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SK건설 따듯한 나눔 : 주거개선활동

따듯한 프로페셔널을 꿈꾸는 SK건설의 구성원들은 주기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신념을 공유하며 땀방울을 흘리고 있는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SK Careers Editor 임성준

 

<SK건설 서울고객센터 비타민팀 이영문 팀장님>

 

Q.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서울고객센터 비타민팀 이영문 팀장입니다.

 

Q. 주거개선 활동에 참여하신 지는 어느정도 되셨나요?

2008년도에 입사를 해서 그때부터 계속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 어떤 마음을 가지고 활동에 참여하셨나요?

아무래도 우리보다 좀 힘든 환경에서 살고 있으시다 보니까 팀원들 모두가 힘을 합쳐서 수혜자 분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꼼꼼하게 주거개선을 하자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습니다.

 

 

Q. 전문가이시기 때문에 일반 봉사자들이 주거개선활동을 하는 것에 비해 장점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장점이 있나요?
일반 봉사자 같은 경우는 전체적인 부분을 보수하지만 저희 같은 경우는 각 공정마다 도배, 타일, 설비 등의 각 기능공들이 있다 보니까 각각의 분야에 해당되는 부분의 문제점을 확인하고 실제로 무엇이 필요한지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거개선이 끝난 뒤에 조금 더 수혜자 분들의 만족감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은 언제부터 시작이 되었나요?

SK건설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은 지난 2006년부터 서울, 수도권, 중부, 영남 등 총 4개의 지역별 고객센터에서 매월 각 1회씩 홀몸 어르신, 기초생활보호대상자 등 소외된 저소득층 이웃들의 집을 고쳐주는 행사로 12년째 지속적으로 실시 중이며 2017년 상반기까지 총 449회를 실시하였습니다.

 

Q. 어떤 작업을 주로 하시고 봉사활동이 끝난 다음에는 어떤 추가적인 지원을 하게 되나요?

SK건설은 목공, 도배, 방수, 타일, 단열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봉사팀을 통해 해당 가정의 도배, 장판교체, 대청소는 물론 보일러 교체, 누수 보수, 위생도기 보수, 지붕 붕괴 위험 보수, 단열 시공 등 일반 봉사자들이 하기 어려운 작업을 직접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수공사 후에는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금 및 자선 바자회를 통해 모인 기금으로 쌀을 포함한 생필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세대에 따라 해당 가정의 학생들이 기본적인 학업 활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Q. 활동을 하면서 언제 가장 힘드셨나요?
매 활동마다 독거노인이나 불우이웃들을 찾아가서 주거개선 활동을 끝내고 나면 보람찼는데 가끔 수해를 받는 측에서 비타민팀을 홀대하시거나 지적장애가 있으신 수해자분이 저희가 그분들의 공간을 침해한다고 생각하시면서 강하게 거부를 하실 때가 가장 힘들죠.

 

Q. 가장 보람을 느끼셨던 때는 언제인가요?
예전에 정릉에서 진행했던 주거개선활동에서 한 할머니가 생각이 나네요. 그 당시가 겨울이었는데 수도도 얼고 보일러도 얼고 굉장히 난관이 많았는데 할머니께서 저희가 보수하는 모습을 보시고 옆에서 거들어 주시고 따듯한 커피도 대접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해야 할 일 마저도 할머니께서 도와 주셨던 것이 생각이 납니다. 그리고 주거개선활동이 끝나고 나서 너무 좋아하셨는데 그 때가 가장 보람을 느꼈던 순간이었습니다.

 


주변에 소외되고 어려운 가정을 찾아가 그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 SK건설의 나눔 활동! 쉽지 않은 활동이지만 따듯한 마음을 가지고 활동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의 앞으로의 활동도 응원합니다. 파이팅!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