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신입사원, 그들이 사는 세상: SK 하이닉스 이천사업장 24

대학생활과는 너무나도 다른 직장생활 그것도 연일 최고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SK하이닉스의 심장! 이천 사업장에서의 하루는 어떨까? 궁금증을 해결해 줄 설계인프라 분야 신입사원 이선화 사원님과 D램제품기술 그룹 신입사원 김진호 사원님을 만나 그들이 사는 24시간을 살펴본다.

 

SK Careers Editor 장수호

 

 

 

AM 7:00 ~ 8:30

Road to 하이닉스


이선화 사원: 저는 청주에 거주해서 통근 버스를 이용해 출퇴근을 하고 있어서 보통 6 30분 차를 이용하는데요. 혹 만차가 되더라도 곧바로 다른 차가 오기 때문에 출근길 지옥철이나 자리가 없어 서서 가는 불편함은 전혀 없어요. 스카이해피 어플 덕분에 버스가 언제 도착하는지 항상 확인할 수 있어요.


 

<스카이해피 어플>

 

김진호 사원: 저 역시 분당에서 7시 통근 버스를 타고 편하게 출근합니다. 보통 제 친구들 보면 아침 일찍 출근해서 밥을 못 먹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저는 도착 후 사내 식당에서 제공하는 아침식사를 이용하는데요. 분식, 한식, 양식 종류별로 골라 먹을 수 있어서 끼니 걱정이 없답니다.

 

통근 버스는 김진호 사원님이 가장 마음에 드는 복지 혜택으로 뽑을 정도로 잘 짜여 있는데요. 이천 캠퍼스의 경우에는 서울에 22개 노선을 운영할 뿐 아니라 성남, 수원, 분당, 안양까지 다양한 노선을 구성해 40분에서 1시간내에 갈 수 있습니다.


 

 

통근 버스가 다니지 않는 곳에서 출퇴근을 하더라도 기숙사가 있으니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기숙사는 이 같은 사원을 우선순위로 하는데요. 7000이면 수도, 전기, 가스비 같은 공과금이 해결될 뿐만 아니라 식비는 사내 식당을 이용할 경우 아침, 점심, 저녁 중 한끼는 무료로 나머지는 700원씩 내면 되니 생활비 걱정도 필요 없겠죠? 그 밖에도 기혼자를 위한 사원 아파트, 막차를 놓친 사원을 위한 청운 기숙사도 제공하고 있으니 출근으로 인한 불편함은 전혀 없답니다.

 

 

AM 8:30 ~ 12:00

전반전

이선화 사원: 가장 먼저 메일을 확인하고, 회의에 참여한답니다. 아직 신입사원이다 보니 대부분의 시간은 현업관련 공부를 하고 내용을 발표하는 세미나 준비를 많이 하는 편이에요.

 

 

<() 회의에 참석한 이선화 사원과 김진호 사원 () 세미나 준비 중인 이선화 사원과 김진호 사원>

 

김진호 사원: 회사하면 보통 군대문화같이 엄격한 분위기를 생각하시죠? 하지만 하이닉스는 올해부터 좋은 기업문화 만들기 위한 추진방향으로 ‘Dream Factory’ 라는 슬로건을 정했는데요. 일하기 좋은 기업’, ‘가족이 행복한 기업’, ‘행복을 나누는 기업’, ‘대외에 인정받는 기업 이라는 4가지 실행방안을 설정하여 회사 차원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만들려는 노력이 한창입니다. 올해 8월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한 스티비어워즈 국제비지니스대상의 4개부분에서 5개 상을 수상하며 그 노력을 인정받을 정도로 우수한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PM 12:00 ~ 1:00

하프타임


김진호 사원: 12시부터 점심 시간인데요. 저는 주로 사내식당을 이용한답니다. 3끼중에 한끼는 무료로 제공되고 나머지는 700원이니 매우 저렴하게 식사가 가능해요. 메뉴가 부실한 거 아니냐고요? 직접 확인해 보시죠. 

<다양한 메뉴를 보고 고민하는 이선화 사원과 김진호 사원> 

 

<사내 식당의 모습>

 

이선화 사원: 식후에는 사내에 있는 카페를 이용하는데요. 1500원의 저렴한 가격의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답니다.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사내 카페>



PM 1:00 ~ 5:30

후반전


김진호 사원: 오후 업무도 크게 다르진 않아요. 오전에 신입사원 전체를 대상으로 한 교육을 했다면 오후에는 제가 속한 그룹에서 하는 교육을 들어요. 현업에 직접 쓰이는 부분을 공부해서 시험도 보고 평가도 해서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후 업무를 하고 있는 김진호 사원>

 

신입사원 전체를 대상으로 교육에는 기본적인 반도체 교육, 회계 등 다양하고 실무적 분야가 있습니다. 현업에 직접 쓰이는 부분에 대한 교육은 소속된 팀에 따라서 다르게 진행되어 신입사원이 현업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 주고 있습니다.

 

 

PM 5:30 ~

경기가 끝난 후


김진호 사원: 업무가 끝난 후에는 헬스장, 수영장, 영화관, 볼링장 등 다양한 사내 시설을 이용하는데요. 해당 강좌를 신청 해서 배울 수도 있습니다. 또 대학 동아리처럼 하이닉스에도 100개가 넘는 다양한 동아리가 있어요. 평소에 해보고 싶었던 것을 같이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죠. 


<퇴근 후 배드민턴을 즐기는 이선화 사원과 김진호 사원>

 

<다양한 체육 복지 시설>

 

이선화 사원: 요즘 몸이 안 좋아서 퇴근 후 병원을 이용한 적이 있는데요. 사내 병원이 아닌 외부에서 받았는데도 의료 지원 혜택이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원래 사내 병원에서 무료인건 알았는데 외부에서 1000만원까지 지원된다는 것을 알고 하이닉스의 복지 혜택에 다시 한번 감동했습니다.

 


PM 6:00 ~

연장전?!


인터뷰한 날은 두 분 모두 야근을 할 계획이셨는데요. 이선화 사원님은 다음달에 바로 현업에 투입되기 때문에 자진해서 공부를 더 하시는 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김진호 사원님 역시 교육 받은 내용을 더 공부하기 위해서 야근을 하신다고 하셨는데요. 보통 야근은 마지못해 억지로 하는 것으로 생각했지만 밝은 얼굴로 말하는 두 분에게서 SK하이닉스에 대한 열정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호’s Tip

올해 초부터 시작된 이천 D램 공장 증설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이천 사업장의 하루를 보셨는데요. 딱딱한 줄로만 알았던 직장생활 이지만 사원을 편의를 최대한 배려하는 하이닉스의 모습을 이었습니다. 사원들 역시 직무마다 하루에 하는 일은 다르지만 일하는 환경에 대한 만족이 매우 높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