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 University Art Festival! T팩토리 아홉번째 전시와 크루 인터뷰

T University Art Festival! T팩토리 아홉번째 전시와 크루 인터뷰

여러분은 대학 생활의 꽃이 뭐라고 생각하나요?
CC? MT? 동아리활동? 다양한 것들이 있겠지만 저는 단언컨대 대학 생활의 꽃은 축제라고 생각합니다!
각 학과와 동아리 부스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평소 좋아하던 연예인의 공연 그리고 활발한 축제 분위기와 봄날씨가 합해져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근 2년간 축제는 대학 생활에서 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사라진 축제를 돌려주고자 홍대에 위치한 SK텔레콤 플래그십 스토어인
T Factory에서 T University Festival 을 진행합니다.
SK텔레콤의 구독 서비스인 T우주와 함께 진행하는 <T대학 우주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축제 부스에서 진행하는 색다른 게임과 각종 이벤트, 그리고 유명 뮤지션과 밴드의 콘서트, 게다가 미대생의 작품 전시까지! 저와 함께 축제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SK Careers Editor 이진우

 

 

 

 


홍대입구역 9번 출구로 나와서 앞으로 5분가량 직진하다 보면 알록달록한 축제 분위기와 함께 커다란 T Factory 입구가 보입니다.

입구에선 항상 T Factory 크루가 방문객을 환영해주고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T Factory 크루가 다가와서 손에 TUF 입장 팔찌를 채워주십니다!
이렇게 팔찌를 차니까 진짜 축제라는 게 실감되면서 막 설레기 시작합니다.
팔찌를 채워주시면서 10가지 부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원하는 체험이 있으면 옆에서 친절히 설명해주니 걱정 말고 이야기 하면 됩니다.
 
부스는 총 10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모두 T우주 구독 서비스와 연관되어 있는 부스로 정신없이 체험을 하고 나니 한 시간이 훌쩍 지나 있었습니다.

  • Enterainment Campus

롯데시네마 : 초성 보고 영화제목 맞히기
플로
(FLO) : 0.5초 전주 듣고 노래제목 맞히기
사운드짐 : 천국의 로잉머신!

어바웃펫 : 강아지, 고양이 사진을 보고 이름 맞히기

  • F&B Campus

파리바게뜨 : 인기빵 3종 레시피대로 빵굽기 게임
배스킨라빈스 : 확대사진 보고 아이스크림 이름 맞히기
허닭 : 팔씨름을 이겨라!

링티 : 60초 안에 만보기 200회 채우기

  • Lifestyle Campus

생활공작소 : 생활연구소 인기물품 최대 75% 할인 판매
청소연구소 : 방 사진을 보고 청소 안된 틀린 그림 찾기!

저는 사운드짐 부스에서 체험했던 로잉머신도 너무 즐거웠고,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맞추기 퀴즈의 경우엔 다 맞추면서 배라덕후 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다양한 부스를 즐기면서 T Factory 팀과 크루가 방문객들에게 사라진 축제를 돌려주고자 굉장히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축제를 충분히 즐겼나요?
다음은 T Factory 가 운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시는 크루 인터뷰 차례입니다.
현재 근무 중인 크루가 이야기 하는 T팩토리만의 장점부터 고객을 위한 꿀팁까지 모두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인터뷰 시작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홍대 T Factory 에서 큐레이터를 맡고 있는 윤지수 크루라고 합니다.
저는 큐레이터로서 고객님이 방문하시면 T Factory 공간과 다양한 SK텔레콤의 ICT 기술들을 설명해 드리고 있어요.




T Factory 에서 근무하는 크루들은 모두 수평 관계다 보니까 직무나 직책으로 서로를 부르기보다는 영어 이름을 통해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어요.
그래서 서로 업무적인 대화도 부담 없이 편하게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나이와 상관없이 영어이름을 부르면서 많은 소통을 하니까 직원들끼리 더욱 빨리 친해질 수 있고 정말 즐거운 분위기에서 근무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고객을 직접 안내 하다 보니까 적극성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고객님께 먼저 다가가서 T Factory 층별 안내와 함께 필요한 서비스를 드리려면 적극적인 마인드와 기분 좋은 미소로 다가가야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유연한 사고입니다. 2~3 달마다 전시 컨셉이 바뀌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콘텐츠가 올 때마다 트렌드와 다양하게 접목시키고 고객을 응대하는 방법을 바꿔야 돼서 그런 사고가 필요합니다.
 


대학 축제 컨셉이다 보니 10,20대 고객 방문이 급증하였고, 5월 가정의 달 이벤트 등으로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증가하면서 고객 연령대가 다양해졌습니다!
홍대에 위치해서 젊은 분들만 오실거라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정말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님들이 방문해주시고 계시니 만약 방문을 망설이시는 고객님이 계시다면 정말 편하게 와주셨으면 좋겠어요!
 
 

축제 부스가 ‘T우주라는 SK텔레콤의 구독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다 보니까 고객님이 그전에는 몰랐던 구독 상품에 대해서 더 자세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어요.
2층에서는 전문 컨설턴트가 항상 대기하고 있어서 바로 가입도 가능하시니까 혹시나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시면 체험도 하시고 그 자리에서 가입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해 주셨으면 좋습니다.
즉 현장에서 체험 해보고 마음에 든다면 가입까지 한 번에 다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심 있었던 서비스가 있다면 꼭 와보셔야 해요!
혹시 체험 하고 싶은 부스가 있는데 혼자라서 조금 부끄러운 경우에는 크루원들이 가까이 붙어서 게임을 설명하고 어색하지 않도록 도와드립니다.
또 방문 전 T팩토리 홈페이지에서 크루 투어를 예약해주시면 1  1 맞춤형으로 원하시는 체험 안내를 해드리고 있어요.
아무래도 저희 크루 모두가 서로 친한 분위기라서 방문해주시는 고객님도 그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친근하게 다가가려 노력합니다.
모든 크루가 고객님께 적극적인 자세여서 부담 없이 혼자 오셔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T Factory SKT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실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크루와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를 꼭 체험해봐야 한다고 생각해요.
 T Factory 홈페이지에서 매달 초 신청 가능한 클래스로 총 6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진행했던 클래스의 경우엔 에어팟 가죽 케이스를 제작하거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코치를 맡았던 분이 게임 강습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로 드로잉하기와 같은 ICT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T Factory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클래스를 보시고 꼭 신청해주세요.
또 덕콘이라고 해서 콘서트가 사라진 요즘, 홍대 인디 문화 부흥과 일상의 작은 위로를 전하고자 매월 다양한 아티스트를 선정하여 무료 콘서트를 진행합니다.
전부 T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혼자 오시는 고객님도 생각보다 많아서 꼭 누구랑 동행해서 오는게 아니라 혼자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부담 없이 오셔도 될 것 같고요.
함께 오신다면 가족이든 연인이든 친구든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 진행 중인 축제 소개에서 그치지 않고 크루 인터뷰를 통해서 보다 깊이 있게 T팩토리를 들여다 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 전시는 7 8일까지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전시가 끝나기 전에 꼭 방문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이번 기사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