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하이닉스 복지 혜택 및 시설, 이거 실화냐?

SK하이닉스 복지 혜택 및 시설, 이거 실화냐?

 

 

SK하이닉스의 구성원이 되고자 한다면 주목하라! ‘SK하이닉스’하면 공장에서 반도체 만드는 모습만 떠오른다고? That’s no~ no! 꿈의 직장인 SK하이닉스의 복지혜택이 엄청나다는 소식을 듣고 오늘은 그 실상을 파헤치기 위해 본 에디터가 나섰습니다. 구성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SK하이닉스의 복지혜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천 본사로 달려가보았습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SK Careers Editor 이미진

 

1. 통근버스

‘SK하이닉스의 복지’하면 이것을 빼놓을 수 없겠죠? 바로 ‘통.근.버.스’입니다. SK하이닉스는 구성원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출퇴근을 위해 통근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운영되는 것뿐만 아니라, 서울<->이천행만 있을 줄 알았던 버스 노선이 전국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 


또한 ‘SKY Happy Bus’라는 어플을 통해 본인이 위치한 정류장에서 1분 단위로 버스가 언제 도착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어플을 잘 사용한다면 출, 퇴근시 발생하는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막을 수 있단 말씀! 아, 그리고 막차를 놓쳤을 때에는 기숙사에 사번만 적으면 이용 가능하며, 수건, 침구류 등까지 모두 새 것으로 제공 받을 수 있대요.(속닥속닥)

 

구내식당 모습

 

2. 기숙사

여유로운 출, 퇴근을 원하는 당신에게! 바로 기.숙.사. 전기료? 가스비? 수도세? 얼마나 쓰든 상관 없어~ 월 몇 천 원만 내면 된다구~ 아, 식사는 어떡하냐고요? 걱정 마세요. 무려 점심은 무료, 아침 및 저녁은 단돈 500원이면 해결 가능하다는 말씀…! 이거 정말인가요? 실화예요? SK하이닉스 기숙사와 함께라면 생활비 걱정도 없다!! 기숙사 또한 SK하이닉스 구성원들이 집, 관리비 등과 같은 다른 걱정 없이 맡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정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여담으로... 본 에디터도 구내식당에서 저녁식사를 맛있게 하고 왔는데요, 제가 맛본 뚝배기 불고기는 단돈 500원이라는 말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훌륭했어요!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저녁을 먹을 수 있는 까닭은 구성원들의 복지를 위해 아끼지 않고 투자하기 때문이라는 사실이래요! 뚝불을 먹은 저는 다른 분들이 먹고 있던 낙지 생 야채 비빔밥도 먹고 싶었습니다. 흑 ㅠ_ㅠ

 

 

3. 다양한 시설

헬스장은 물론, 커피숍, 아이스크림가게, 볼링장 등 없는 것 빼고는 다~ 있는 SK하이닉스 이천 캠퍼스! 지금부터 저와 함께 살펴볼까요?

 


짜잔~ 이곳은 헬스장입니다! 다양하고 많은 기구들이 눈에 띄는데요. 헬스장의 모습 더 살펴볼까요?

 


이런 시설이라면, 저도 이번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차, 영차.

 


러닝머신도 이렇게 많이 있네요. 사람이 많아서 운동할 자리가 없을 일은 절대 없을 것 같아요. SK하이닉스 이천 캠퍼스에서라면 몸 관리도 문제 없을 것 같죠? 다른 어디에 있는 헬스장도 이렇게 훌륭한 시설을 갖추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구성원들의 건강을 위한 SK하이닉스의 투자! 이 정도면 인정합니다, 인정! 그럼 다음은 다양한 편의시설 보러 가실게요.

 


짠, 이곳은 사내에 있는 커피숍입니다. 직원이라면 할인도 된다는 사실~ 많은 분들이 근무하고 있는 SUPEX 건물에 위치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00원에 식사를 마치고 이곳에서 커피 한 잔 하면 업무로 쌓인 피로도 안녕~

 


여기는 카페테리아 및 다양한 복지시설이 위치해 있는 복지관입니다. 어떤 장소들이 있는지 살짝 들여다 볼까요?

 

<쇼핑센터>

 

<새마을 금고>

 

<아이스크림 가게>

 

<베이커리>

 

<볼링장>


요한 건 다 팔 것 같은 쇼핑센터부터, 편하게 돈을 입금하고 출금할 수 있는 새마을금고, 아이스크림 가게, 베이커리, 그리고 다양한 운동시설까지. 우와~ 이 정도면 없는 게 없는 것 같은 복지회관입니다! 구성원들의 복지를 위한 SK하이닉스의 노력이 보이는 공간이었습니다.

 

 

4. 동아리 및 강좌
다음으로 제가 소개시켜드릴 SK하이닉스의 복지는 바로 다양한 동아리와 강좌입니다. SK하이닉스에는 운동동아리부터 다양한 취미동아리가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사내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강좌들이 있는데요. 꽃꽂이, 제과제빵, 생활요리, 바리스타, 마카롱클래스, 캘리그라피, 통기타, 피아노, 요가, 필라테스, 댄스, 스피닝 등의 강좌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엄청 다양하네요! 캠퍼스 내에서 강좌가 열리니, 멀리 갈 필요가 없어 부담이 되지도 않을 것 같아요! 내가 평소에 즐겨 하던 활동들을 이어갈 수 있는 동아리부터 배우고 싶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강좌까지! 이 정도면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도 시원하게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SK하이닉스의 섬세한 배려가 느껴지죠?

 

5. 지하철역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것은 SK하이닉스 근처에 지하철역이 생겼다는 사실! 그 이름도 찬란한 ‘부발역’입니다. 부발역이 생기면서 지하철로 서울 시내에서 출퇴근이 가능해졌으며, 매 시간마다 부발역<->SK하이닉스로 버스도 운행되고 있습니다. Wow

 

우와~ 엄청나게 다양한 혜택 이거 정말… 실화인가요? SK하이닉스 취업을 꿈꾸는 많은 취업준비생들의 가슴을 더 뜨겁게 만드는 포스팅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SK하이닉스 구성원이라고 하면 열심히 연구하고 일하는 모습만 상상했었는데 구성원들을 위한 복지혜택 및 시설이 이렇게나 다양하다니! 상당한 금액을 투자해서라도 구성원들의 복지에 이렇게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복지에 돈을 아끼지 않고 투자하는 모습,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배려하는 모습을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하니 이거 참 꼭 취업하고 싶어지는데요? 여러분~ 저 SK하이닉스 취업 해야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이천에서 SK하이닉스의 복지혜택을 소개해드린 에디터 이미진이었습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