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 ‘SK 바이킹챌린지’ 모집! 인재의 조건

2015 ‘SK 바이킹챌린지모집

인재의 조건

토익 점수가 높으면 무조건 영어를 잘 하는 사람인 걸까? 학벌이 좋으면 다 좋은 인재일까? 칸칸이 채워진 글씨가 나를 다 보여주지 못해 한숨짓고 있었다면 잘 찾아왔다. 스펙 초월! 일 잘하는 인재를 찾기 위해 도입된 ‘SK 바이킹챌린지모집이 시작되었으니 말이다. 학력 떼고, 수상경력 떼고 경험으로만 붙는 거다.

 


바이킹챌린지란?

학력이나 수상경력, 어학점수가 아닌 도전과 열정이 담긴 스토리만을 가지고 인재를 선발하는 SK만의 채용 전형이다. 자기 분야에서 넘치는 끼와 열정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바이킹을 찾기 위해 39()부터 20()까지 2주간 서류 접수가 진행된다. 3월 중으로 스토리 심사 및 결과 발표가 이루어지며, 4월 중 서울을 비롯해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바이킹 오디션이 실시된다. 오디션은 Presentation형식으로 PT발표 이후 간단한 Q&A를 진행하고, 개인별로 15분씩 진행된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인원은 5~6월 중 관계사별 면접을 통해 역량 평가 및 바이킹 가치에 부합한 인재인지를 평가 받은 뒤 인턴으로 선발된다.

바이킹챌린지는 아직 바이킹챌린지 전형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설명회도 개최한다. 권역별로 서울, 경기, 인천에서는 건국대, 고려대, 경희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자연), 아주대, 인하대, 아주대, 중앙대, 한양대에서 열리며, 지난 금요일 건국대에서 실시된 설명회에는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바이킹챌린지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충청지역에서는 충북대, 충남대학에서 실시되고, 경상지역에서는 경북대, 부산대, 전라 지역에서는 전남대, 전북대 등 총 16개 대학에서 실시된다.

 

CHECK! 나는 VIKING 인재일까?

Marketer | 장사꾼 기질을 바탕으로 사업의 획기적인 성장을 일구어낼 인재. (EX. 장사 경험/ 영업활동 경험/마케팅 동아리 경험, 마케팅 공모전 수상 경험, 협상을 통한 큰 성공 경험 등)

Entrepreneur | 창업가 기질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을 기획하고 자기완결적으로 이끌어갈 인재. (EX. 온오프라인 창업 경험, 기업체 운영 경험, 창업 동아리 경험, Analyst경험, 주식 성공 경험, 대규모 영리 단체 리더 경험 등)

Creator | 상식을 뒤엎는 발상이나 전에 없던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인재. (EX. 특허 보유, idea를 통한 특허에 준하는 사회적 변화주도 경험, 발명 동아리 경험, idea 공모전 수상 경험, 큰규모 국책과제 추진경험 등)

Global Nomad | 글로벌 역량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전 세계를 누비며 사업을 리드할 인재. (EX. 다수 국가에서의 체류 경험, 세계일주, 3개 이상의 외국어 구사, 국제기구 활동, 해외 창업, 근무 경험 등)

 

바이킹형 인재의 DNA

용맹 강한 자기실현의 욕구를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을 피하지 않고 즐기는 인재.

창조적 파괴 흥미 있고 가치 있는 일을 위해서는 언제든 기득권을 포기하고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임할 수 있는 인재.

Risk-taking 주어진 환경과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과감히 질문하고 기존의 틀을 깨고 도전하는 인재.

승리에 대한 열망 자신이 미쳐있는 분야가 있고, 그 분야의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성취하는 과정에서 보람을 느끼는 인재.

 

프로그램 개요

참여대상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

2015.7월 인턴십 참가 및 2016.1월 신입사원 입사 가능

접수기간   201539() ~320() 24:00

                * SK그룹 홈페이지http://www.skcareers.com 를 통해 스토리 접수

                * 39()부터 진행되는 SK신입/인턴 공채와 중복으로 지원 가능

선발과정  스토리 접수 - 스토리 심사 결과 발표 - 바이킹 오디션 실시 관계사별 바이킹 면접 실시- 인턴십 실시

모집분야

※ 세부사항은 www.skcareers.com 참조



공채에 3번 낙방, 바이킹챌린지로 2014신입사원이 된다
2014 바이킹, SK텔레콤 B2B기업솔루션 송인석 매니저 인터뷰

 

[SK텔레콤]도전은 나의 힘! SK텔레콤 B2B 기업솔루션 송인석 매니저님
도전은 나의 힘!SK텔레콤 B2B 기업솔루션 송인석 매니저님SK 텔레콤 B2B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당신. 희망회사와 희망직무를 정한 것만...
blog.naver.com
본문으로 이동



나래’S Tip

진보한 디자인은 환영받지만, 진부한 디자인은 외면받습니다’. 숨겨진 패션디자이너들을 발굴하는 서바이벌 TV쇼인 <프로젝트 런웨이>에서 메인 MC인 이소라가 매번 하는 말입니다바이킹챌린지에 지원하려면 창업을 해봤다거나 인생의 굴곡이 많거나, 세계여행쯤 다녀와야 하는 것 아니냐며 아예 지원자체를 포기하는 이들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세상 아래 같은 얼굴이 없는 것처럼 똑 같은 길을 걸어도 다른 이야기를 써나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점 하나의 위치로 인해 진보와 진부가 다른 길을 걷는 것처럼요. 자신의 스토리에 점 하나를 어디에 둘 지도 자신에게 달렸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을 의식하지 말고 바이킹으로서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