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바이오팜 수시 채용 프로세스 Q&A 세션

SK바이오팜 수시 채용 프로세스 Q&A 세션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적시적소에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수시 채용이 보편화 되고 있는 요즘이지만, 이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아 답답하셨던 적 다들 한번쯤 있으셨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SK바이오팜 수시 채용 프로세스 Q&A 세션!!

SK바이오팜의 수시 채용은 기존의 정기 채용 방식과 비교하여 어떤 점이 다른 것인지 그리고 수시 채용의 단계별 과정과 방식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이번 컨텐츠를 통해 확실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시 채용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본 콘텐츠를 끝까지 정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수시채용 정보 지금 공개합니다~!

SK Careers Editor 이소윤

 

 

 

 

 

Q1. 수시 채용은 기존의 정기 채용 방식과 비교하여 다른 점이 무엇인가요?

기존의 정기 채용과 비교하였을 때, 수시 채용의 가장 큰 특징은 직무 중심의 채용 입니다. 수시 채용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필요에 따라 수시로 채용하기 때문에 지원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지원자, 즉 바로 투입이 가능하며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원자는 차별화된 본인의 직무수행 역량 및 관련된 경험을 중심으로 특정한 직무에 맞춰 집중하여 준비 하시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수행 직무를 위한 준비와 더불어 과거 수시 채용 공고를 확인해보거나, 자기소개서 항목을 미리 파악하여 준비하는 것도 좋은 준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Q2. SK바이오팜 수시 채용의 단계별 과정과 방식이 궁금합니다.

SK바이오팜 수시 채용은 기존 채용 프로세스와 동일합니다. ‘21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기점으로 이후 SK바이오팜의 모든 채용이 수시 채용으로 전환되었지만, 프로세스는 동일하게 서류 전형 -> 필기 전형(/적성 검사) -> 면접 전형 순서로 진행됩니다. 필기 전형의 경우 신입은 SKCT를 응시하게 되며, 경력직은 적성검사만 진행하게 됩니다. 면접은 줌을 통한 비대면 면접으로 진행되며 기본적으로 PT면접과 영어 면접이 포함되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3. 수시 채용에 있어 지원자에게 특별히 요구되는 준비 사항이 있을까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직무 중심의 채용으로 변화하는 만큼, 지원자 본인의 직무 역량과 경험(경력사항, 프로젝트, 대외활동 등)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원자의 강점을 부각 시키기 위해서는 간단하지만 구체적이고 결과 중심의 설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내가 가진 장점과 경험들이 지원한 직무에 어떻게 긍정적으로 활용되고 작용할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면 차별화된 포인트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직무에 대한 열정과 적극적 관심, 그리고 꾸준한 노력을 통해 성장하겠다는 분명한 의지를 어필할 수 있다면 더욱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4. 지원자가 갖추어야 할 필수 역량은 무엇일까요?  

SK바이오팜에 지원하시는 지원자라면 제약산업에 대한 관심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기본적으로 강조 해야하는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약산업에 대한 이해 없이는 본인의 업무를 장기적으로 수행하기 어려운 만큼 산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아울러 커뮤니케이션 능력 또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신약개발부터 생산까지 평균적으로 10년 이상이라는 긴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여러 조직과 지속적이고 효과적으로 소통하여 신약개발의 완성도를 높여야 합니다. SK바이오팜은 글로벌 신약개발 회사인 만큼 글로벌 마켓을 타겟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유하신 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Q5. 수시 채용 프로세스는 비대면으로 진행 되나요?

코로나가 지속 되면서 SK바이오팜에서는 지원자 분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모든 전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후 상황에 따라 대면 면접으로 전환 될 수 있지만 정확한 시점을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당분간은 온라인 필기 전형, 화상 면접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이 유지 될 예정입니다. 지원자 분들 스스로도 채용 마지막 단계까지 최선을 다하여 임할 수 있도록 본인의 건강관리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6. SK바이오팜 취업을 꿈꾸는 지원자들에게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많은 지원자 분들이 정기 채용에서 수시 채용으로 전환됨에 따라 생소해 하시고 한편으로는 채용 규모가 축소되는게 아닐지 우려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수시 채용은 상시 필요한 인재를 확보하는 방법이며, 채용 규모의 축소를 의미하진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SK바이오팜에서는 단순히 신입/ 경력 사원 채용을 넘어 SK바이오팜과 함께 성장할 구성원을 찾고 있습니다. 회사의 신성장 동력이 되어 저희와 미래를 함께하실 분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SK바이오팜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많은 지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번 컨텐츠를 통해 SK바이오팜 수시 채용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는 것이 좋은 결과를 위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는 것을 다시금 새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SK바이오팜에 지원하실 분들이라면, 본인의 차별화된 직무 역량 및 관련 다양한 경험에 대해 확실히 어필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SK바이오팜과 함께할 구성원이 되고자 하는 예비 SK인들 모두 파이팅하시기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욱 다양한 소식들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끝까지 지켜봐 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