 운영하며 SK이노베이션의 일원이 될 이들을 찾는다. SKCT가 고민이라면 무작정 많은 문제를 푸는 것보다 한정된 시간 안에 풀 수 있는 모의고사로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샘플 문항은 www.skcareers.com (SKCareers-채용절차-필기전형)을 참고하자. SKCT를 도입 후 과거 필기전형 응시 후 18개월간 채용에 제한이 있던 룰이 폐지된 만큼 SK의 문이 활짝 열린 셈이다. 인턴 근무 후 우수인력에 대해 100% 채용할 수도 있지만, 근무지 담당자와 인사 담당자의 판단하에 통상적으로 70% 정도의 전환율을 보인다고 전했다.


 

직군 및 근무지는 지원 시 선택 가능하며 사업회사 배치는 면접 합격 후 결정된다. 인턴 근무 회사 및 부서는 면접전형 합격 후 결정되며 희망 직무 1과 희망 직무 2에 따른 근무지는 서울 또는 울산으로 배정된다.

 

이번 캠퍼스 리쿠르팅을 통해 SK이노베이션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다면, 이제 어떤 희망 직무를 선택해 방향을 잡을 것인지 결정할 차례다. SK이노베이션의 채용은 타 SK 관계사와 마찬가지로 18일, 금요일에 마감된다. SK이노베이션의 일원이 되고 싶은 취업준비생은 잊지 말고 지원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