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SK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 SK하이닉스 캠퍼스 리크루팅

2019 SK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 SK하이닉스 캠퍼스 리크루팅

<하이닉스한테 다 물어봐!>


지잉-지잉-

개강하자마자 울려대는 SKCE의 휴대폰! 무슨 일이지?

 


개강 준비, 몰아치는 과제, 자소서 작성에 SKCT 준비까지!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여러분들을 위해 SKCE가 직접! SK하이닉스 캠퍼스 리크루팅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SK하이닉스 신입 채용 담당자님께서 직접 소개해주신 SK하이닉스 및 공채 관련 정보들부터 SK Careers Journal에서만 만날 수 있는 채용 담당자 인터뷰까지! SK하이닉스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모두 궁금해하실 꿀 정보들을 가득~! 담아왔으니, 함께 살펴볼까요?



  SK Careers Editor 임지연

 


SKCE가 찾아간 곳은 바로 서울대학교 제1 공학관! 9월 6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서울대학교 제1 공학관에서 SK하이닉스 캠퍼스 리크루팅이 진행되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자마자 만나볼 수 있었던 SK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포스터를 따라가다 보니,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SK하이닉스 채용 설명회 현장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SK하이닉스 캠퍼스 리크루팅은 SK하이닉스 신입 채용 담당자이신 양용조 TL님의 채용 설명회, 그 후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채용 설명회를 통해 SK하이닉스의 역사부터 반도체 시장 상황, 기업 문화, 연봉 및 복지혜택, 사업장과 통근 안내 등의 여러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급변하는 반도체 시장에서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SK하이닉스인 만큼, 반도체 시장에서의 밝은 미래와 자유로운 기업 문화, 쏠쏠한 복지 혜택에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2019 하반기 공채 전형과 기간, 직무에 관한 간략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채용 설명회가 끝난 후에도 열띤 질의응답이 이어졌는데요, 그중에서 취준생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몇 가지 질문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채용 설명회와 질의응답까지 모두 살펴보았지만, 여전히 풀리지 않은 궁금증들이 있다면? 그런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번 채용 설명회를 진행해 주신 양용조 TL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SK하이닉스 채용 꿀팁을 쏙쏙! 모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에서 신입 채용을 담당하고 있는 양용조 TL이라고 합니다. 만나 뵙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취업 팁, 경쟁률 같은 것을 많이 물어보시는 것 같아요. 경쟁률에 관해서 말씀드리자면, 사실상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쟁률이 낮을 것 같은 직무를 지원하는 것보다는 본인이 평소에 관심 있고, 자신 있고, 공부해오던 쪽으로 소신 있게 지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캠퍼스 리크루팅에 참여하면 SK하이닉스라는 회사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반도체 업계의 현황, 중요한 이슈 등을 많이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지식들은 면접 때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기 때문에 그런 점들을 염두에 두고 미리 준비해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도체에 관련해서는 기본적인 반도체 공정 과정과 최근의 반도체 시장 현황에 대해서 알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전공이나 반도체 관련한 부분에서는 부족함이 없으시지만, 면접에서 긴장하셔서 아는 것도 잘 보여주지 못하고 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조금 더 자신감 있는 모습, 패기 있는 인재의 모습을 보여주실 수 있도록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서 항목들이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다들 많이 고민하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엄청난 경험이나 이야기들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성실하고 솔직하게, 과대포장과 화려한 미사여구보다는 솔직한 답변을 담아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하반기 공채는 상반기 공채와 크게 달라진 점은 없지만 면접 때 직무적인 측면에서 좀 더 심도 있는 검증이 있을 예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접전형까지 오시는 분들은 좀 더 철저하게 준비하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취업 준비가 쉽지 않은 과정이기 때문에 지치고 힘드실 때가 많을 것 같은데, 이번 하반기 공채도 잘 준비하셔서 자신감 있게 보신다면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항상 SK하이닉스에 관심을 갖고 좋아해 주셔서 감사하고,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모두들 조금만 더 힘내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SKCE가 직접 다녀온 SK하이닉스 캠퍼스 리크루팅! SK하이닉스와 하반기 공채에 대한 궁금증 모두 풀리셨나요?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핵심, 2019 하반기 SK 공채 전형 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형 일정까지 캘린더에 꼼꼼히 표시하는 것, 모두 잊지 않으셨죠? 취업 준비로 바쁠 모든 취준생들의 밝은 미래를 SKCE가 응원하겠습니다! 다음 번엔 다 함께 SK하이닉스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원하며, 우리 모두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