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 SK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캠퍼스 리크루팅 SK브로드밴드 편

2017 SK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캠퍼스 리크루팅 SK브로드밴드 편
아직도 자기소개서 때문에 머리를 싸매고 고민 중인 취준생이라면 주목! SK브로드밴드 지원 꿀팁을 원하는 그대들을 위해 담당 에디터 C(취뽀의 C)양이 직접 2017 SK브로드밴드 캠퍼스 리쿠르팅(이하 캠리) 현장을 방문했다. 이름하여 ‘C양의 대신 가 드림: 2017 SK브로드밴드 캠리’ 프로젝트. 지금 시작한다.

 

SK Careers Editor 박소연

 

올해 하반기 SK브로드밴드의 캠리는 채용설명회부터 채용 상담, 채용 박람회까지 세 가지 형태로 진행했다.

 

 #1 SK브로드밴드 채용설명회 요약 필기 공개
먼저 지난 금요일에 있었던 SK브로드밴드 채용 설명회에서는 현직 인사 담당자와 미디어마케팅 직무에 종사하고 있는 선배를 동시에 만날 수 있었다. 생생한 직무 관련 경험은 물론, 입사 비법도 공개해 그야말로 ‘꿀팁 대방출’ 시간이었다는데…아쉽게 불참한 이들을 위해 C양의 필기를 준비했다.


 

 


 #2 SK브로드밴드 채용 상담 LIVE
이제 SK브로드밴드의 채용에 대해 대략적인 감을 잡은 C양은 캠리의 또 다른 알짜배기 코너인 채용 상담으로 향했다. 설명회가 채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가는 자리라면, 채용 상담은 SK브로드밴드 현직자분께 직접 일대일 질문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여러분도 함께 C양을 따라 들어가 보자.

 

 

 

 

 

상담을 통해 관심있던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현직자에게 마구 쏳아 놓은 C양.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 덕분에 흐릿하기만 했던 취준의 길이 한층 밝아졌다는 후문이다. 캠리 담당자님께서 직접 주신 팁처럼, 추후 캠리에 참여할 취준생이라면 해당 회사에 대한 조사는 꼭 해보고 가자.


 #3 SK브로드밴드 인사 담당자님 인터뷰
마지막으로 대다수의 취준생들이 가질 궁금증을 모두 모아 현직 채용담당자님께 여쭤 보았다.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 전달해 주실 오늘의 게스트는 바로 SK브로드밴드 HR팀의 김기철 매니저님! 아래는 매니저님과의 일문일답.

 


Q. 올해 하반기 SK브로드밴드의 채용 규모는 어떻게 되나요?
A. 6개 모집분야(세부 8개 분야)에서 00명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전년도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Q. SK브로드밴드 지원자라면 공통적으로 갖춰야 할 역량은 무엇인가요?
A. SK인이라면 꼭 필요한 패기 DNA를 보유하고 있어야합니다. 일과 싸워 이기는 마인드와 역량을 갖춘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타인과 원활하게 소통하면서, 의견을 조율하고 협력하는 컴코디(communication & coordination) 역량도 필요합니다. 회사 생활의 대부분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닌 다른사람과 함께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Q. 올해 상반기부터 B2C/B2B 마케팅과 미디어 마케팅 직무를 구분해 선발하고 계신데요. 두 직무는 크게 어떤 차이가 있나요?
A. 과거 영업/마케팅 모집 분야로 채용 후 각 직무에 배치하였지만, SK브로드밴드가 유무선 미디어 플랫폼회사로의 진화를 가속화함에 따라 올해 상반기부터는 지원 단계에서부터 구분하고 있습니다.


B2C/B2B마케팅 직무는 B2C, B2B시장에서 인터넷, IPTV, IoT, Solution 상품을 통해 더 많은 신규 가입자를 확보하고 유지하여 우리 회사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미디어마케팅 직무는 SK브로드밴드가 보유한 미디어 플랫폼인 B tv와 oksusu를 고객분들께서 더 편리하고 즐겁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만드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두 직무에서 요구하는 역량이 크게 다르진 않지만 미디어마케팅 직무는 콘텐츠, 미디어 산업 밑 Trend에 관심을 가져오신 분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미디어기술과 Data Science 직무의 경우 별도로 준비해야 하는 테스트가 있나요?
A. 두 직무 지원자의 경우 직무 역량을 확인하는 직무 전문성 면접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진행 방식, 일정 등은 추후 필기전형(SKCT) 합격자를 대상으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Q. 캠퍼스 리쿠르팅도 함께 진행하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참여한 학생들에게 가장 자주 받은 질문으로는 무엇이 있나요?
A. 역시 채용 규모, 직무 역량과 같은 채용 관련 질문이 주를 이뤘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채용 공고와 더불어 앞서 채용설명회에서 말씀드린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지역 근무에 대해서 많이들 여쭤보셨는 데요. B2C/B2B 마케팅, Network/IT 직무는 현장에서의 경험이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기에 지역 근무를 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Q. 캠퍼스 리쿠르팅에서만 얻을 수 있는 장점은 무엇인가요? 행사 참여 전 취준생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꿀팁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A. 캠퍼스 리쿠르팅은 인터넷 검색으로 얻기 힘든 직무 관련 정보를 현직자가 생생하게 전달하는 자리입니다. 회사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부터 특정 직무에 대한 소개까지 최대한 다양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캠퍼스 리쿠르팅을 통해 지원 팁은 물론 입사 후 청사진을 상세히 그리는 데 도움이 될 고급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캠퍼스 리쿠르팅 참여 시 본인의 역량을 드러낼 수 있는 경험을 정리해 오시면 보다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담을 받으시는 분에 대한 정보가 있다면 보편적인 내용에 추가로 특정 직무에 대한 조언과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Q. SK브로드밴드를 꿈꾸는 취업준비생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올해 SK브로드밴드가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고객님들의 사랑과 전 구성원의 노력으로 우리나라의 대표 ICT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새로운 미래를 그려나갈 계획입니다. No.1 유무선 미디어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도전과 혁신을 추진 중입니다. 그리고 그 길을 함께할 패기 있는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 하반기 채용이 SK브로드밴드의 향후 20년을 더욱 빛내 줄 우수한 인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평소 쉽게 얻을 수 없었던 ‘고오급’ 정보가 쏟아진 2017 SK브로드밴드의 캠퍼스 리쿠르팅!


모쪼록 C양의 SK브로드밴드 캠리 후기가 바쁜 취준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지금까지 이 글을 정독한 당신이 바로 미래의 No.1 유무선 미디어 플랫폼 회사인 SK브로드밴드와 꽃길만 걸을 주인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