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실트론 온라인 사전 점검 실시! 화상 면접 전 꼭 확인해야 하는 것 A to Z (Feat. SK실트론 채용담당자)

SK실트론 온라인 사전 점검 실시! 화상 면접 전 꼭 확인해야 하는 것 A to Z (Feat. SK실트론 채용담당자)


SK실트론에서는 면접 당일 안정적인 면접 환경을 운영하기 위해 온라인 사전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사전 점검을 통해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사전에 이용해보고, 카메라, 오디오, 네트워크 등을 점검하였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면접 진행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사전 점검에서 있었던 여러 에피소드를 통해 화상 면접을 앞두고 있는 지원자가 면접 전 준비해야할 사항에 대해 (feat. SK실트론 채용담당자) 전해드리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김은빈 



 

Episode. 1) 사전에 공지한 화상회의 참여 코드를 입력하고 입장 버튼을 눌렀으나, 오류창이 뜨면서 화상회의방에 들어갈 수 없다는 문의가 들어온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때 단말기(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PC 등)를 바꾸거나, 네트워크 환경이 더 좋은 장소로 옮기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단말기와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실제 면접 시에 네트워크 환경이나 단말기 상태가 좋지 않아 면접관의 질문이 잘 들리지 않거나, 반대로 면접관이 지원자의 답변을 제대로 들을 수 없어 면접 진행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사용할 단말기의 상태와 면접을 볼 장소의 네트워크 환경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Episode. 2) 화상회의에 입장한 지원자의 화면이 너무 어두워 지원자의 얼굴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책상이 창문을 마주보고 있어서 역광이 비치기 때문이었습니다. 다행히 온라인 사전 점검을 통해 미리 확인한 덕에, 면접 당일에는 역광이 비치지 않도록 미리 조치할 수 있었습니다. 본인의 얼굴이 선명하게 나오는지 꼭 미리 확인해보세요.  


또한, 카메라에는 상반신 정도까지 나오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모의 화상 면접을 통해 카메라가 어느 범위까지 비출 수 있는지를 미리 테스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Episode. 3) 이어폰을 준비해 온라인 사전 점검에 참여한 지원자의 음성이 전혀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었지만, 다른 이어폰을 연결하니 음성이 정상적으로 잘 들리게 된 사례도 있었습니다.


단말기에 내장된 마이크를 이용할 때에는 음성이 울려서 들리진 않는지 확인하고, 마이크 기능을 지원하는 이어폰을 사용할 때에는 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단말기 자체의 음량 설정도 반드시 확인해보세요!

 


추가적으로 에디터가 알려드리는 면접 시 꼭 지켜야 하는 점! 공지한 시간보다 10여 분 정도 미리 대기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면접 시간이 임박해서 접속하는 경우 접속에 문제가 생기면 제때 대응하기 어렵고, 화상회의방에 접속하자마자 면접을 시작하게 되면 제 실력을 발휘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대기시간을 준수해서 면접 전 미리 준비하세요.


화상 면접 전 지원자가 준비해야할 사항에 대해 알려드린 이번 기사,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면접이라는 마지막 관문에 도착한 지금, 모두들 미리 준비해서 좋은 결과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에디터도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