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이노베이션] 작은 변화의 시작을 노래하다, SK이노베이션의 희망송

작은 변화의 시작을 노래하다

SK이노베이션의 희망송

 

SK이노베이션의 새로운 광고가 나왔다. 언제나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와 관심과 이슈를 만드는 이노베이션만의 광고. 이번에는 어떤 모습일까? 한층 발랄해진 분위기의 이번 광고를 함께 살펴보며 우리들의 모습과 비교해보자. 그리고 SK이노베이션이 광고를 통해 말하려는 이야기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SK Careers Editor. 정석희

 

내일의 희망

SK이노베이션의 새로운 광고는 내일의 희망을 노래하고 있다. 희망송이라 불리는 이 노래의 가사는 우리에게 들려주는 이야기 같다. 희망송의 노래가사를 하나씩 되새겨 보며 영상 속의 캐릭터들이 어떤 일을 겪게 되는지 살펴보자. 비슷한 우리 주변의 이야기로는 무엇이 있을까? 광고를 본 친구들의 이야기도 함께 알아보았다.

 

SK이노베이션 TV광고 내일의 희망 보기

동영상
SK이노베이션_ 내일의 희망편
www.youtube.com
본문으로 이동

<영상 출처: SK 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

 

아주 작고 작은 변화를 시작해봐, 마법이 시작되지.”

 

 

 

영어공부를 열심히 한 할머니해외여행에 외국인과의 자유로운 대화까지! 

대학생 J군의 이야기

미간에 1자 주름이 있어서 항상 주위 사람들로부터 인상 쓴다는 말을 자주 들었어요. 스스로 콤플렉스라 느껴 이를 바꾸고 싶었으나 쉽지가 않았죠. 하지만 거울을 볼 때마다 틈틈이 웃는 연습을 했어요! 지금은요? 자연스러운 미소를 가진 얼굴이 되었답니다!

 

 

앞길이 멀리 멀리 멀리 안보이면 어때, 같이 걸으면 되지.”

 

 

 

산을 오르기 힘든 친구를 위해 서로 도와 장애물을 극복하다 

회사원 K양의 이야기

취업을 위해 여러 번의 자기소개서를 써 본 적이 있어요. 하지만 잘 되지 않아 고민이 많을 때 함께 취업을 준비하던 친구들과 협력한 적이 있었죠. 서로의 자기소개서를 첨삭해주며 어색한 부분을 고쳐주고 완성해 나간 끝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어요!

 


끝까지 하고 하고 하고 또 해보는거야, 결국엔 웃을거야.”

 

 

계속해서 구애한 끝에 사랑을 얻은 청년의 모습

대학생 A군의 이야기

대학에 입학하여 기타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에 밴드동아리를 들어간 적이 있어요. 좀처럼 실력이 늘지 않아 좌절도 했지만 1년 동안 꾸준히 노력 또 노력했어요! 결국 공연 무대에 서서 완벽한 기타 연주를 할 수 있었어요.

 

이제는 달려달려달려 오늘을 뛰어넘어, 놀라운 내일이 되지.”

 

 

 

쳇바퀴를 벗어나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다

대학생 S군의 이야기

대학교 3학년이 되고 시험과 취업준비의 반복 속에서 새로운 일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휴학을 결심했고, 1년 동안 새로운 분야의 인턴 생활, 학기 중엔 쉽지 않았던 여행 등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SK이노베이션과 함께

SK이노베이션은 이번 내일의 희망 광고를 통해 무엇을 말하고 싶었을까? 생각해보면 희망송에는 기업에 대한 소개는 하나도 없고, 우리들의 일상을 노래할 뿐이다. 어찌된 영문인지 SK이노베이션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SK이노베이션의 이야기

SK이노베이션은 내일의 희망편을 통해 국민들에게 힘이 되고 응원이 될 수 있는 광고를 제작했다. 일반적으로 기업이 무슨 일을 하는 지, 어떤 성과를 냈는지를 보여주는 광고들과는 다르다. 대신 경쾌한 노래와 함께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일상의 변화를 통해 희망을 얻게 되는 이야기가 나온다. 우리를 행복하게 바꾸는 혁신들이 에피소드에 담겨있는 것이다. 이처럼 SK이노베이션은 일상의 혁신을 통해 행복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석희's Tip

언뜻 변화를 위한 시도는 쉽지 않아 보인다. 하지만 내일의 희망을 위한 변화의 시작은 오늘의 작은 행동에서부터 비롯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보면 누구나 더 나은 결과를 위해 노력해 본적이 있을 것이다. 오늘 나에게 아무리 힘든 일이 닥쳤어도 내일의 희망을 위해 도전해보자. 언젠가 내가 그랬던 것처럼, 노력한다면 행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