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2020 하반기 SK실트론 신입사원 모집] 

‘진짜 궁금한 건, 따로 있잖아!’ 채용담당자와 함께하는 리얼TALK!



SK실트론이 <2020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는 기쁜 소식이 들려오는 가운데… 저 멀리서 들려오는 한숨 소리…! 

 


‘진짜 궁금한 건 홈페이지에도 안 나와있는데…’ 한숨만 쉬는 지원자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채용담당자와 함께하는 리얼 TALK 지금 시작합니다!


SK Careers Editor 김은빈


[SK실트론 채용담당자와 함께하는 리얼 TALK!]

 


문혜정 Pro님: 안녕하세요. SK실트론 채용 담당 문혜정Pro입니다. 여러분이 ‘진짜’ 궁금해 하실 질문들을 모아 솔직하게! 답변 드리려고 합니다.

 


문혜정 Pro님: 그렇지 않습니다. 신입사원 모집인만큼 반도체 또는 웨이퍼 관련 경험이 없다는 점이 불리하게 작용하지 않습니다. 입사 후 신입사원 교육, OJT, 실트론 University 기술 기본 과정 등을 통해 충분히 보완할 수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채용 과정에서 해당 경험의 유무가 당락을 결정하지는 않습니다. 


이 밖에도 서류전형에 있어 특정 경험에 대한 선호는 없습니다. 같은 경험을 했더라도 본인이 얼마만큼 기여했는지, 어떤 과정을 겪었고 어떤 노력을 했는지에 따라 개별 내용은 모두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혜정 Pro님: 그렇지 않습니다. 학교 이름 또는 학점을 거론하며 “이 회사에 지원해도 될까요?” 물어보시는 경우를 종종 봤는데요, 학교나 학점을 기준으로 ‘걸러내는’ 경우는 절대로 없습니다. 자기소개서 평가를 위해 많은 분들이 정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물론 자기소개서는 블라인드 평가로 진행되니 이 점 꼭 기억해주세요! 

 


문혜정 Pro님: 현재 모집하는 직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중국어가 반드시 필요한 조건은 아닙니다. 중국어 우대는 중국 시장 대응을 위한 선제적 인재 확보 차원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어학은 우대사항일 뿐, 우대사항을 갖추지 못했다고 해서 서류전형에서 불리하게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문혜정 Pro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이 많은데요,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사용해 친구들과 모의면접을 해보는 식으로 미리 대비하시는 걸 권합니다. 모의면접을 여러 차례 해보면서 어떤 단말기를 사용하는 게 편한지, 영상이나 음성이 끊기지 않으려면 어떤 네트워크 환경이 좋은지, 화상면접을 마음 편히 볼 수 있는 장소가 어디인지 등 본인에게 제일 잘 맞는 환경 조건을 미리 갖춰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문혜정 Pro님: 그렇지 않습니다. 직무면접에는 여러 가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문제의 정답이 하나가 아닐 수도 있고, 정답은 아니지만 신선한 발상으로 문제에 접근한 경우라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직무면접에서 조금 부족했어도 인성면접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혜정 Pro님: “뽑아주시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보다는 “SK실트론이 어떤 회사인지 궁금합니다.”라고 말하는 지원자를 만나고 싶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정말로 가고 싶어서 선택한 회사에서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 시작점이 SK실트론이라면 더욱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를 응원합니다.


SK실트론 2020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에 지원하기 전, 고민이 많았던 취준생 분들, 채용담당자님의 솔직한 답변이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열심히 지원서를 쓰고 계실 예비 Pro님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에디터가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패기 있는 당신! SK실트론에 도전해보세요! (▽클릭!)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