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네트웍스는 일 하기 좋은 회사라 사랑입니다

SK네트웍스는 일 하기 좋은 회사라 사랑입니다

취업준비생 여러분, 여러분들은 어떤 직장에 지원하시고 싶으신가요? 급여가 높은 회사? 아니면 접근성이 좋은, 혹은 비전이 뚜렷한 회사? 물론, 그런 실질적인 것들도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많은 사람들이 직장에서의 만족도에 관심을 같기 시작하며, 현재는 이 회사에서의 근무가 내 삶에 스트레스가 아닌 만족감으로 다가올 수 있는가?”가 핵심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깨어있는 시간 중 절반 이상을 차지 할 직장생활은 더 이상 예전처럼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만 치부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자신의 일을 삶의 일부로서 더욱 중요하게 받아들이고, 일을 하는 동안에도 만족감을, 나아가 행복을 추구하기 시작하였죠.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구성원의 행복이 핵심 가치인 기업, SK네트웍스의 차별화된 장점과 사내 분위기, 그리고 복지제도를 실제 SK네트웍스의 구성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전달하려 합니다. SK네트웍스의 분위기를, 그리고 가치를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보시고, SK네트웍스와 본인의 미래를 함께 하기로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류상혁

 


 

 

, 안녕하세요. 현재 SK네트웍스 BM혁신추진단에서 근무 중인 한범희 매니저라고 합니다. 지금 저는 팀에서 수입차 관리 플랫폼을 기획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 SK네트웍스 BM혁신추진단 한범희 매니저님(위 사진).




2. SK네트웍스의 BM혁신추진단은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진행하는 곳인가요?
BM혁신추진단이란,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 혁신추진단이라는 뜻으로, SK그룹사에서 현재 일하고 있는 방식에 혁신을 시도하는 프로젝트성 팀을 모아 만든 그룹입니다. 다양한 신규 제품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 및 개발하는 데 주력하며, 디자인 씽킹과도 같은 새로운 방식을 현장에 접목하는 등, 기술 트렌드들을 학습하고 그것을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지금 매니저님은 몇 년 차 SK피플이신가요?
인턴으로 20 8월에 입사를 했는데요. 20 11월에 정규직으로 전환이 되었고, 현재 연차로 따지자면 3년차에 속합니다. 주변 분들과 비교하자면, 신입 매니저에 속하는 연차에요.

 

 

사실, 제가 가장 좋다고 생각했던 것은 SK네트웍스의 구내식당이었어요. 저희 SK네트웍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들어가보시면 구내식당 관련한 영상이 하나 있는데, 그 영상에 나온 것처럼 저희 구내식당 음식에는 조미료가 일절 안 들어가고, 또 모든 음식을 손수 직접 만들어주시는 정성도 담겨 있거든요. 그런 음식을 매일 접근성 좋게 먹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실제로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식사 메뉴나, 또 식사를 하는 과정이나, 여러모로 피곤한 상황들이 생길 수가 있는데, 이렇게 구내식당이 완벽 그 자체이니까,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다른 직장의 동기들과는 다르게 스트레스를 아예 안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매니저님께서 경험하신 이 SK네트웍스의 장점을 다섯 자로 표현해주세요!
저는 편안한 식사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 SK네트웍스 공식 유튜브 컨텐츠에 출연한 한범희 매니저님(사진 속 오른쪽). <[ㅅㅋN 브이로그] 워커힐에서 호(X) 워(O)캉스?! 😎 신입 매니저 출동 전, 교육 현장 대.공.개👀> (https://youtu.be/7jAjcBlu_Pg)




저희 팀같은 경우에는 호칭을 직책이나 본명을 쓰지 않아요. 서로 부를 때 영어이름을 사용하는데, 이러한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써주시는 모습들이 회사가 수평적 소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요소들인 것 같아요. 전반적인 분위기 자체도 젊은 주니어 매니저들이 자신의 의견을 잘 피력할 수 있게끔 사내 문화가 형성되어 있어서, 신입 매니저인 저로서는 확실히 일하기 편한 분위기가 만들어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 더 크게 회사를 바라보아도 SK네트웍스 전체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다 긍정적이고 밝아요.
 

 


SK네트웍스의 사내 분위기도 다섯 자로 간단하게 표현해주세요!
밝고 수평적!”이라고 답하겠습니다.




제게 가장 잘 와닿는 복지라면 당연 현금성 복지이죠. 구체적으로는 통신비 지원이라던지, 구내식당에서 끼니를 무료로 해결할 수 있다던지, 주기적으로 복지포인트가 지급되어서 주유, 스포츠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큰 도움이 되는 편입니다. 그리고 저희 회사에는 셀프 디자인 프로그램이라고 해서 본인이 배우고 싶은 분야를 회사에 요청하여 회사의 지원을 받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복지제도도 존재합니다.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데이터 분석 관련하여 결제해 둔 강의가 있어 이 제도를 이용하지는 않고 있지만, 주변의 많은 매니저분들께서 만화 그리는 법도 배우시고, 요리도 배우시고, 운전도 배우시고, 또 꽃꽂이도 배우시더라고요. 저도 이번 강의 결제가 끝난다면 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볼 생각입니다.
 

 


그렇다면, SK네트웍스의 복지제도를 다섯 자로 간단히 나타내주세요!
이것도 해줘?!”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매니저님, 최근에 많은 취업준비생분들이 워라밸에 큰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높은 급여와 같은 실질적 측면보다 가치적 측면에 보다 관심을 두기 시작했는데요. 실제로 매니저로서 근무하시는 한범희 매니저님이 어느 기업을 가야 할 지, 어떤 기업이 좋은 곳인지 갈피를 못 잡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조언의 한 마디 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SK네트웍스에 입사하기 이전,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스타트업에서 1년 반 정도 근무를 했던 적이 있습니다. 사실 스타트업에 입사했던 이유는 많이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그리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나도 함께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지금의 SK네트웍스로 이직을 하게 되면서, ‘이런 대기업에는 그런 문화는 없겠지?’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SK네트웍스도 구성원의 행복에 대해 더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SK그룹 자체가 구성원의 행복을 추구한다는 핵심 가치를 지니고 있고, 또 그러한 기업문화가 잘 정착되어 있기 때문에 지금의 만족감을 누릴 수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SK에는 한 가지 유명한 말이 있어요. “구성원이 행복할 때 회사도 성장한다.”, SK네트웍스는 이러한 말처럼 회사 내 구성원들이 행복할 수 있게끔 항상, 또 어디서든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요. 그러니 대기업이라고, 오래된 기업이라고 편견을 가지지 마시고, 자신이 행복할 수 있는 기업, 만족할 수 있는 기업에 소신있게 지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SK네트웍스는 일하기 좋은 회사라 사랑입니다!

 




 
오늘은 SK네트웍스 3년차 매니저이신 한범희 매니저님과 함께 인터뷰를 나눠보았습니다. 여러분, ‘워라밸이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이는 직장과 사생활의 균형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인데요. 저는 이제 이 워라밸의 시대 조차 끝이 났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다가 올 미래는 직장에서의 근무 또한 삶의 일부가 되는, 그렇게 직장생활에서도 만족감과 행복을 추구하게 되는 시대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기업, 직장 구성원의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 중 하나가 바로 SK네트웍스입니다.  구성원의 행복이라는 핵심 가치를 단순히 말로만 내세우는 것이 아닌, 여러 제도들을 통해 적극적으로 실행에 옮기는 SK네트웍스는, 지금도 여전히,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일하기 좋은 회사로 나아갈 것입니다.
같이 성장하고,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기업, SK네트웍스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