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시국 M세대의 新나는 운동법? 등산부터 러닝까지 무~야호!

이 시국 M세대의 新나는 운동법? 등산부터 러닝까지 무~야호!

등산과 러닝, 찐으른들의 운동 아니었냐구?

~야호! 저 산꼭대기 어딘가에서 밀레니얼 세대들의 외침이 들려오지 않나요? 혹은 한강변 어느 산책로일까요? 어쨌든, 지금 운동을 하고 있는 밀레니얼 친구들은 그만큼 신난다는 거죠.

( 사진 출처 : Youtube MBCentertainment 채널)

밀레니얼 친구들이 하고 있는 운동, 그냥 운동이 아닙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왠지 부장님과 함께 해야 할 것만 같은 느낌이 뿜뿜했던, 등산과 러닝입니다. “운동은 하고 싶은데, 헬스장을 못 간다고?” 그래서일까요? 코로나 시국에 등산과 러닝은 밀레니얼 세대의 새로운 취미로 급부상했습니다. SNS에 인증샷을 올리고, 멋진 운동복을 골라입는 재미를 느끼면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新(신)나게 운동하는 밀레니얼! 인스타그램에 등산 러닝이라는 해시태그 개수만 500만개가 넘을 만큼, 등산과 러닝의 인기 속에 숨어있던 밀레니얼 세대의 요즘 가치관에 대해 본격 파헤쳐볼게요.

SK Careers Editor 박소연

 

 

 

 

 

운동하는 요즘 밀레니얼, 모셔봤습니다

 

 

 

수영과 필라테스에서, 등산과 러닝으로 옮겨간 이유

밀레니얼 세대의 운동에 대한 관심은 코로나 이전부터 있어왔어요. 헬스뿐 아니라 수영과 필라테스와 같은 실내 운동에 대한 인기가 아주 뜨거웠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실내스포츠가 어려워졌죠. 그렇다고 운동을 포기할 밀레니얼이 아니죠! 밀레니얼들은 운동을 포기하는 대신 등산과 러닝으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등산, 러닝과 같은 야외스포츠에 대한 밀레니얼들의 생각을 들어볼까요?

 

 

 

패션부터 자기계발까지! 나 이만큼 멋진 사람이야

사진 출처: 인터뷰이 인스타그램

잠깐, 이렇게 운동을 좋아하는 밀레니얼들은 운동할 때 정말 운동만 할까요? 정답은 no랍니다. 알고 보면 등산과 러닝은 밀레니얼 세대에게 를 표현하는 또다른 방법이 된다는 사실! 그래서 이들의 운동 루틴에 SNS 공유는 빠지지 않는 요소라고 하네요. 밀레니얼 세대들이 운동을 통해 어떻게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지 함께 알아봐요.

 

 

 

따로 또 같이! ‘메이트와 함께라면 두렵지 않아

사진 출처: 인터뷰이 '산행시주인장' , '등산 사랑꾼' 제공

SNS만 봐도 알 수 있듯 밀레니얼 세대는 무엇이든 같이 하고, 무엇이든 공유할 만큼 커뮤니티를 중시하죠. 운동 역시 남몰래 조용히 하기보다는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함께 한다고 합니다. 등산메이트와 함께 운동하는 밀레니얼부터, 혼자 하더라도 친구와 러닝 기록을 가지고 내기를 하는 밀레니얼까지. 이들에게 운동메이트란 어떤 의미일까요?

 

 

 

균형있는 나의 삶에 운동은 빠질 수 없어

밀레니얼 세대답게 이들의 운동은 하는 방식도, 하는 이유도 예전의 등산과 러닝과는 사뭇 다르군요. 그렇다면 좀더 근본적인 질문을 던져보겠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삶에 있어 운동의 의미란 무엇일까요? 무엇이 이들을 운동하는 밀레니얼로 만들었을까요?

 

 

 

코로나가 끝나도, 등산과 러닝은 멈추지 않아요

사진 출처: 인터뷰이 '산행시주인장' 제공

마지막으로 네 명의 인터뷰이에게, 코로나가 끝나도 야외에서 등산과 러닝을 계속 할 것이냐고 물어봤습니다. 대답은 모두 YES! 통통 튀는 개성을 가져 예측불가능 할 것 같은 밀레니얼 세대이지만, 사실 이들이 지향점이 건강한 삶이란 것은 분명하네요. 앞으로도 산꼭대기와 강변에서 밀레니얼 세대들은 종종 출몰할 예정이랍니다. 더불어 등산과 러닝 관련 스포츠용품 소비도 계속 늘어날 테니, 모두모두 밀레니얼 세대의 운동 트렌드에 눈을 크게 뜨고 주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