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E&S의 비대면 행복특강?! 파헤쳐보자!☘️

SK E&S의 비대면 행복특강?! 파헤쳐보자!

안녕하세요, SK E&S 취재기자 성현정입니다 😊 혹시 SK E&S에서 진행하고 있는 비대면 행복특강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비대면 행복특강! 말만 들어도 흥미롭지 않으신가요? 흥미로우시다면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전은아 매니저님과 함께 SK E&S ‘비대면 행복특강에 대해서 낱낱이 파헤쳐보려고 합니다! 그럼 Let’s go~!!

SK Careers Editor 성현정

 

 

 

 

 

안녕하세요, SK E&S 행복경영팀 전은아 매니저입니다.

SK E&S 구성원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20년에 구성원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고민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행복특강을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오프라인으로 자녀양육이나 부부간 소통 방법 등과 같은 주제로 진행되는 특강이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이 어려워졌고 근무환경이 비대면으로 바뀌면서 구성원 간 소통 기회가 많이 줄어들었어요.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겪는 어려움도 많아졌죠.

그래서 기존 행복특강을 구성원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가족과 함께 참여해서 구성원과 가족 모두의 행복을 높일 수 있는 체험형 온라인 행복특강으로 전환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SK E&S 구성원과 배우자, 자녀, 부모님, 형제자매와 함께 참여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와인 클래스는 미혼 구성원이 여자친구와 함께 듣거나 친구와 함께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구성원당 와인Kit가 하나씩 나가서 함께 share하면서 불금을 즐기셨던 것 같아요.

 

 

 

 

수공예 분야로는 캘리그래피, 팝아트 가족 초상화 그리기, 우드 스트링, 가죽공예 등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클레이, 태양광 비행기를 만들며 배우는 착한에너지학교(안전/건강/환경교육)도 있었고요.

그 외 와인, 커피, 쿠킹클래스, 홈 칵테일 만들기, 칼림바 악기 배우기, 피아니스트의 연주와 해설을 듣는 클래식 인문학 등 정말 다양했습니다.

'21년에는 SK E&S 지역재생 프로그램으로 함께 하고 있는 로컬라이즈군산과 콜라보해서 지역 창작자가 진행하는 라탄 공예, 군산 먹방이 캐릭터와 함께하는 마술공연도 진행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클래스는 Top1_와인, Top2_핸드드립 커피, Top3_랜선연주회 칼림바 합주였습니다.

와인 클래스는 작년부터 워낙 인기가 좋아서 초급/중급/신대륙/프랑스/화이트 와인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했습니다. 20살이 된 딸과 함께 참여하거나 부모님과 오붓하게, 신혼부부인 구성원이 배우자와 즐겁게 참여했던 모습들이 기억에 나는데요. 특히 어린 자녀 한 명이 갑자기 카메라 앞에 나타나서 춤을 추는 돌발 상황에 참여했던 모두가 유쾌하게 웃었던 기억이 납니다.

칼림바 악기를 배우고 함께 연주해보는 칼림바 합주 클래스는 사장님께서 깜짝 참여하셔서 주말에 구성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아무래도 회사에서 지원하는 특강이다 보니 구성원들은 무료로 와인과 커피기구, 악기를 받을 수 있어서 더 인기가 높았던 것 같아요😊

 

 

 

코로나19와 비대면 근무환경 확산으로 시작했던 비대면 행복특강이라서 앞으로의 환경-변화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변하는 환경 속에서 우리 구성원에게 어떤 것이 가장 필요한지 고민해 나갈 예정입니다.

 

 

 

비대면 행복특강은 삶의 활력소이다!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렵거나 두려운 상황에서 구성원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삶의 활력소인 것 같아요. Lock down으로 한국에 들어오기 어려웠던 해외 주재원도 화상으로 오랜만에 구성원들과 소통하며 외로움을 달랠 수 있었고요. 서로의 가족들도 함께 보면서 더 친근해지고 공유할 수 있는 추억이 생겼습니다. 이런 것들 것 삶의 활력소가 아닐까요? ^^

 

 

 

행복이란 발견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크고 작은 행복이 곁에 있는데 마음의 여유가 없으면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는 것 같아요. 스스로 자기 곁에 있는 행복을 하나 둘 발견해 나간다면 매일 조금씩, 그리고 삶이 결국 행복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비대면 환경 속에서는 계속 서로 소통하고 관계를 이어 나가려는 노력이 중요한 것 같아요. 이번에 저희도 새로운 방식으로 다양한 경험들을 할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도 구성원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SK E&S에서 진행되고 있는 비대면 행복특강에 대해 잘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해나가고 있는 SK E&S는 참 멋진기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간을 내주신 전은아 매니저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SK E&S의 행복을 기원하면서 기사 마무리하겠습니다💗 모두들 행복한 하루 마무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