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머티리얼즈의 2021 사회공헌활동 모아보기

SK머티리얼즈의 2021 사회공헌활동 모아보기

SK머티리얼즈는 ‘지역사회와 행복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라는 슬로건 아래 3가지 목적에 맞는 추진방향을 수립하여 사회공헌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1년도에도 역시 해당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해왔는데요. 2022년도의 새로운 시작에 앞서, SK머티리얼즈의 2021년도의 사회공헌활동을 모아보며 어떤 활동을 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양주미

 

 

 

 

 

먼저, SK머티리얼즈의 사회공헌 추진 체계 및 로드맵을 살펴보겠습니다. SK머티리얼즈의 사회공헌활동 추진방향으로는 사회문제 해결’, ‘미래인재 육성’, ‘행복 나눔 활동으로 나뉘어있습니다.

사회문제 해결에는 청년 창업가 발굴/육성 및 취약계층 사회안전망 구축이 있습니다. 이러한 추진방향을 토대로 2023년까지의 로드맵이 구축되어 있으며, 크게 사회공헌 활동 지역 확대를 위한 기반 마련과 지역 확대를 강화를 위한 지역 맞춤형 복지지원 강화로 이뤄져 있습니다.

미래인재 육성에는 Biz. 연계 진로체험 교육과 산학 연계 인재 육성, 우수인재 장학금 지원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2023년까지 지역 소재 특화 인재 육성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청소년 진로체험 교육강사 양성 및 수준을 제고하고, 산학연계 인재 육성 프로그램 등을 성장시키려는 로드맵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인재 육성 채널을 다각화하기 위해 진로체험 교육 대상 및 지역을 확대하는 방안도 고안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행복 나눔 활동에는 지역 문화/예술 행사 후원 및 행복 나눔 성금/봉사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역시 2023년까지의 로드맵을 가지고 있으며, 크게 비대면 사회공헌 활동 강화 및 구성원의 사회공헌 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방안들로 이뤄져 있습니다.

 

 

 

다음으로 SK머티리얼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사회문제 해결 한끼 나눔 온택트 프로젝트입니다.

2021년에 한 끼 나눔 온()택트 프로젝트를 통해 약 300명의 독거노인에게 도시락을 제공하여 결식을 해소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도시락 생산업체(사회적 기업)와 배송기사의 소득 증진에 기여했습니다. Impact(영향) 관점에서는 양질의 식사 제공을 통한 독거노인의 신체·심리적 건강 개선 효과*와 정부의 공공지원 대체효과(1.25억원), 참여 소상공인의 폐업 방지 성과(최대 3천만 원)을 창출하였습니다.

 

 

 

다음으로 미래인재 육성 우수 인재 육성 프로그램입니다.

지역 아동 및 청소년의 반도체 소재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진로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예체능 우수 인재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예체능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내 학교 및 기관 등과의 산학 연계 프로그램을 구축해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행복 나눔 활동 지역 문화 예술 후원 및 구성원 사회공헌 활동 참여입니다.

지역사회와 밀접한 소통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과제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행복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다양한 지역 문화/예술 행사를 후원하며 어르신, 취약계층을 비롯한 영주시민 모두의 다채로운 문화 생활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SK머티리얼즈는 지역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고자 구성원들의 사회공헌 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행복나눔봉사단, 행복나눔성금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매달 1 1 SV(사회적 가치) 실천 과제를 자율 이행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의 일상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개인 봉사활동 등 인증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의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2021년 동안 SK머티리얼즈는 사회문제 해결’, ‘미래인재 육성’, ‘행복 나눔 활동이라는 3가지 카테고리로 사회공헌활동을 해오며, 지역사회의 많은 발전을 이뤄왔습니다. 2021년의 활동을 이어서 2022년도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나갈 예정인데요.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SK머티리얼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