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SKC, 신소재 기술 기반 플랫폼 : '산업의 고수'

여러분 혹시 SKC에는 신소재 기술기반 플랫폼이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렇다면 혹시 ‘산업의 고수’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나요? 2017년 시작한 신소재 기술기반 오픈 플랫폼이 이번에 확장되었다고 하는데요. 바로 ‘산업의 고수’입니다.

확장 플랫폼인 ‘산업의 고수’는 전문지식을 필요로 하는 전국 중소 소재기업과 산업계 전문가를 연계하는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산업의 고수’를 통해 SKC는 소재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회적가치를 확산하면서 전문 중소 소재기업 육성에 집중한다고 합니다.

우리 같이 SKC만의 ‘산업의 고수’ 플랫폼 살펴 볼까요?

SK Careers Editor 배정훈

 

 

 

 

Part 01 Open Platform’s History

2017년에 Open된 신소재 기술기반 플랫폼은 다양한 업무협약 체결 등과 같이 지금까지 쭉 발전해왔는데요. 신소재 기술기반 오픈 플랫폼의 확장판인 ‘산업의 고수’가 2020년 9월 22일 오픈되었습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를 산업의 고수로 등록하고, 도움이 필요한 기업이 직접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 방식인데요. 도움이 필요한 중소기업, 스타트업들이 해당 분야 전문가의 자문을 직접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Part 02 ‘산업의 고수’ 취지

‘산업의 고수’는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에게 체계적인 협력 사업을 제공하고 협력 기회를 줌으로써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 직접 투자 및 투자 유치까지 지원을 해줍니다. 사업수행에 필요한 자문, 컨설팅을 필요로 하는 모든 기업 및 예비 창업자에게는 맞춤형 Consulting을 제공하고, 전문가(고수)는 손쉽게 수요기업을 찾을 수 있는 Matching Platform을 제공하게 됩니다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에게는 원하는 전문가와 쉽게 매칭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고수 Pool을 제공함으로써 의심없이 자문을 구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수요기업이 원하는 방식으로 Customizing 프로젝트를 진행해 빠른 성장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SKC는 보다 많은 소재기업에게 더 많은 분야에서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산업의 고수 서비스를 준비했는데요, 기술/소재, 안전/환경, 인사/총무 등 다양한 전문분야의 고수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전문역량을 제공할 전문가도 기관에서 개인으로 확대하여 훨씬 더 세부적인 전문가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수요기업 맞춤형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오픈 플랫폼 참여 기업은 물론, 국내 스타트업 소재기업이 이용할 수 있도록 범위를 늘린건데요. 이제 전문역량이 필요한 기업은 중소기업, 스타트업 구분하지 않고 모두 산업의 고수에 가입해서 필요한 전문가를 찾으면 된다고 합니다.

 

 

 

 

Part 03 서비스 이용 안내

‘산업의 고수’ 플랫폼의 경우 보시다시피 회원가입만 하면 간단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사이트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사진을 누르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SKC만의 신소재 기술기반 플랫폼 ‘산업의 고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SKC 관계자는 “산업의 고수를 시작하면서 SKC는 기존 오픈 플랫폼에서 제공하던 참여기관 수준의 지원서비스에 더해, 개별 전문가의 세부적인 자문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SK피아이씨글로벌, SK넥실리스 등 SKC 투자사의 전문가, 외부 전문가와 함께 산업의 고수를 발전시켜 오픈 플랫폼과 함께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소재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2017년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오픈 플랫폼을 구축한 SKC는 2018년에는 오픈 플랫폼 참여기업을 선발하는 ‘SKC 스타트업 플러스 공모전’을 시작했고, 이후 전문 역량을 가진 참여기관과 참여기업의 수를 늘리는 등 오픈 플랫폼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2020년 5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14번째 ‘자상한 기업’(자발적 상생협력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답니다.

 

SKC는 홀로 걸어가는 것이 아닌 뜨거운 열정과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가득한 기업들과 함께 성장하고자하는 기업 마인드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SKC의 깊은 배려의 취하고 갑니다.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