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 채용기자단 SK Careers Editor 1기 활동 개시!

대학생 채용기자단 SK Careers Editor 1기 활동 개시!

 

이제 채용은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취업은 정보전이라는 말이 있다. 어떤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선 채용 일정, 인재상, 직무 내용 등을 꽉 꿰고 있어야 한다는 것.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 많은 구직자들이 기업 채용페이지와 채용카페로 몰리는 것은 이제 채용시즌의 일반적인 현상이 되었다.

 

그러나 정보전이라는 말은 비단 구직자에게만 해당하는 말은 아니다. 훌륭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기업의 움직임도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SK 그룹은 2014 8월부터 대학생 채용기자단 SK Careers Editor를 운영하여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과 SK그룹간의 소통에 박차를 가한다.

 

 

 

 

<SK Careers Editor 1기 멤버들이 SK 기업문화팀 인재육성위원회 윤흥수 팀장의 말에 경청하고 있다.>

 

 

실제 취업준비생들로 구성된 SK Careers Editor는 앞으로 SK그룹의 채용 블로그 SK Careers Journal을 꾸며나간다. 이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이 원하는 채용 및 직무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기업이 원하는 취업준비생들의 의견을 듣는다. 지난 725일 열린 발대식에서 1기 멤버들은 담당 관계사를 배정 받았으며, 앞으로 1년간 담당 관계사의 채용 정보, 직무소개 등 심도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발대식에서 공개된 SK Careers Editor 1기 담당 관계사>


 

 

 

<왼쪽부터 SK Careers Editor 1기 정석희, 이현정, 박소은, 김지윤, 장수호, 김지민, 최문경, 주혜인, 설종원> 


 

 

SK 기업문화팀 인재육성위원회 진동철PL취업준비생이 실질적으로 궁금해하는 채용 및 직무 관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채용 전문 블로그 SK Careers Journal을 오픈했다.”, “대학생으로 구성된 SK Careers Editor를 통해 SK그룹과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의 소통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